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패스파인더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패스파인더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패스파인더는 궁수 직업 중 가장 인기 있는 직업으로 스킬의 범위가 넓어 사냥이 편한 직업입니다.

윗점프와 카디널 트랜지션이 있어서 이동기 또한 괜찮은 편에 속하니 사냥하기 편합니다.

보스 레이드에서 지속딜과 무적기가 있어서 보스를 잡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한방 컷이 조금 높은 편이라서 스펙이 어느 정도 돼야 한방 컷이 나옵니다.

그리고 궁수 치고는 느린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자본 유저라도 애정을 가지고 시간을 투자하신다면 충분히 키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카디널 디스차지 1 → 더블 점프 M → 아처 마스터리 M → 크리티컬 샷 M → 카디널 디스차치 M

빠른 이동과 마나가 딸리니 더블 점프부터 마스터해줍니다.

카디널 디스차지는 1차 직업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공격 스킬입니다.

1차 때부터 사냥이 편한 직업입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카디널 디스차지 강화 1 → 카디널 블래스트 1 → 스플릿 미스텔 1 → 에인션트 보우 마스터리 M → 에인션트 보우 부스터 M → 피지컬 트레이닝 M → 카디널 디스차지 강화 M → 에디셔널 디스차지 M → 카디널 블래스트 M → 스플릿 미스텔 M 

2차 때 카디널 디스차지를 강화해 더욱 강해져 사냥터에서 날아다닙니다.

사냥 중간에 스필릿 미스텔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공격이 가능해 사냥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특이하게 공격 스킬에 매크로를 지정해 공격해야 렐릭 게이지 관리가 쉬우며 사냥 속도도 훨씬 빠릅니다.

매크로

카디널 디스차지와 카디널 블래스트를 매크로로 등록해줍니다.

이렇게 매크로를 지정해서 단축키에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훨씬 빠른 사냥을 하실 수 있습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카디널 블래스트 강화 1 → 카디널 트랜지션 1 → 트리플 임팩트 1 → 에센스 오브 아처 M → 카디널 블래스트 강화 M → 에디셔널 블래스트 M → 에인션트 가이던스 M → 트리플 임팩트 M → 카디널 트랜지션 M → 레이븐 M → 닷지 M → 커스 톨러런스 M

패스파인더는 계속해서 주력 사냥 스킬을 새롭게 배우는 편이 아니라 스킬을 강화해서 배웁니다.

카디널 트랜지션은 사냥 스킬로 쓰이기보다는 이동기로 쓰입니다.

사냥 중간에 트리플 임팩트를 자주 섞어서 사용하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어드밴스트 카디널 포스 1 → 엣지 오브 레조넌스 1 → 콤보 어썰트 1 → 에인션트 보우 엑스퍼트 M → 에디셔널 트랜지션 M → 일루젼 스탭 M → 에인션트 아처리 M → 샤프 아이즈 M → 메이플 용사 M → 어드밴스트 카디널 포스 M → 콤보 어썰트 M → 엣지 오브 레조넌스 M → 용사의 의지 M 

광범위 스킬의 콤보 어썰트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입니다.

사냥 중간에 콤보 어썰트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를 사용하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광범위 스킬을 계속해서 쓰다 보면 렐릭 게이지 관리가 힘들어집니다.

하이퍼 스킬에서 렐릭 에볼루션을 배운다면 다시 렐릭 게이지를 최대로 채울 수 있기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렐릭 에볼루션은 렐릭 게이지를 최대로 채워주기 때문에 게이지가 없어서 스킬을 못 쓸 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카디널 포스 리인포스 → 에인션트 포스 보스킬러 → 에인션트 포스 이그노어 가드 → 카디널 포스 보너스 어택 → 에인션트 포스 인챈트 인핸스

저는 카디널 포스 에디셔널 인핸스를 찍는 게 아닌 카디셔널 포스 보너스 어택을 찍어 

디버프 중첩 확률 10%를 높이기보다는 무조건 발동하는 공격 횟수 1을 증가시켰습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취향과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크리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보스 대미지 10 → 획득 경험치 10

크리티컬 확률이 기본적으로 높기에 하이퍼 스탯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 채워줍니다. 

무자본 유저라면 아케인포스 10을 찍어줘 쉽게 포스뻥을 얻어줍니다.

하이퍼 스탯은 본인의 취향과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