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이즈리얼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8. 27.
반응형

 

롤 시즌 11 이즈리얼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시즌 11 이즈리얼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즈리얼은 원거리 딜러로 주 라인은 바텀에 갑니다. 평타가 아닌 스킬 기반의 챔피언으로 스킬의 데미지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이즈리얼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즈리얼은 원거리 딜러에서 상당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미드로도 갈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은 Q 스킬로 미니언을 먹기도 쉽지만 견제하기도 좋습니다.

평타보다는 스킬 대미지로 Q에서 나오는 대미지가 맞다 보면 적은 어느새 딸피가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스킬들과 평타를 잘 섞어 가면서 때려야 합니다.

이즈리얼은 스킬들이 화려한만큼 조작법 또한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스킬들을 맞춰야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데 스킬을 맞추지 못한다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물론 평타도 쌔지만 Q와 W에 나오는 대미지가 더 강력합니다.

이즈리얼은 원거리 딜러 중에 완벽한 도주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E 스킬로 점멸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며 오히려 점멸보다 좋은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 R은 맵 끝까지 날릴 수 있으며 대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초보자들이 처음부터 이즈리얼을 하신다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이즈리얼 승률은 48.85%, 픽률은 36.03%입니다.

 

 

스킬

 패시브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Q」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2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W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0.6 추가AD)(+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E」  비전 이동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R 정조준 일격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00/650 (+1.0 추가 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 지역)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소환사 주문은 점멸, 회복을 주로 듭니다. 라인전의 주도권을 조금 더 가져올 수 있게 해 줍니다.

점멸, 정화는 상대방의 서폿터나 다른 챔피언들의 군중 제어기가 강력하다면 들어줍니다.

 

 

기본적으로 원딜 이즈리얼로 사람들이 많이 하는 정복자 룬입니다.

이즈리얼의 Q와 정복자 스택은 서로 잘 어울려서 Q 몇 대 맞춰놓고 정복자 스택 쌓은 후

평타와 같이 섞어서 정복자를 빠르게 채워서 써줍니다.

정복자에는 피흡이 있어서 한타 할 때 좋은 시너지를 내뿜습니다.

정복자 대신에 들어가는 룬은 집중 공격이 있습니다.

집중 공격은 적 공격 3회 시 대미지가 들어가고 약점이 노출되어 추가 피해를 8 ~ 12%를 받습니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한타를 한다면 정복자가 훨씬 좋습니다. 

 

 

침착 대신에 들 수 있는 룬은 정복자가 있습니다.

승전보로 체력관리를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침착을 들어 마나 관리를 조금 더 편하게 하냐 아니면 승전보를 들어 체력관리를 하냐입니다. 솔직히 저는 승전보를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여신의 눈물을 사게 된다면 마나 관리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최후의 일격 대신에 체력차 극복을 들 수 있습니다.

체력차 극복은 상대방 탱커 챔피언들이 단단하다 싶으면 들어줍니다. 상대방 탱커에게 조금 더 딜을 넣게 해 줍니다.

 

나머지 보조 룬은 고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마법에서 마나 순환 팔찌와 깨달음을 들 수도 있습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합니다. 그래서 침착 대신에 승전보를 들어줍니다.

깨달음은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이즈리얼 아이템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깨달음과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AP 이즈리얼로 가게 된다면 룬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AP 이즈리얼로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서 확실하게 스킬에 대미지를 실어줍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를 관리해주며 깨달음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주문력을 얻습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AP 이즈리얼은 초반에는 약하고 후반에는 강합니다.

 

 

템트리

이즈리얼로 원딜로 갔을 때의 템트리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는 도란의 검을 갑니다.

도란의 방패를 갈 수도 있지만 픽률을 보시면 도란의 검은 75.47%입니다. 가장 무난하게 갈 수 있는 시작 아이템입니다. 도란의 방패로 간다면 조금 더 유지는 되겠지만 이즈리얼 Q와 어울리는 아이템은 당연히 도란의 검입니다.

 

 

신발은 다른 원딜들과는 다르게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갑니다.

이즈리얼은 스킬로 대미지를 넣기에 빠르게 쿨타임을 돌려서 스킬을 써줍니다.

대부분 신발은 첫 코어 템을 만들고 삽니다.

 

첫 번째 코어 템은 마나무네를 갑니다.

마나무네는 이즈리얼과 땔 수 없는 관계로 마나를 채워주며 최대 마나만큼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그리고 750 스택을 다 쌓으면 무라마나로 진화하는데 Q스킬과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마나 관리와 딜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 코어 템은 삼위일체 또는 얼어붙은 건틀릿 두 가지로 나뉩니다.

삼위일체는 비싼 가격과 좋은 대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삼위일체의 가격은 3733원으로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이즈리얼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며 딜이 잘 나오며 이동속도까지 올려줍니다.

하지만 얼어붙은 건틀릿과 다르게 슬로우를 걸어줄 수 없으며 Q를 지속적으로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방어력이 없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은 가격이 쌉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의 가격은 2700원으로 삼위일체와 1000원이나 쌉니다.

광역 슬로우를 걸어주며 방어력과 마나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삼위일체에 비해 딜이 약합니다. 평타 대미지도 약하고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삼위일체 대신에 얼어붙은 건틀릿을 갑니다. 가격도 싸고 광역 슬로우 뽕이 죽여줍니다.

초보자들이 이즈리얼은 하게 된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 아이템으로 죽음의 무도 또는 몰락한 왕의 검 두 가지로 나뉩니다.

대세는 죽음의 무도입니다.

이즈리얼에게 부족한 피흡을 채워주며 적에게 물려서 한방에 죽지 않게 해 줍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아이템을 써야 하지만 죽음의 무도는 그냥 고유 지속 효과라서 쓸 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고유 사용 효과가 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의 고유 사용 효과로 마법 피해를 입히며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훔쳐갑니다.

자신은 빠르게 만들고 적은 느리게 만듭니다. 상대방에게 물렸거나 본인이 물려고 할 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초보자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이즈리얼은 계속해서 스킬을 쓰며 평타를 섞어야 하는데

아이템까지 쓰려면 정신 없어져서 까먹게 됩니다.ㅋㅋㅋㅋㅋㅋ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은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기본적인 원딜 이즈리얼입니다.

칼바람에서는 자주 한타가 열리기 때문에 정복자를 채우기도 쉽고 견제로도 정복자를 채우기도 쉽습니다.

승전보보다는 계속해서 Q를 날리기 때문에 침착을 듭니다.

핏빛 길로 체력관리를 하며 최후의 일격을 들어 궁극기 또는 Q 스킬로 노려봅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으로 체력관리를 하며 칼바람은 궁극기를 자주 쓰면 좋으니 궁극의 사냥꾼을 듭니다.

 

AP 이즈리얼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서 확실하게 스킬 대미지에 실어줍니다.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를 해주며 깨달음으로 쿨타임을 줄여주며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주문 작열을 들어서 가끔 유성이 한틱이 모자라서 안 터질 때가 있는데 주문 작열로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으로 체력관리를 해줍니다.

AP 이즈리얼은 궁극기가 엄청 강력합니다 그러니 궁극기를 빠르게 쓰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아군에게 AP 챔피언이 없다면 AP 이즈리얼을 가지만 평소에는 AD 이즈리얼을 추천드립니다.

AD 이즈리얼이 딜넣기 더 편합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