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카이사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8.
반응형

 

롤 시즌 11 카이사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시즌 11 카이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이사는 원거리 딜러로 주 라인은 바텀에 갑니다. 카이사는 평타와 스킬 딜이 둘 다 준수하고 기동성도 좋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카이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카이사는 원거리 딜러로서 스킬과 평타의 비율이 반반 정도인 챔피언입니다.

미드 카이사로 완전하게 AP 카이사로 갈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원거리 딜러로 갑니다.

원거리 딜러 카이사는 스킬의 대미지도 강하지만 평타의 대미지가 패시브와 E 스킬 때문에 좋습니다.

카이사는 모든 스킬에 AP와 AD 둘 다 계수를 가지고 있어서 아이템 트리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스킬들은 각각 특정 스탯이 되면 진화를 하게 해 주는데 진화를 하면 효과가 엄청 좋습니다.(궁극기 제외)

패시브가 4 스택이 되어 터진다면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해 15%를 줍니다.

Q 스킬은 근접 스킬로 엄청난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스킬이 라인 클리어에 상당히 좋고 아픕니다.

W 스킬은 사정거리가 엄청 긴 미사일 한방을 발사합니다.

원거리 딜러의 W는 그렇게 많이 아프지 않지만 AP로 중무장한 카이사의 W는 상당히 아픕니다.

E 스킬은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스킬을 마스터하면 공격 속도를 80%나 올려주니 평타를 오지게 칩니다.

진화를 하게 되면 0.5초 동안 은신이 되는데 상대방 입장에서는 짜증 나는 스킬입니다. 도주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궁극기 R 스킬은 패시브의 효과가 뭍은 상대에게 돌진하며 방어력을 얻는데 사거리가 상당합니다.

잘 큰 카이사가 궁극기로 돌진하면 엄청난 방어력과 함께 들어오는 폭딜에 적들은 다 죽습니다.

하지만 기본 평타 사정거리가 525로 다른 원딜보다 25가 짧습니다. 그래서 어이없게 맞다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3티어이며 승률은 47.65%, 픽률은 13.94%입니다.


 

스킬

★ 패시브 두 번째 피부

부식성 피부 : 기본 공격 시 4초간 플라즈마 표식을 남겨 중첩에 따라 더 큰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중첩 상태의 적을 카이사가 공격하면 플라즈마 표식이 폭발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2.5%)의 피해를 줍니다. 근처 아군의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된 적에게도 플라즈마 중첩이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카이사의 피부는 카이사의 공격 스타일에 적응해, 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능력치를 기반으로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 Q」  이케시아 폭우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5/61.25/77.5/93.75/110(+0.4 추가 AD)(+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 W 공허추적자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20/45/70/95/120(+1.5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 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 E」  고속 충전

카이사가 1.2~0.6초 동안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합니다. 충전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충전을 마친 후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고속 충전을 사용하면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기본 공격 시 고속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할수록 고속 충전의 충전 시간은 짧아지고 이동 속도 증가량은 높아집니다.

 

★ R 사냥 본능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5/100/125(+1.0/1.5/2.0 총 공격력)(+0.7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500/2250/3000)

 

 

● 스킬 트리

원거리 딜러는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AP 카이사는 W 마스터 → Q 마스터 → E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을 주로 들어서 초반 라인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점멸, 정화는 상대방 서포터나 다른 챔피언의 군중 제어기가 강력하다면 정화를 듭니다.

 

 

원거리 딜러 카이사 룬입니다.

칼날비를 들어서 빠르게 패시브를 터쳐줘 대미지를 넣습니다.

칼날비 대신에 집중 공격이 있지만 패치 이후에는 칼날비가 효능이 훨씬 좋아서 칼날비 고정입니다.

피의 맛으로 라인전 때에 피흡을 하여 체력 관리를 해줍니다.

시야 수집으로 공격력 또는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서 역관광을 유도하거나 상대방을 자르는 데에 씁니다.

