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아란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아란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아란은 폴암을 사용하는 전사 캐릭터로 무자본이 키우기 좋은 캐릭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자본으로 육성을 해도 시간만 투자한다면 무리 없이 키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필수 링크 캐릭터로 사냥할 때 나오는 콤보 구슬의 경험치를 650%나 올려줍니다.

장점은 아란만의 콤보 시스템을 이용해 500 콤보가 넘어간다면 공격력, 크리티컬 확률 등 다양한 스탯이 올라갑니다.

1000 콤보를 달성하면 아드레날린 부스터가 작동하여 스킬들의 범위와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공격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하며 무적기, 바인드, 슈퍼 스탠스, 극딜기가 있어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냥이 빠른 편에 속하며 윗점프를 할 수 있고 한방 컷이 낮은 편에 속하며 스킬들의 범위가 넓습니다.

사냥과 보스 레이드에 있어서 둘 다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점은 콤보 유지, 빠른 공격 속도, 아란만의 커맨드 키 입력 때문에 손가락이 아플 정도로 사냥 피로도가 상당합니다.

보스 레이드를 가더라도 커맨드 키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손가락이 상당히 바쁩니다.

커맨드 입력을 잠그고 단축키에 등록해 사용이 가능하지만 커맨드 키를 입력해 사용해야 특수효과를 받습니다.

손가락이 아픈 게 상당히 힘듭니다... 저도 본캐로 키우려고 했다가 포기했습니다.

튼튼한 손가락을 가지고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무자본 유저가 무리 없이 키우기에 좋은 캐릭터입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스매쉬 스윙 1 → 스매쉬 웨이브 1 → 폴암 부스터 3 →콤보 어빌리티 M → 폴암 부스터 M → 스매쉬 스윙 M → 스매쉬 웨이브 M → 바디 프레셔 M

콤보 어빌리티는 스탠스를 올려주며 콤보를 유지하면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콤보를 유지하며 사냥하는 게 중요합니다.

1차 때 배우는 스매쉬 스윙으로 아란은 기본 공격을 업그레이드해서 사냥을 합니다.

스매쉬 웨이브는 에너지 파를 발사하는 스킬로 1차 때부터 커맨드 키 입력 스킬을 배웁니다.

1차 때부터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부스터 스킬을 배웁니다.

폴암 부스터 3을 먼저 찍는 이유는 버프가 어느 정도 유지될 정도만 찍어주고 다른 스킬을 먼저 찍어줍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파이널 차지 1 → 파이널 토스 1 → 롤링 스핀 1 → 폴암 마스터리 M → 스윙 연구Ⅰ M → 피지컬 트레이닝 M → 파이널 어택 M → 스노우 차지 M → 드레인 M → 롤링 스핀 M → 파이널 차지 M → 다이나믹 마스터리Ⅰ M → 파이널 토스 M

파이널 차지와 롤링 스핀을 이용해 사냥이 가능 하지만 평타 기반의 사냥을 합니다.

아란이 윗 점프가 있다고 하는데 그게 바로 파이널 토스입니다.

파이널 토스를 윗점프처럼 사용해 빠르게 위층으로 이동해줍니다.

2차 때 평타를 강하게 해주는 다양한 패시브 스킬들을 배우는데 꾸준히 평타 강화를 3차와 4차 때도 배웁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파이널 블로우 1 → 에어로 스윙 1 → 저지먼트 1 → 게더링 캐쳐 1 → 어드밴스드 콤보 어빌리티 M → 아드레날린 부스트 M → 클리빙 어택 M → 마이트 M → 블레싱 마하 M → 파이널 블로우 M → 저지먼트 M → 에어로 스윙 M → 게더링 캐쳐 M 

어드밴스드 콤보 어빌리티는 스탠스, 공격력, 상태 이상 내성, 크리티컬 확률과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콤보를 유지하면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줍니다. 다양한 효과 때문에 콤보를 유지하며 사냥해야 합니다.

3차 때는 파이널 블로우와 평타를 이용해 사냥을 합니다. 파이널 블로우는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사냥이 편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터를 배우면 1000 콤보가 된다면 15초 동안 스킬들의 범위가 대미지가 더욱 강해집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비욘더 1 → 부스트 엔드 스톰 오브 피어 1 → 부스트 엔드 헌터즈 타켓팅 1 → 스윙 연구Ⅱ M → 하이 마스터리 M → 스위프트 무브 M → 어드밴스트 파이널 어택 M → 하이 디펜스 M → 다이나믹 마스터리Ⅱ M → 메이플 용사 M → 비욘더 M → 부스트 엔드 스톰 오브 피어 M → 부스트 엔드 헌터즈 타켓팅 M → 용사의 의지 M

4차 때 비욘더를 배우면 평타보다는 비욘더를 이용해 사냥을 합니다. 비욘더는 넓은 범위의 스킬입니다.

비욘더를 사용하려면 파이널 블로우 사용 후 비욘더를 사용하는데 총 3번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보스에서도 비욘더를 이용합니다.

부스트 엔드 스톰 오브 피어와 부스트 엔드 헌터즈 타켓팅은 아드레날린 부스트 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톰 오브 피어는 키를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하는 스킬로 주변의 적을 빨아들이는 토네이도를 사용합니다.

엔드 헌터즈 타켓팅은 한놈만 조지는 스킬로 보스한테 쓰는 스킬입니다.

4차 때도 다양한 평타 강화 스킬을 배웁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스윙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 아드레날린 부스트 퍼시스트 → 비욘더 리인포스 → 비욘더 보너스 어택 → 비욘더 이그노어 가드 

비욘더를 주로 사용해 보스도 잡고 사냥하기 때문에 비욘더에 몰빵을 해줍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퍼시스트는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지속시간을 5초나 늘려주는 효자 하이퍼 스킬입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크리티컬 확률 10 → 크리티컬 대미지 10 → 보스 대미지 10 → 공5 → STR 5

사냥용 하이퍼 스탯입니다.

무자본으로 육성하신다면 아케인포스를 찍어 포스뻥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