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사일러스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사일러스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일러스는 미드, 탑, 정글 어디든 갈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주 라인으로 미드를 많이 갑니다.

사일러스는 근접 마법사 이면서 엄청난 흡혈 때문에 약간의 탱커 느낌이 납니다.

딜도 강한 편에 속하며 피흡으로 끈질기게 살아남아 상대방을 오히려 따내기도 합니다.

사일러스 조작 난이도는 높은 편입니다. 자신의 딜 계산을 해야 하며 피흡 계산까지 해야 하고

궁극기가 상대방의 궁을 뺏는 것인데 상대방 챔피언들의 궁극기의 효과와 성능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패시브는 스킬 사용 후 평타를 때리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3번 충전됩니다. 약간의 범위 대미지입니다.

그래서 스킬과 평타를 섞어서 잘 때려줘야 합니다.

Q 스킬은 사슬로 땅을 내려쳐 대미지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땅을 내리친 곳에는 0.5초 후 폭발해 대미지를 입습니다.

W 스킬은 상대방에게 돌진해 대미지를 주고 자신은 피흡을 합니다.

그런데 사일러스 체력이 40% 이하면 피흡 회복량이 100% 되는 어마 무시한 흡혈량이 됩니다.

그래서 다 죽였다 했는데 지옥에서 살아 나와 오히려 역관광을 시켜 부모님 안부를 궁금하게 합니다.

E 스킬은 W처럼 돌진기입니다. 스킬을 한번 써서 그냥 돌진 후 또다시 스킬을 한번 더 적에게 쓰면 

적에게 돌진하며 대미지를 주고 0.3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남의 스킬을 훔쳐와서 똑같이 씁니다. 그래서 모든 챔피언의 궁극기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사일러스는 미니언에게 스킬 대미지가 감소하니 미니언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이며 챔피언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47.67% 승률은, 10.78% 픽률은입니다.(미드 기준)


 

스킬

★ 패시브 페트리사이트 폭발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 Q」  사슬 후려치기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05/150/195/24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과 몬스터는 60%의 피해를 입습니다.

 

★ W 국왕시해자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65/100/135/170/205 (+0.8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70/90/110/130/150 (+0.5 AP)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 E」  도주 / 억압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 R 강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 스킬 트리

사람들이 주로 가는 스킬 트리는 Q 마스터 → W 마스터 E 마스터 순서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W 마스터  마스터 Q 마스터 순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W를 빠르게 마스터 해 강력한 딜과 피흡을 합니다.

스킬 트리는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텔레포트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로밍을 가거나 맞대응을 할 때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점멸, 점화는 라인전의 주도권을 더 강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둘 다 좋으니 본인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들어줍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룬입니다.(OP.GG 기준)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서 라인전을 정복자보다 편하게 피 관리를 하며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침착으로 마나 관리를 해주며 핏빛 길로 체력 관리를 해줍니다.

최후의 저항을 들어 상대방에게 역관광을 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비스킷 배달로 체력과 마나 관리를 해주고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 스킬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비스킷 배달 대신에 시간 왜곡 물약을 들 수 있습니다.

사일러스는 시작 아이템을 부패 물약으로 가기 때문에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일반 물약과 달리 부패 물약은 충전식이니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줍니다.

 

아래에 보시면 방어에 마법 저항력 +8이 있는데 상대방이 AP 챔피언이면 마법 저항력을

상대방이 AD 챔피언이면 방어력으로 바꿔줍니다.

 

사일러스의 또 다른 룬은 정복자 룬입니다.

정복자는 기민한 발놀림과는 다르게 라인전 보다는 소규모 전투나 한타에 힘을 실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비스킷 배달과 시간 왜곡 물약을 고정합니다. 기민한 발놀림 대신에 체력관리를 해주는 룬들입니다.

나머지 룬은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복자와 기민한 발놀림은 둘 다 좋아서 취향 따라갑니다. 저는 정복자 룬을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에서도 정복자 스택만 채워서 정복자를 쓸 수 있다면 기민한 발놀림 보다 맞딜이 더 강합니다.

 

사일러스는 룬을 다양하게 갈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역할을 바꿔야 할 때나 같은 라인의 상대방 챔피언에 따라도 달라집니다.

착취 룬입니다. 카운터 만났을 때에 들어줄 수 있습니다.

 

감전 룬입니다. 감전 룬은 치고 빠지는 딜교로 계속 이득 봐야 합니다.

 

여진 룬입니다. 상대방의 같은 라인 챔피언이 폭딜 챔피언일 때에 갈 수 있습니다.

소규모 전투나 한타 때에도 쓸모가 있습니다.

 

유성 룬입니다. 이건 시즌 9의 룬인데 아직도 쓰는 분들이 계십니다.

 

영감의 프로토타입: 만능의 돌 룬 일명 짱돌이 있지만 모든 룬의 이해도가 필요해 어려우니 생략하겠습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을 들어줍니다. 

부패 물약은 충전식 물약으로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켜줍니다. 

그리고 물약을 먹었을 때에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면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반 라인전 유지력에 상당히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GLP 800 또는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아이템은 각자 사용 효과가 확실히 달라서 자신의 플레이에 맞거나 상황에 맞게 갑니다.

먼저 마법공학 GLP입니다.

마법공학 GLP는 주문력, 마나를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얼음 탄환을 발사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됩니다.

이 아이템은 멀리서 탄환을 쏴서 상대방에게 대미지를 입히며 둔화를 걸어줍니다.

벨트는 반대로 탄환을 쏘며 자신이 돌진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조금 더 비싸며 주문력이 조금 더 붙어 있고 마나를 올려줍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입니다.

마법공학 벨트는 체력, 주문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 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에는 탄환을 발사하며 마법 피해를 입히며 탄환을 쏜 곳으로 돌진하게 됩니다.

진입 또는 도주하는데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마법공학 벨트는 GLP와 조금 더 싸며 다르게 체력을 올려주며 조금 더 낮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중간에 신발을 가주는데 마법사의 신발을 가줍니다.

마법사의 신발은 마법 관통력과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AP 챔피언인 사일러스에게 필요한 신발입니다.

나머지 신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루덴의 메아리 또는 존야의 모래시계 두 가지로 나뉩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딜을 넣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주문력, 마나를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충전이 되면 스킬로 피해를 입힐 시 최대 4명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딜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 방어력을 높여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2.5초간 석상처럼 굳어버려서 무적 효과가 발동됩니다. 무적일 때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생존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쿨타임이 2분으로 나쁘지 않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 진영에 돌진해 진영을 붕괴시키고 자신은 존야를 써서 생존을 보장합니다.

 

세 번째 아이템은 두 번째 아이템에서 루덴의 메아리를 갔다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두 번째 아이템에서 존야의 모래시계를 갔다면 루덴의 메아리를 가줍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그리고 룬에 따라 아이템이 바뀔 수 있습니다. 제가 쓴 아이템 트리는 기민한 발놀림과, 정복자용 아이템입니다.

다른 룬들은 룬에 맞춰서 다르게 아이템을 갈 수 있습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는 정복자와 여진 룬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룬은 정복자 룬입니다.

정복자 룬은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칼바람 나락에서 확실한 효율을 보장합니다.

대미지도 잘 나오고 피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으로 체력 관리를 하고 궁극의 사냥꾼으로 상대방 궁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여진 룬은 탱커로 가야 할 때에 들어줍니다.

여진 룬을 들게 되면 마나 관리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보조 룬에 침착을 들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