궁극의 사냥꾼 대신에 굶주린 사냥꾼을 들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카이사가 스킬을 많이 쓰기에 체력 관리를 하는데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이냐 굶주린 사냥꾼이냐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쓰입니다. 둘 다 나쁘지 않습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을 들어서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전설 : 핏빛 길은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핏빛 길 대신에 체력차 극복을 들 수 있습니다.

체력차 극복은 상대방이 단단한 탱커가 2명 이상일 경우 들어줍니다.

 

 

AP 포킹 카이사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으로 W 포킹에 힘을 실어줍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깨달음으로 쿨타임을 줄여주며 주문력을 올립니다.

주문 작열로 대미지를 주며 유성을 터트려 줍니다.

보조 룬에는 돌발 일격을 들어 카이사 E 스킬을 사용하고 W 스킬을 써서 대미지를 조금 더 줍니다.

AP 카이사는 루덴의 메아리를 가기에 루덴의 메아리를 충전하기 위해서 E 스킬을 써주는 게 좋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서 생존 능력을 올려줍니다. 

보조 룬을 바꿀 필요가 없는 게 견제는 W 스킬을 미니언 먹는데 Q 스킬만 사용하면 됩니다.

 

 

템트리

원거리 딜러 카이사 기본 시작 템은 도란의 검을 갑니다.

도란의 검에는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생명력 흡수를 올려줍니다.

그래서 미니언을 먹기도 편하고 피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나무네입니다.

마나무네는 공격력과 마나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최대 마나의 2%만큼 추가 공격력을 얻고 마나 회복과 마나량을 늘려줍니다.

아이템이 750 스택이 쌓여서 진화를 하면 무라마나가 되는데 카이사의 평타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광전사의 군화를 가줍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원거리 딜러에게는 필수적인 신발입니다. 카이사도 평타를 때려야 하기에 광전사의 군화를 가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구인수의 격노검입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은 공격력과 주문력 그리고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기본 지속 효과에는 평타 시 1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방어구, 마법 관통력 15%를 얻고 평타 시 공격 속도가 오르는데 6 스택까지 쌓입니다.

6 스택이 되면 구인수의 격노가 발동됩니다. 그렇게 아이템이 높은 스탯의 공격력과 주문력이 붙어 있지는 않지만

이게 풀 스택이 되면 엄청난 공격 속도와 방어구, 마법 관통력 그리고 구인수의 격노 때문에 평타가 강력해집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내셔의 이빨 또는 루난의 허리케인 두 가지로 나뉩니다.

내셔의 이빨은 대미지를 무난하게 올려줍니다.

내셔의 이빨은 공격 속도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평타 시 주문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이사 스킬과 평타에는 AP 계수가 붙어 있기에 카이사한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공격 속도를 올려주어 평타를 빠르게 때리게 해 주고 마법 피해를 주어 카이사와 잘 어울립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은 소규모 전투나 한타 때의 도움이 큽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은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2명의 적에게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공격을 하게 해 줍니다.

카이사는 스킬도 강력하지만 평타도 강력합니다. 그리고 2명씩 때리게 도와주는 게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이 붙어 있고 소규모 전투나 한타 할 때에 루난의 허리케인의 존재감은 돋보입니다.

본인의 취향 따라 나뉘는 아이템이니 두 가지 중에 본인이 원하시는 아이템을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칼바람에서 카이사 원딜은 협곡과 똑같이 칼날비를 들어줍니다.

협곡과 룬을 다르게 들 이유가 딱히 없습니다. 칼날비로 빠르게 상대방을 잘라줍니다.

 

AP 카이사로 가게 된다고 하더라도 협곡과 같습니다.

AP 카이사는 협곡보다는 칼바람에서 존재감을 더 돋보입니다.

W 스킬이 사정거리가 엄청 길어서 미친 듯이 포킹 하다 보면 킬을 따내기 쉽습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