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럭스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럭스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럭스는 미드와 서포터를 가는 AP 계열의 챔피언입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미드보다는 서포터의 역할로 많이들 갑니다.

그래서 서포터 럭스 룬 및 템트리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럭스의 조작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 않지만 스킬들이 전부 논 타깃이어서 예측을 하며 날려야 합니다.

그리고 물몸에다가 도주기가 없어서 한번 물리면 죽었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럭스는 상대방과 거리 유지를 잘하면서 스킬을 맞춘다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는 적에게 스킬을 맞췄을 때에 표식이 생기며 평타 시에 터지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Q 스킬은 2명에게 2초간 속박을 걸어주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도 걸려 막힙니다.

W 스킬은 방어막으로 부메랑처럼 날아가 돌아옵니다. 현재 이 스킬 때문에 서포터 럭스가 인기가 많습니다.

처음 아군이 맞아도 방어막이 생기며 돌아올 때 다시 맞아도 방어막이 생깁니다.

E 스킬은 럭스의 주력 포킹 스킬이며 대미지가 좋습니다.

스킬을 쓰면 동그란 원형이 생기며 스킬 위에 있으면 둔화가 걸립니다.

스킬을 한번 더 쓰면 터지게 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스킬이 유지되는 곳에는 시야를 밝혀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궁극기 R 스킬은 일자로 사정거리가 긴 궁극기를 쓰는데 대미지가 죽여줍니다.

그리고 패시브가 뭍은 상대에게 궁극기를 맞추면 패시브를 터져줘 대미지까지 함께 들어갑니다.

럭스의 스킬 사정거리는 긴 편에 속해 초보자 분들이 하기에는 편하지만

숙련도가 어느 정도 쌓여야 스킬도 맞추고 거리 조절을 잘하면서 싸울 수 있습니다.

엄청난 물몸이기에 한번 물리면 거의 죽었다고 봐야 합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1티어이며 승률은 54.13%, 픽률은 16%입니다.

 

스킬

★ 패시브 광채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18~1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Q」  빛의 속박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 W 프리즘 보호막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5/65/85/105/125(+0.3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 E」  광휘의 특이점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 R 최후의 섬광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 스킬 트리

서포터 럭스는 W 마스터 → Q 마스터 → E 마스터 순서입니다.

Q 스킬을 E 스킬보다 먼저 마스터하여 스킬 쿨타임을 줄여서 속박을 자주 걸게끔 해주는 스킬 트리입니다.

하지만 딜을 조금 더 챙기시고 싶으시다면 E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미드 럭스는 E 마스터 → Q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을 주로 들어 적 원딜을 무력화시켜 라인 싸움에서 이기게 해 줍니다.

갱 호응에도 탈진은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도주에도 도움이 됩니다.

점멸, 점화는 확실하게 킬을 따내는데 도움을 주지만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탈진이 더 다양하게 쓰입니다.

 

 

서포터 럭스 수호자 룬입니다.

수호자는 원딜과 같이 있을 때에 맞으면 방어막을 형성해 대신 맞아주는데 물몸인 봇 라인에게 좋습니다.

보호막 강타로 럭스의 W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뼈 방패로 최대한 덜 아프게 맞아줍니다.

뼈 방패 대신에 재생의 바람을 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포킹이 좋아 뼈 방패를 쉽게 빼낸다면 재생의 바람을 추천드립니다.

 

소생으로 럭스 W 스킬의 보호막을 강화시켜줍니다.

 

보조 룬에는 빛의 망토를 들어 소환사 주문 사용 시에 이동 속도를 올려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빛의 망토 대신에 들어가는 룬은 마나 순환 팔찌가 있습니다.

마나 순환 팔찌는 라인전을 할 때 럭스의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스킬을 쓰다 보면 어느새 마나가 부족해 쓰지 못할 때가 많으니 초보자 분들에게는 빛의 망토 대신에 마나 순환 팔찌를 추천드립니다.

 

깨달음을 들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서포터 아이템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이템이 상당히 많으니 주문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보조 룬 자체를 영감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 그리고 완벽한 타이밍 3가지 중에서 골라서 들어줍니다.

먼저 비스킷 배달입니다.

비스킷 배달로 체력과 마나리를 관리해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입니다.

