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은월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은월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은월은 너클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보스 레이드에 좋은 직업입니다.

장점은 무적기와 바인드가 있고 다양한 디버프 스킬로 보스 레이드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보스 1마리를 지지고 볶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버프 스킬 1개와 온/오프 스킬도 1개뿐이라서 버프를 쓰기에 편합니다.

축지와 후방 이동 스킬로 이동기가 좋아 사냥을 할 때 이동에 있어서는 편리합니다.

단점은 높은 한방 컷 때문에 높은 스펙을 요구합니다.

사냥할 때 스킬을 캔슬해야 하기에 사냥을 할 때 피로도가 높습니다.

스킬 범위가 넓으면서도 넓은 것 같지 않은 보통의 느낌입니다.

무자본이 키우기에는 힘든 직업이지만 귀참을 이용해 사냥한다면 그래도 육성은 가능합니다.

귀참은 3명만 때릴 수 있지만 진 귀참을 배우면 여러 마리를 때리지만 쿨타임이 있습니다.

귀참은 타수가 많아 보스에 좋은 스킬입니다.

보스에서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냥은 좋은 편이 아닙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섬권 1 → 도약 M → 건곤 일체 M → 섬권 M

섬권은 2타를 콤보로 때리는 스킬로 준수한 범위를 가진 공격 스킬입니다.

빠른 이동과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기에 도약부터 마스터해줍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파력권 1 → 파쇄철조 하 1 → 파쇄철조 전 1 → 후방 이동 1 → 너클 숙련 M → 근력 단련 M → 정령 결속 2식 M → 여우령 숙련 M → 파력권 M → 후방 이동 M → 파쇄철조 전 M → 파쇄철조 하 M

파력권은 2타를 콤보로 때리는 스킬로 스킬 범위가 1차 스킬의 섬권과 비슷합니다.

대신에 파력권은 몬스터에게 둔화를 걸어줍니다.

파쇄철조 하, 전은 몬스터를 끌어당겨오는 기술로 하는 위에 있는 몬스터를 전은 앞에 있는 몬스터를 당겨옵니다.

후방 이동은 말 그대로 후방으로 이동하는 스킬로 뒤로 이동하는 텔레포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사냥을 하며 후방 이동을 사용하면 적응이 어렵지만 적응하면 이동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정력 결속 2식은 부스터 버프 스킬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데 사용하는 게 아닌 패시브로 배워 좋습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통백권 1 → 파새철조 회 1 → 소혼 장막 1 → 속박술 1 → 정령 결속 3식 M → 약화 M → 강혼 체식 M → 통백권 M → 파쇄철조 회 M → 속박술 M → 소혼 장막 M → 환령 강신 M

통백권은 3타를 콤보로 때리는 스킬로 X축 범위는 2차 스킬과 비슷하지만 Y축 범위는 넓습니다.

대미지도 좋아 사냥이 더욱 쉬워집니다.

파쇄철조 회는 앞, 위, 뒤 , 옆 4방 군데의 적을 끌어 오는 스킬입니다.

소혼 장막은 키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사용되는 스킬로 나중에 스펙이 높을 때 보스 잡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속박술은 바인드 스킬로 몬스터를 속박을 시키고 큰 피해를 줍니다.

3차 때 보스를 잡을 것도 아니고 사냥만 하니 죽을 일이 없어 환령 강신을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해줍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폭류권 1 → 귀참 1 → 사혼 각인 1 → 분혼 격참 1 → 정령 결속 4식 M → 고급 너클 숙련 M → 약점 간파 M → 불여우령 숙련 M → 메이플 용사 M → 폭류권 M → 귀참 M → 사혼 각인 M → 분혼 격참 M → 소혼 결계 M → 용사의 의지 M 

폭류권은 4타를 콤보를 때리는 스킬로 그 전 스킬들 보다 훨씬 넓은 범위를 가진 스킬입니다.

4타를 맞은 적은 무조건 스턴을 먹습니다.

문제는 사냥할 때 4타를 다 때리고 있으면 사냥 속도가 느려지니 2~3타를 때리고 스킬을 캔슬해야 하는데

적응하기도 어렵고 사냥 피로도가 상당합니다. 2~3타만 때려서 적을 죽여야 하기에 높은 스펙을 요구합니다.

귀참은 많은 타수로 적을 공격하지만 3마리까지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귀참도 캔슬 콤보가 가능합니다.

5차가 되면 진 귀참을 배우면 10마리까지 공격이 가능하면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스펙이 낮다면 폭류권 사냥보다는 귀참을 사용해 사냥을 해야 하는데 5차 전에는 최대 3마리 공격이라 슬픕니다...ㅠㅠ

5차가 돼서도 스펙이 낮다면 귀참을 사용해 사냥하는데 진 귀참은 6초의 쿨타임이 있어 또 슬픕니다....ㅠㅠ

사혼 각인과 분혼 격참이 있어 보스 레이드에는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귀참 리인포스 → 폭류권 리인포스 → 귀참 보스 킬러 → 귀참 보너스 어택 → 불여우령 서먼 찬스

귀참을 이용해 사냥을 하거나 보스를 잡기에 귀참에 몰빵 해줍니다.

폭류권과 불여우령에는 1씩 투자해줍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크리티컬 확률 10 → 크리 대미지 10 → 보스 대미지 10 → 공 5 → STR 5

사냥을 위한 하이퍼 스탯으로 보스 대미지를 나중에 찍습니다.

무자본으로 키우신다면 아케인포스를 찍어주면 쉽게 포스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