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추천

by 게임바구니 2022.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추천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에서 만든 게임으로 기존의 디아블로 3을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것이 디아블로 이모탈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있는 직업은 총 6가지가 존재하며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가 있습니다.

디아블로 3을 베이스로 만든 게임이라서 직업도 비슷하게 가져온 듯합니다. 디아블로 2만 해봤던 분이라면 새로운 직업을 맛볼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추천

1. 성전사

성전사는 현재 0 티어 직업으로 PVE, PVP 둘 다 만능인 탱커입니다. 버프 스킬도 가지고 있기에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걸어 줄 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쉽고 솔로 플레이, 파티 플레이 2가지 다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만능인 나머지 단조로운 컨트롤 때문에 사냥이 지루합니다.

2. 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은 원거리 딜러로 PVP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PVP에 특화됐지만 PVE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원거리 딜러라서 컨트롤이 조금 필요하고 이동하면서 전투가 가능합니다. 악마사냥꾼은 지루하지 않고 성능도 좋습니다. 단점은 체력이 낮고 아이템 세팅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3. 야만용사

야만용사는 근거리 딜러로 한방 한방이 강력한 딜러입니다. 컨트롤도 쉽고 시원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으며 빠른 사냥 속도를 보여줍니다. 광역 피해 스킬과 좋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어 몰이사냥이 가능하지만 스킬 쿨타임이 길고 한방 한방이 강하기에 조금 답답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4. 수도사

수도사는 서포터로 버프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파티원에게 버프를 줄 수 있으며 좋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컨트롤이 많이 필요한 직업이며 솔플이 어렵습니다. 광역 피해 스킬이 좋아 몰이사냥이 쉽지만 단일 피해가 약하며 스킬 콤보가 필요합니다.

5. 마법사

마법사는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한방 한방이 강력하며 광역 스킬과 군중 제어가 뛰어나 몰이사냥이 쉽고 좋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대미지와 군중 제어 스킬 때문에 PVP에서도 성능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법사는 스킬을 맞춰야 하기에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6. 강령술사

강령술사는 언데드를 소환해 싸우는 직업입니다. 몬스터를 소환해 싸우기 때문에 컨트롤이 쉽고 단일 피해와 광역 피해 둘 다 좋습니다. PVP에서 만나면 상당히 골치 아픈 직업입니다. PVE, PVP 두 가지 다 무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기동성이 타 직업에 비해 쓰레기입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티어

  • 1 티어 - 성전사, 야만용사
  • 2 티어 - 강령술사, 수도사
  • 3 티어 - 마법사, 악마사냥꾼

직업 추천도 직업 티어도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갔기 때문에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블리자드는 패치를 자주 해서 캐릭터 밸런싱을 맞추기에 어느 캐릭터가 좋다고 말을 할 수 없습니다. RPG 게임에서는 본인 입맛에 맞는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제일입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