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엔젤릭버스터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엔젤릭버스터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엔젤릭버스터는 메이플스토리의 연예인 슈퍼스타입니다. ㅋㅋㅋㅋ

사냥하기 편한 직업으로 넓은 범위 스킬과 대미지가 좋아 몬스터를 한방 컷을 내기 쉽습니다.

스킬 공격 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스킬의 한방 한방이 넓고 강하기 때문에 사냥이 좋은 직업입니다.

무자본으로도 어느 정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키우기 쉬운 캐릭터입니다.

보스를 잡는 것보다 사냥을 즐기시는 유저라면 엔젤릭버스터를 추천드립니다.

사냥 속도가 빠르다 보니 캐릭터 육성도 상당히 빠릅니다.

그리고 마나가 없는 직업으로 체력만 있고 스킬 사용 시 체력을 소모하지도 않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크리티컬 확률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하이퍼 스탯에 크리티컬 확률을 찍어야 하는 직업입니다.

공격 속도와 낮은 타수는 한방 대미지가 강하니 커버가 가능하지만 크리티컬 확률은 구데기입니다.

스탠스와 타수가 낮아 보스를 잡기에는 좋지 않은 캐릭터지만 사냥으로는 따봉인 캐릭터입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트리

버블 스타 1 → 매지컬 시프트 M → 어피니티Ⅰ M → 리리컬 크로스 M → 버블 스타 M

마나가 없는 직업이지만 빠른 이동을 위해 매지컬 시프트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다음 패시브와 버프부터 마스터해주고 공격 스킬을 마스터합니다.

1차 때는 좁은 범위의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트리

스팅 익스플로젼 1 → 핑크 스커드 1 → 소울슈터 마스터리 M → 이너 파이어 M → 파워 트랜스퍼 M → 스팅 익스플로젼 M → 어피니티Ⅱ M → 핑크 스커드 M

스팅 익스플로젼은 1자 맵에서 좋은 스킬로 X축이 넓은 범위 스킬입니다.

핑크 스커드는 대쉬하며 적을 밀어 공격하는 스킬로 이동하며 때릴 수 있습니다.

한방 컷이 안 나온다면 안 쓰는 게 좋습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트리

랜드 크래시 1 → 폴링 스타 1 → 소울 시커 1 → 어피니티Ⅲ M → 콜 오브 에인션트 M → 랜드 크래시 M → 폴링 스타 M → 소울 시커 M → 아이언 로터스 M → 이너 피스 M 

랜드 크래시와 폴링 스타는 X축과 Y축 둘 다 넓은 범위 스킬입니다.

랜드 크래시와 폴링 스타로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랜드 크래시로 몬스터를 때리면 공중에서 휘리리릭 하고 도는 효과를 주는데 효과가 재밌습니다.

소울 시커는 4차 때 연계되는 스킬로 소울 시커 엑스퍼트 스킬을 배우는데 사냥 속도를 더욱 빠르게 도와줍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트리

프라이멀 로어 1 → 트리니티 1 → 피니투라 페투치아 1 → 소울 레조넌스 1 → 소울 시커 엑스퍼트 1 → 소울슈터 엑스퍼트 M → 어피니티Ⅳ M → 소울 게이즈 M → 노바의 용사 M → 소울 시커 엑스퍼트 M → 프라이멀 로어 M → 피니투라 페투치아 M → 소울 레조넌스 M → 트리니티 M → 노바 용사의 의지 M

프라이멀 로어는 주력 사냥 기술로 넓은 범위 스킬입니다.

트리니티와 피니투라 페투치아는 보스를 잡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트리니티는 스킬을 연타로 눌러줘야 스킬이 제대로 발동됩니다.

소울 레조넌스는 키를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하는 스킬로 제자리에서 허리케인(?)을 써 몬스터를 끌어당겨 사냥합니다.

소울 시커 엑스퍼트는 온/오프 스킬로 소울 시커를 소환해 몬스터를 때려잡아 사냥을 도와줍니다.

5차가 되면 스포트라이트를 배우는데 엄청 넓은 범위 스킬로 빠른 사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소울 시커 리인포스 →  트리티니 리인포스 → 소울시커 메이크 업 → 트리니티 이그노어 가드 → 트리니티 스플릿 어택

소울 시커의 대미지와 재생성 확률을 높여주고 나머지는 트리니티에 몰빵 해줍니다.

하이퍼 스킬트리는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맞춰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크리티컬 확률 10크리 대미지 10 → 공격력 10 → DEX 10

하이퍼 스텟은 본인의 스펙과 취향에 맞춰 찍을 수 있습니다.

무자본으로 키우신다면 200렙 때 아케인포스를 찍어줘 포스뻥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