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요네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요네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요네는 가장 최근에 나온 새로운 챔피언으로 미드를 주로 가는 암살자형 챔피언입니다.

롤 스토리상 요네는 야스오의 이부형제로 형제의 손에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요네가 지금 새로 나와서 다들 연구 중입니다. 그래서 아직 요네의 정석 룬은 없습니다.

요네의 스킬들은 야스오를 떠오르게 하는 스킬이 많습니다.

패시브는 평타 2타에 마법 대미지와 치명타 확률을 두배나 올려줍니다.

스킬 Q에는 야스오와 똑같은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칼로 한번 찌르는 스킬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3스택이 되면 야스오 EQ콤보 스킬이 요네의 Q스킬 하나로 해결됩니다.

그리고 3스택 Q 스킬로 벽을 넘을 수 있는 사기 스킬입니다.

W 스킬은 암살자에게 방어막을 주는 사기 스킬입니다. 대미지도 좋은데 방어력까지 올려주니 사기입니다.

그리고 피의 맛과 잘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공속에 쿨타임 감소 영향을 받습니다.

E 스킬에는 영혼을 내보내는데 제드의 W 스킬을 연상하게 합니다. 하지만 제드 W 스킬과는 정말 다릅니다.

아니면 휴대폰 게임인 모바일 레전드의 한조의 궁극기와 엄청 비슷합니다.

요네의 영혼을 따로 돌진시키는데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영혼이 때리고 요네의 몸으로 돌아오면

영혼이 때렸던 만큼의 일부 피해를 다시 줍니다. 하지만 영혼 상태여도 공격이 당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E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도주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R은 벽력 일섬입니다. 일자로 기를 모으고 돌진을 하는데 맞은 적은 공중에 뜨고 요네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캐스팅 시간이 있기에 기를 모으다 보면 적이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Q 3스택과 연계해서 쓰시면 좋습니다.

한타를 할 때에 궁극기만 잘 맞춘다면 대승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궁극기이지만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1티어이며 승률은 50.14%, 픽률은 12.13%입니다.

 

스킬

★ 패시브 사냥꾼의 길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두 배가 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 Q」  필멸의 검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0/60/80/10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 W 영혼 가르기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40~60(+0.6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25%식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 E」  영혼 해방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 R 운명 봉인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 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점화를 듭니다. 미드를 주 라인으로 가고 암살자형 챔피언이기에 점화가 가장 좋습니다.

점멸, 텔레포트는 다른 라인에 텔레포트로 로밍을 가거나 맞대응하러 갈 때에 필요는 하지만 점화가 최곱니다.

 

 

요네도 야스오처럼 정복자를 듭니다.

정복자를 통해서 한타 할 때에 피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승전보로 체력 회복을 민첩함으로 공격 속도를 올려주고 최후의 일격으로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으로 체력 관리를 하시면 되는데 W 스킬이 맞추기 쉬우니깐 W로 맞춰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으로 스킬로 때리면서 피흡수를 해줍니다.

룬은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상대 라인전이 너무 강력하다면 정복자 대신에 기민한 발놀림을 갈 수도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이 필요할 때는 라인전 상대가 너무 힘들 때에 가줍니다. 기민한 발놀림으로 체력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민한 발놀림을 갔다면 승전보 대신에 과다 치유를 들어주고 보조 룬에는 뼈 방패와 과잉 성장을 가줍니다. 그래도 한타를 봐서 정복자를 추천드립니다.

 

기민한 발놀림을 갔을 때에 드는 룬입니다. 덜 아프게 맞는 방법이에요우!

 

 

기민한 발놀림을 갔을 때에는 보조 룬도 다르게 들어줍니다.

기민한 발놀림을 갔을 때에 드는 룬입니다. 덜 아프게 맞는 방법이에요우!

 

 

템트리

보통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검을 갑니다. 

도란의 검에는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생명력 흡수가 붙어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을 할 때에 미니언 먹기도 편하고 무난하게 가는 아이템입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너무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면 도란의 방패를 갑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가줍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요네에게는 공격 속도가 필요하니 광전사의 군화를 가줍니다. 빠르게 스킬들과 섞어서 평타를 때려줍니다. 신발은 보통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이 나오면 사줍니다. 나머지 신발들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유령 무희를 가줍니다. 스태틱의 단검이 있지만 물몸 요네에게는 유령 무희가 좋습니다.

유령 무희는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기본 공격 시에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패시브에 치명타 확률을 두배로 올려주니 빠르게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도 있고 공격 속도 증가도 있습니다. 

요네는 암살자 챔피언이니 치고 빠져야 합니다. 그래서 유령 무희 같은 아이템은 요네에게 필수입니다.

치고 빠질 때에 잘못해서 체력이 너무 빠져 죽을 수도 있을 때에 유령 무희 보호막 효과로 살아 나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무한의 대검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켜 줍니다.

두 번째 코어 템인 무한의 대검이 나오면 요네의 패시브로 평타 2타에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됩니다.

거기에 치명타 대미지를 올려주니 요네는 날아다닙니다. 무한의 대검이 나오면 확실한 딜은 보장이 됩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죽음의 무도입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체력 흡수와 받은 대미지를 3초 동안 출혈 대미지로 바꿔줍니다.

죽음의 무도가 나오면 요네가 한타 할 때에 유지력을 올려주어 잘 죽지 않게 해 줍니다.

상대방 딜러를 자르고 나올 때에도 안전하게 나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요네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똑같지 않을까요? 야스오도 협곡 룬과 칼바람 룬은 동일하게 가니깐요

정복자로 피흡을 승전보로 체력 회복을 민첩함으로 공격 속도를 올려주고 최후의 일격으로 마무리해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피흡을 합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