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비숍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비숍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비숍은 힐러 직업으로 파티로 보스 레이드를 간다면 필수적인 직업입니다.

비숍은 다양한 버프를 아군에게 줄 수 있으며 죽은 아군을 살릴 수 있는 스킬도 있습니다.

홀림 심볼이라는 버프 스킬로 경험치 획득률과 템 드랍률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사냥할 때 조작법이 쉽고 코어 강화 또한 쉽습니다.

단점으로는 사냥이 어려운 직업으로 한방 컷이 높아 높은 스펙을 필요로 합니다.

서포터 직업이다 보니 극딜기도 없습니다.

그래도 홀리 심볼을 사용해 남들보다 빠른 경험치 획득을 통해 무난하게 키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무자본 유저라도 조금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키울 수 있는 직업입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에너지 볼트 1 → 텔레포트 M → MP 증가 M → 매직 가드 M → 에너지 볼트 M → 매직 아머 M 

1차 때는 크게 다른 모험가 마법사 직업과 다를 게 없습니다.

빠른 이동과 마나가 부족하니 텔레포트부터 마스터해줍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홀리 애로우 1 → 힐 1 → 매직 부스터 3 → 스펠 마스터리 M → 하이 위즈덤 M → 블레스 M → 매직 부스터 M → MP 이터 M → 홀리 애로우 M → 힐 M → 인빈서블 M 

홀리 애로우는 1자로 X축 방향으로 나가는 스킬로 1자 지형의 맵에서 좋습니다.

매직 부스터 3만 찍은 이유가 어느 정도 유지만 될 정도로 찍어 두고 다른 패시브에 치중했습니다.

블레스는 파티원에게도 적용되는 버프 스킬입니다.

힐러답게 2차 때부터 파티원에게도 적용되는 스킬을 줍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샤이닝 레이 1 → 디스펠 3 → 미스틱 도어 1 → 홀리 심볼 M → 홀리 포커스 M → 매직 크리티컬 M → 텔레포트 마스터리 M → 샤이닝 레이 M → 홀리 매직쉘 M → 홀리 파운틴 M → 디바인 프로텍션 M → 미스틱 도어 M → 디스펠 M 

3차 때 비숍의 꽃 홀리 심볼을 배우게 됩니다.

샤이닝레이는 주력 사냥 스킬로 생각보다 괜찮은 범위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홀리 매직쉘과 디바인 프로텍션은 방어 버프로 보스 레이드에 좋습니다.

홀리 파운틴도 지속적인 힐을 주는 분수를 설치해주는 것으로 보스 레이드에 좋습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빅뱅 1 → 엔젤레이 1 → 제네시스 1 → 어드밴스드 블레스 M → 마스터 매직 M → 아케인 에임 M → 메이플 용사 M → 빅뱅 M → 인피니티 M → 엔젤레이 M → 바하뮤트 M → 제네시스 M → 리저렉션 M → 용사의 의지 M

주력 사냥 스킬은 빅뱅입니다.

엔젤레이는 1자로 X축 방향으로 날아가는 스킬이고 빅뱅은 X축 Y축 둘 다 좋은 범위 스킬입니다.

주로 빅뱅을 사용해 사냥을 하지만 보스를 잡을 때는 엔젤레이를 사용합니다.

제네시스는 광범위 스킬로 사냥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지만 극딜 부분에서는 아쉬운 스킬입니다.

어드밴스드 블레스는 블레스 상위 스킬로 더 좋은 버프를 줍니다.

리저렉션은 죽은 아군을 살려주는 스킬입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홀리 심볼 익스피리언스 → 어드밴스드 블레스 보너스 대미지 → 홀리 매직쉘 퍼시스트 → 어드밴스드 블레스 보스 킬러 → 홀리 심볼 엑스트라 드롭

홀리 심볼 익스피리언스는 홀리 심볼의 효과를 20%나 더 올려줘 경험치 증가율을 70%까지 끌어올려주는

비숍의 효자 하이퍼 스킬입니다. 하지만 본인만 적용돼 본인은 70%이고 파티원은 50%입니다.

홀리 심볼 엑스트라 드롭은 아이템 드랍률 30%를 올려주는 개꿀 하이퍼 스킬입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크리티컬 확률 10 → 크리티컬 대미지 10 → 마력 10 → INT 10

사냥형 하이퍼 스탯입니다.

무자본으로 육성하신다면 아케인포스를 찍어줘 포스뻥을 쉽게 얻어줍니다.

하이퍼 스탯은 보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