우주적 통찰력으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에는 소환사 주문도 쿨타임을 줄여줘 서포터에게는 쓸만한 룬입니다.

 

완벽한 타이밍입니다.

14분 후 존야 하위 템인 초시계를 줍니다. 킬 관여 시 아이템 지급 시간을 줄여줍니다. 2.5초간 무적으로 변하는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한번 생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일회용 아이템입니다.

 

AP 럭스로 미드나 서포터를 갈 때의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 스킬에 대미지를 실어줍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깨달음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주문 작열로 대미지를 주며 유성을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으로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들을 노려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주문 도둑의 검 또는 고대 유물 방패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문 도둑의 검이 가장 무난한 아이템입니다.

주문 도둑의 검에는 주문력, 체력을 올려주고 10초당 골드 2원씩 주며 마나 재생을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포탑을 때리면 15원을 줍니다.(30초당 최대 3번)

단점으로는 미니언을 많이 처치하면 미니언에게 나오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하지만 서포터가 미니언을 먹을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해서 아이템이 진화하면 충전식 와드 4개를 설치하게 해 주며

주문력 50을 증가시키며 마나 재생 +100%가 되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럭스의 스킬로 대미지를 더 주고 방어력을 조금 더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고대 유물 방패는 안정적인 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

고대 유물 방패는 체력, 주문력을 올려주고 10초당 골드 2원씩 주며 기본 체력 재생을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아군 챔피언이 근처에 있으면 체력 50% 이하의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골드를 함께 획득합니다. 45초의 충전시간과 최대 3번 충전됩니다.

이 아이템은 체력 관리에 도움을 주어 조금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는 있으나

마나 재생이 붙어 있지 않아서 마나 관리에 힘이 드는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주문 도둑의 검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입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주문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해주며 마나 재생이 붙어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의 중첩을 쌓고 아군에게 회복 또는 보호막을 줄 때에

피의 중첩을 소모하여 체력 회복량 또는 보호막 흡수량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마나 재생 +25%마다 주문력이 5만큼 상승합니다.

이 아이템은 럭스의 견제 스킬로 피의 중첩을 쌓은 후 아군에게 W 스킬로 방어막을 강화시켜 줍니다.

주문력을 많이 높여주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마나 재생에 도움을 주고 W 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입니다.

 

중간에 신발을 가주는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줍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소환사 주문 쿨타임도 줄여줘 서포터에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서포터 럭스니 스킬의 대미지보다는 쿨타임을 줄여줘 스킬들이 다양한 용도로 쓰이게 도와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불타는 향로입니다.

불타는 향로는 주문력과 기본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아군에게 회복 또는 보호막을 줄 때에

대상 아군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며 이때의 아군 챔피언의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문력을 올려주어 견제에 힘을 실어주고 W 스킬의 방어막을 조금 더 단단하게 해 주며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고 마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서포터로서 원거리 딜러에게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원딜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며 평타에 마법 피해를 입혀 원거리 딜러가 좀 더 편하게 딜을 넣게 해 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구원입니다.

구원은 체력, 체력 재생,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회복 및 보호막 +10%를 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상당히 먼 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조금 큰 원형을 생성하여 아군에게는 체력 회복을 적군에게는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나 대부분 아군에게 힐을 줄 때에 사용합니다.

죽은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까먹고 안 쓰고 죽었다면 죽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럭스의 W 스킬을 강화시켜주며 마나 관리를 해주고 아군 챔피언에게 힐을 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칼바람  룬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 럭스 E 스킬을 맞추면 둔화가 걸리는 동시에 유성이 날아가면 맞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해주며 깨달음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고

주문 작열을 들어 대미지를 주고 유성을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비열한 한 방을 들어 럭스의 스킬 콤보에 대미지를 더 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서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서 빠르게 써주며 견제 또는 킬을 따내는데 씁니다.

 

다른 룬으로는 어둠의 수확 룬이 있습니다.

유성 룬과 다르게 어둠의 수확을 들어 대미지를 입히고 후반에 조금 더 유성보다는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초중반에는 유성이 훨씬 좋습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을 들어서 마나 관리를 하는데 유성 룬보다는 마나 관리가 훨씬 쉽습니다.

칼바람은 킬 관여가 높기에 마나 관리에는 침착만 한 게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