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전체 화면 하는 방법

by 게임바구니 2022.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전체 화면 하는 방법입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엄청난 추억의 게임으로 좀비모드가 나왔을 당시 많은 사람들이 좀비모드 하나만 보고 카스 온라인을 즐겼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문화상품권으로 현질까지 하며 좀비를 잡기 위한 총을 샀었습니다.ㅋㅋㅋㅋㅋ

최근 좀비 클래식이 생기면서 다시 카스 온라인에서 추억을 찾기 위한 유저들이 돌아왔습니다. 좀비 클래식에다가 무기 클래식까지 더하면 옛날의 향수를 잠시 느낄 수 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전체 화면 하는 방법

옵션 → 비디오 → 뉴와이드스크린 또는 와이드스크린 → 해상도 1920x1080

먼저 카스 온라인에서 옵션을 만지시면 됩니다. 옵션에서 비디오를 들어가 화면 표시 모드에서 뉴와이드스크린 또는 와이드스크린으로 바꾸시고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와이드스크린을 했는데 이질감이 든다면 뉴와이드스크린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해상도는 본인 모니터의 풀 스크린에 맞는 해상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이렇게 옵션을 바꿨더니 전체 화면이 되었다면 이 글을 찾아오시지 않았겠죠.

바탕화면 우클릭 → NVIDIA 제어판

옵션을 바꿔도 화면이 그대로라면 게임 종료 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서 NVIDIA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또 설정을 바꾸셔야 전체 화면이 가능합니다.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NVIDIA 제어판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이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스케일링 → 스케일링 모드 선택 → 전체 화면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스케일링 모드 선택에서 전체 화면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설정이 대부분 종횡비로 되어 있는데 전체 화면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NVIDIA 제어판 설정까지 바꾸면 전체 화면이 안됐던 다른 게임들도 가능해집니다.

이제 게임에 접속해 전체 화면이 되었나 확인하고 즐기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좀비 클래식 모드를 했더니 옛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채팅 분탕질, 트롤을 다시 겪었죠. ㅋㅋㅋㅋㅋ

카스 온라인은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었는데 다양한 좀비 모드가 나왔고 다양한 총기들이 나왔습니다. 그 다양한 총기 때문에 게임이 망해버렸죠. 현질 유도는 심해졌고 좋은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좀비들과 싸우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가장 심각한 건 무기의 성능과 외형이 갑자기 판타지 세계의 무기로 바뀌었지요. 그렇게 유저들이 떠나고 저도 접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좀비 클래식 모드를 하며 옛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