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듀얼블레이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도적 직업으로 이름에 걸맞게 양손에 단검을 들고 있습니다.

빠른 공격 속도와 많은 타수로 보스 레이드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5차가 되면 사냥도 준수하고 나쁘지는 않지만 다른 직업에 비해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아이템을 어느 정도 맞춰줘야지 사냥을 하기에 쉽고 코어 강화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이템이 안 나오면 몬스터 한 마리를 3~4방 컷으로 잡아야 합니다.

쓸데없는 코어 스킬이 너무 많아 코어 강화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1.5차 스킬과 2.5차 스킬이 있어서 따로 스킬북을 사야 합니다.

이 스킬북은 그렇게 비사지는 않지만 무자본이 키우기에는 부담스러운 돈이 들어가는데

그래서 듀얼블레이드는 메이플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면 키워줘야 하는 직업입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 1.5차 스킬트리

「 1차 스킬트리 」

1차 스킬

샤프 슬래시 1 → 플래시 점프 M → 샤프 슬래시 M → 사이드 스탭 M → 다크 사이트 M

1차 때는 아무거나 대충 찍어도 되기는 하지만 마나가 딸리니 다른 스킬보다 플래시 점프를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샤프 슬래시의 스킬 범위는 좁고 3마리만 때릴 수 있어 사냥하기 힘듭니다.

「 1.5차 스킬트리 」

1.5차 스킬

토네이도 스핀 1 → 이도류 마스터리 M → 셀프 헤이스트 M → 토네이도 스핀 M

토네이도 스핀은 대쉬하며 공격하는 스킬로 한방 컷이 안 나면 안 쓰는 게 좋습니다.

이도류 마스터리와 셀프 헤이스트 스킬 마스터 순서는 바꿀 수 있는데

이동 속도를 중요시한다면 셀프 헤이스트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2차 & 2.5차 스킬트리

「 2차 스킬트리 」

2차 스킬

페이탈 블로우 1 → 슬래시 스톰 1 → 이도 부스터 3 → 피지컬 트레이닝 M → 카르마 M → 이도 부스터 M → 슬래시 스톰 M → 페이탈 블로우 M

슬래시 스톰은 1차 스킬과 똑같이 여전히 좁은 스킬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6마리를 때릴 수 있습니다.

페이탈 블로우는 세비지 블로우랑 똑같이 7번을 1마리에게 때리는 스킬입니다.

이도 부스터 3만 찍는 이유는 버프가 어느 정도 유지될 정도만 찍어주고 나머지 스킬을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 2.5차 스킬트리 」

2.5차 스킬

플라잉 어썰터 1 → 어퍼 스탭 1 → 플래시 뱅 1 → 베놈 M → 플라잉 어썰터 M → 어퍼 스탭 M → 플래시 뱅 M

플라잉 어썰터는 공중에서 아래로 대쉬하며 공격하는 스킬로 점프를 하고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귀찮게 점프를 하고 공격하는 스킬로 한방 컷이 안 나면 안 쓰는 게 좋습니다.

어퍼 스탭은 그냥 구데기입니다.

플래시 뱅은 보스 몬스터 잡을 때 좋은 스킬입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블러디 스톰 1 → 블레이드 어센션 1 → 사슬지옥 1 → 어드밴스드 다크사이드 1 → 미러 이미징 M → 섀도우 이베이젼 M → 바이탈 스틸 M → 래디컬 다크니스 M → 블러디 스톰 M → 블레이드 어센션 M → 어드밴스드 다크사이트 M → 사슬지옥 M

블러디 스톰과 미러 이미징을 배워 이제 좀 사냥을 할 맛이 나기 시작합니다.

블레이드 어센션은 몬스터를 때려잡는 스킬보다는 윗점프로 사용해 이동기로 쓰입니다.

사슬지옥은 사용 시 1.5초 무적 스킬로 보스의 즉사기를 피할 때 좋습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블레이드 퓨리 1 → 팬텀 블로우 1 → 파이널 컷 1 → 써든레이드 1 → 더미 이펙트 1 → 이도류 엑스퍼트 M → 샤프니스 M → 쏜즈 이펙트 M → 페이탈 베놈 M → 메이플 용사 M → 블레이드 퓨리 M → 써든레이드 M → 팬텀 블로우 M → 파이널 컷 M → 더미 이펙트 M → 용사의 의지 M

블레이드 퓨리는 그나마 스킬 범위가 넓어 사냥이 조금 더 편해집니다.

그래도 다른 직업에 비해 터무니없이 스킬 범위가 좁습니다.

써든레이드는 넓은 범위 스킬로 사냥에 도움을 주지만 스킬 쿨타임이 있습니다. ㅠㅠ

사냥을 편하게 하려면 5차를 해야지 5차 스킬들을 사용해 사냥을 편하게 합니다.

5차 전직 전까지는 진짜 너무 구데기 직업인데 5차가 되면 드디어 날개를 달고 사냥을 합니다.

 

하이퍼 스킬트리

하이퍼 스킬

블레이드 퓨리 리인포스 → 팬텀 블로우 리인포스 → 블레이드 퓨리 이그노어 가드 → 팬텀 블로우 이그노어 가드 → 팬텀 블로우 보너스 어택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취향과 스펙에 따라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냥을 위주로 했기에 블레이드 퓨리 관련 스킬부터 찍어줬습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퓨리 엑스트라 타겟보다 이그노어 가드를 찍어 한방 컷을 노려줬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크리 대미지 10

저자본 유저면 이렇게 찍으면 되는데 사냥하기 편하게 찍어 놓은 것입니다.

완전 무자본 유저라면 저처럼 아케인포스를 찍어주면 포스 뻥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자본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찍어주시면 됩니다.

대미지 10 → 크리티컬 확률 10 → 크리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보스 대미지 10

하이퍼 스탯도 본인의 취향과 스펙에 맞게 찍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에는 정답이 없고 자신만을 위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