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제논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제논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제논은 필수 링크 캐릭터로 링크 스킬이 올스탯 10%입니다.

제논은 스탯이 힘(STR), 민첩(DEX), 운(LUK) 3가지로 배분되는 직업으로

아이템 또한 도적과 해적 2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1가지로 에너지 소드 한손무기를 사용합니다.

장점은 한방 컷이 낮고 넓은 범위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기동성이 좋아 사냥이 빠른 편에 속합니다.

보스 레이드에서도 무적기가 있으며 딜 또한 괜찮아 준수한 편입니다.

스킬이 변형되며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추가 옵션과 잠재 능력에 올스탯을 맞춰야 하기에 템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코어 강화도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공격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합니다.

스킬이 변형되니 상황에 맞게 바꾸기 귀찮습니다.

아이템에 올스탯이 붙게 된다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가 육성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한방 컷이 높은 편은 아니라 어느 정도 템 세팅만 맞춘다면 육성이 가능합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에너지 스플라인 1 → 핀포인트 로켓1 → 서든 프로펠 M → 레디얼너브 리파인 M → 핀포인트 로켓 M → 인클라인 파워 M → 에너지 스플라인 M

에너지 스플라인은 1차 스킬 치고는 넓은 범위의 스킬입니다.

빠른 이동과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니 서든 프로펠부터 마스터해줍니다.

핀포인트 로켓은 온/오프 스킬로 몬스터를 때리다 보면 미사일을 날리는 스킬로 사냥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퀵실버 소드 1 → 이온 쓰러스터 1 → 제논 마스터리 M → 제논 부스터 3 → 마이너리티 서포트 M → 핀포인트 로켓 1차 강화 M → 리니어 퍼스펙티브 M → 제논 부스터 M → 퀵실버 소드 M → 에피션시 파이프 라인 M → 이온 쓰러스터 M 

퀵실버 소드는 스킬로 집중, 섬광, 도약 3가지로 바뀌는 스킬입니다.

집중은 X축 스킬로 1자 맵에서 좋고 저는 집중을 사용하여 사냥을 했습니다.

섬광은 집중보다 Y축이 넓은 스킬이지만 X축이 짧아서 비효율적입니다.

도약은 사냥용이 아닌 이동기로 쓰면 됩니다.

이온 쓰러스터는 로켓(?)을 타서 달리는 스킬로 아무 생각 없이 사냥할 때 좋은 스킬입니다. ㅋㅋㅋㅋㅋ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컴뱃 스위칭 1 → 다이아그널 체이스 1 → 이지스 시스템 1 → 엑스트라 서플라이 1 → 버추얼 프로젝션 M → 이지스 시스템 M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M → 핀포인트 로켓 2차 강화 M → 컴뱃 스위칭 M → 다이아그널 체이스 M → 듀얼브리드 디펜시브 M → 엑스트라 서플라이 M → 필라 스크램블 M 

컴뱃 스위칭은 격추, 폭발, 분열 3가지로 바뀌는 스킬입니다.

격추는 X축 Y축 둘 다 넓은 범위 스킬로 격추를 이용해 사냥하시면 됩니다.

폭발은 X축 스킬로 1자 맵에서 좋습니다.

분열은 점프해서 사용하는 스킬로 쓰지도 않습니다. ㅋㅋㅋㅋ

다이아그널 체이스를 이용해 대각선으로 이동하며 몬스터를 밀어내며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이동기로 쓰시면 됩니다.

다이아그널 체이스를 배우면 빠른 이동 때문에 사냥이 편하고 빠릅니다.

필라 스크램블은 왜 만들어 놓은 스킬인지 모르겠습니다.... 왜 만들었쥬???

버추얼 프로젝션은 분신이 생기는 스킬로 도적 직업의 쉐도우 파트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신이 한대 더 때려주는 온/오프 스킬로 몬스터한테 맞다 보면 사라져서 꺼진지도 모를 때가 많습니다.

한대 더 때려주는 것은 좋지만 맞다 보면 사라져 귀찮게 만드는 스킬이지만 없으면 안 되는 스킬입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1 → 블레이드 댄싱 1 → 홀로그램 그래피티 1 → 오파츠 코드 1 → 제논 엑스퍼트 M → 오펜시브 매트릭스 M → 핀포인트 로켓 최종 강화 M → 메이플 용사 M → 인스턴트 셔크 M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M → 홀로그램 그래피티 M → 블레이드 댄싱 M → 오파츠 코드 M → 타임 캡슐 1 → 용사의 의지 M 

퍼지롭 매스커레이드는 포격, 저격, 폭격 3가지로 바뀌는 스킬입니다.

포격과 폭격을 사용해서 사냥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폭격을 이용해 사냥했습니다.

포격 스킬 효과음 너무 시끄러워요.. ㅠㅠ 그리고 폭격이 더 많은 몬스터를 때릴 수 있습니다.

포격은 8마리, 폭격은 15마리입니다.

저격은 1마리만 때리는 스킬인데 블레이드 댄싱이 있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도 역장, 관통, 지원 3가지로 바뀌는 스킬입니다.

역장은 사냥에 쓰이고 관통은 보스 레이드에 쓰이고 지원은 어디에 쓰이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리인포스 → 블레이드 댄싱 리인포스 → 홀로그램 그래피티 리인포스 → 블레이드 댄싱 패스트 무브먼트 → 홀로그램 그래피티 스피드

퍼지롭 매스커레이드에 1투자하고 블레이드 댄싱과 홀로그램 그래피티에 각각 2씩 투자해줍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크리티컬 확률 10 → 크리 대미지 10 → 공격력 10

사냥에 치중한 하이퍼 스탯입니다.

무자본으로 육성하신다면 아케인포스를 찍으시면 쉽게 포스 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