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루시안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7.
반응형

 

롤 2021 프리시즌 루시안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2021 프리시즌 루시안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루시안은 원거리 AD 딜러로 주 라인은 원딜로 바텀에 갑니다. 평타 기반 챔피언으로 스킬 사용 후 패시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루시안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루시안은 롤에서 초보자 분들에게 있기 있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때로는 미드로 가기도 하고 탑으로도 갑니다.

AP 루시안은 W 스킬로 준수한 딜량을 뽑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대미지도 좋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원딜로 인기가 많습니다. AP 루시안은 대부분 칼바람 나락에서 합니다.

원딜 루시안은 빠른 공격 속도와 패시브로 평타 두대를 때릴 수 있게 해 주는데

거기에 치명타가 뜬다면 뽕 맛이 죽여줍니다.

루시안은 스킬을 한번 쓸 때마다 패시브가 생겨서 두대씩 때립니다.

E 스킬은 돌진 및 도주기인데 쿨타임이 긴 편이지만 패시브로 평타를 맞추면 E 스킬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루시안이 계속 스킬을 돌려가면서 E 쿨타임을 줄이고 적에게 스킬을 피하면서 화려한 무빙으로 죽입니다.

루시안의 숙련도가 있다면 말이죠 ㅋㅋㅋㅋㅋㅋ 

루시안은 평타 기반 챔피언이지만 스킬 대미지도 좋습니다.

그리고 궁극기 R은 기관총처럼 총알을 막 쏘아대는데 마사지 기계처럼 두들겨줍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다 맞춘다고 가정하면 엄청난 딜량입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루시안을 추천드립니다. 도주기가 있고 딜량도 잘 나옵니다.

루시안은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승률은 48.94%, 픽률은 18.86%입니다.

 

 

스킬

 패시브 빛의 사수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적 챔피언과 구조물에 대해서는 1/7/13 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두 번째 공격에서 100%의 피해를 입습니다.

 

 Q」  꿰뚫는 빛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30/16 /200/235 +(+0.6/0.75/0.9/1.05/1.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W 타는 불길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1초간 60/65/70/75/80만큼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0)

 

 E」  끈질긴 추격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R 빛의 심판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22/28/34발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20/40/60 (+0.1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사정거리: 1200)

 

 

● 스킬 트리

원딜 스킬 트리는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AP 루시안 스킬 트리는 W 마스터 → Q 마스터 → E 마스터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을 주로 많이 듭니다.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게 해 줍니다.

점멸, 정화는 상대방의 서포터나 다른 챔피언들이 강력한 군중 제어기가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루시안으로 원거리 딜러를 갔을 때에 사람들이 많이 가는 룬입니다.

집중 공격과 루시안의 패시브는 잘 어울려 라인전에서 강력한 대미지로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승전보 대신에 들어갈 수 있는 룬은 침착이 있습니다.

마나 관리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루시안이 가는 아이템에서 정수 약탈자가 있습니다. 정수 약탈자가 마나 관리하는데 도와줍니다. 그래서 승전보를 추천드립니다.

 

전설: 민첩함 대신에 전설: 핏빛 길이 있습니다.

핏빛 길은 체력 관리를 도와줍니다. 라인전을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타를 한다면 한대라도 더 때리며 E 스킬의 쿨타임을 빠르게 줄여주는 민첩함을 추천드립니다.

 

최후의 일격 대신에 체력차 극복이 있습니다.

체력차 극복은 탱커들이 단단하다고 생각되면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서 마법이 아닌 라인전에 힘을 조금 더 실어줄 수 있는 영감이 있습니다.

마법의 신발은 10분 동안 신발을 살 수 없는 대신 지급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 신발에 비해 이동속도가 조금 더 붙어있습니다.

킬 관여를 한다면 획득 시간을 줄여줍니다. 봇에서는 싸움을 자주 하니 마법사의 신발을 갑니다.

비스킷 배달을 가서 체력 관리와 마나 관리를 하여 라인전에 힘을 실어줍니다.

 

AP 루시안을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 W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깨달음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며 주문력을 얻습니다.

주문 작열로 대미지를 주며 유성을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 배달을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의 검을 갑니다.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생명력 흡수가 붙어있어서 초반 라인전에서 피 관리를 도와줍니다.

 

 

 

신발은 당연히 광전사의 군화를 갑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원딜에게 필요한 신발입니다.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가 붙어 있으니 루시안은 공격 속도를 올려야 하기에 필요합니다. 신발은 대부분 첫 코어 아이템이 나오면 사줍니다.

다른 신발들도 있지만 그건 상황을 봐가면서 갑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몰락한 왕의 검을 갑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공격력과 공격 속도 그리고 생명력 흡수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대상의 현제 체력의 8%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고유 사용 효과에는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훔쳐 슬로우를 걸어주고 자신의 이동속도를 올립니다.

루시안은 평타로도 대미지가 잘 나오고 패시브를 빠르게 때려주므로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첫 코어 아이템으로 사줍니다. 그리고 생명력 흡수로 라인전을 편하게 해 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정수 약탈자입니다.

정수 약탈자에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고유 지속 효과에는 기본 공격 시 마나를 회복하게 해 줍니다.

루시안의 두 번째 아이템으로 가는데 높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니 평타가 강력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스킬을 빠르게 돌려주며 E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마나 회복이 있어서 마나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무한의 대검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치명타 피해량을 올려주는데 루시안의 패시브에 치명타가 탕 탕 하고 터지면 뽕 맛 죽입니다.

루시안은 평타 기반 챔피언이기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무한의 대검이 나온다면 탱커들도 아파합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은 저의 개인적이 취향입니다.

기본적인 원딜 루시안 룬입니다.

일반 협곡과 비슷한 룬입니다. 하지만 칼바람은 여러 명과 계속해서 싸웁니다.

그래서 집중 공격 대신에 정복자도 추천드립니다.

정복자의 스택이 다 쌓이면 공격력을 올려주며 체력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집중 공격은 한 명을 죽일 때에 효과적이지만 정복자는 한타에 큰 도움을 줍니다.

 

 

AP 루시안은 칼바람에서 상대방을 화나게 만듭니다. 그리고 상당히 강력한 대미지를 냅니다.

협곡의 루시안과 비슷하지만 보조 룬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보조 룬에서는 돌발 일격을 들어서 W 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 E 스킬로 돌격 후 W를 날려줍니다.

그러면 조금 더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칼바람은 궁극기를 자주 사용하면 킬을 낼 수 있으니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