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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아칼리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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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아칼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칼리는 암살자형 챔피언으로 은신과 돌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칼리의 조작 난이도는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마나가 없이 기력으로 스킬을 쓰며 주 딜은 AP 딜이지만 AD 계수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 스킬들이 AP 계수가 더 붙어 있어 다들 AP 템트리로 갑니다.

마나가 없어서 좋아 보이지만 기력은 어떻게 보면 마나보다 관리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스킬을 쓸 때에는 기력을 잘 계산하며 스킬을 써야 합니다.

아칼리의 패시브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평타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사거리가 두배로 늘어납니다.

Q 스킬은 근거리 스킬로 부채꼴 모양으로 단검을 던지며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에게는 둔화를 겁니다.

미니언 정리할 때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W 스킬은 연막탄을 뿌려서 원을 생성하는데 아칼리가 그 원안에 있으면 이동 속도 증가와 은신이 됩니다.

E 스킬은 표창을 던지며 뒤로 공중제비를 도는데 도주기로 사용 가능하며 표창에 맞은 적은 대미지를 입고

표식이 생기며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했을 때에 표식이 생긴 적에게 똑같은 대미지를 입히며 돌진합니다.

연막탄에도 표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돌진 스킬로 첫 번째 돌진은 물리 피해를 입히며 2.5초 뒤에 두 번째 돌진을 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력한 스킬과 동시에 도주기로도 쓰입니다.

아칼리는 조작이 어려워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OP.GG 기준으로 탑, 미드 모두 현재 2티어이며 탑 승률은 49.52%, 픽률은 10.2%이고

미드 승률은 48.74%, 픽률은 11.19%입니다.

 

 

스킬

 패시브 암살자의 표식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9~180 (+0.6 추가 AD)

 

 Q」  오연투척검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35/60/85/110/135 (+0.65 AD)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최고 스킬 레벨에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1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W 황혼의 장막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E」  표창곡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R 무결처형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25/225/325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120/180/240 (+0.3 AP) ~ 225/450/64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미드를 갈 때에는 점멸, 점화를 들어 암살자 역할을 제대로 해줍니다.

탑을 갈 때에는 점멸, 텔레포트를 들어서 합류에 도움을 줍니다.

 

 

탑과 미드 룬은 동일합니다.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 체력 관리를 하며 라인전을 조금 더 편하게 도와줍니다.

기민한 발놀림 대신에 쓰이는 룬은 정복자입니다.

정복자는 상대방 라인 챔피언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일 때에 갑니다.

한타에서는 정복자가 훨씬 좋습니다. 요즘은 기민한 발놀림이 대세입니다.

 

침착을 들어 기력을 관리하며 기력의 양을 조금 더 늘려줍니다.

승전보를 들면 생존에 도움이 되지만 기발을 들면 스킬을 더욱더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전설: 강인함을 들어 군중 제어기의 면역력을 기르며 생존력을 높입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적들의 딸피를 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서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탑, 미드 룬은 이렇게 고정입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를 가줍니다.

도란의 방패는 체력을 올려줍니다.

기본 지속 효과는 5초마다 체력 6을 회복하며 미니언에게 평타 시 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 시 체력 회복을 합니다. 

아칼리는 초반 견제에 상당히 약합니다. 그래서 도란의 방패를 가서 체력 관리를 합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총검입니다.

마법공학 총검은 공격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에게 가한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교유 사용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며 둔화를 시킵니다.

아칼리에게는 스킬에 AD, AP 계수가 둘 다 있어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체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적을 추격할 때에 상당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사줍니다.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갑니다.

마법사의 신발은 마법 관통력과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아칼리에게 암살을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신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모렐로노미콘 또는 존야의 모래시계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모렐로노미콘입니다.

몰레로노미콘은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마법 관통력을 올려주며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면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체력 회복에 방해를 합니다.

아칼리에게 체력을 올려줘 생존력을 높여주며 마법 관통력을 올려서 적을 암살하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고통스러운 상처로 상대방 원거리 딜러를 괴롭혀 줍니다.

이 아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와 다르게 암살에 도움을 줍니다.

 

다음은 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2.5초 동안 무적이며 무적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칼리에게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방 진영에 돌진을 해 몸이 약한 딜러나 서포터를 물어 준 후에 죽이거나 죽이지 못해도

자신은 아이템을 사용해 무적이 되어 진영을 파괴하며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이 아이템은 모렐로노미콘과 다르게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두 개의 아이템 중 상황에 맞게 가거나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가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두 번째 코어 아이템에서 사고 남은 아이템을 갑니다.

모렐로노미콘을 샀다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고 

존야의 모래시계를 샀다면 모렐로노미콘을 사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며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은 정복자 룬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에서는 한타가 자주 일어나니 기민한 발놀림보다는 정복자를 들어줘 한타 시에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침착을 들어 기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강인함을 들어서 군중 제어기 면역을 높여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어 딸피들을 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체력 관리에 도움을 주어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궁극의 사냥꾼보다는 굶주린 사냥꾼으로 생존력을 높여 계속 적들을 괴롭혀 줍니다.

칼바람의 궁극기를 자주 사용하는 게 좋지만 아칼리는 몸이 약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칼리의 궁극기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생존을 해서 적들을 괴롭히고 킬을 딸 수 있으면 따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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