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래프트 치트 엔진 사용방법(래프트 치트키)

by 게임바구니 2022.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래프트 치트 엔진 사용방법입니다.

래프트는 온 세상이 물로 뒤덮여 바다 위 뗏목에서의 생존 이야기로 자원을 캐서 뗏목을 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뗏목을 발전시키 위해서는 많은 자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치트 엔진을 사용해 자원을 편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래프트에서 사용하는 치트 엔진은 불법이 아니기에 맘 편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 시  정지를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래프트에서 치트 엔진을 사용 후 다른 게임을 하시려면 반드시 치트 엔진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치트 엔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치트 엔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Download Cheat Engine을 누르시면 됩니다. 치트 엔진 다운로드 때 백신 설치를 권유할 수도 있는데 무시하시면 됩니다.

 

래프트 치트 엔진 사용방법

먼저 래프트를 실행 후 치트 엔진을 실행합니다. ① 래프트 실행 → ② 치트 엔진 실행

① 모니터 모양 클릭 → ② Raft 클릭 → ③ 오픈

치트 엔진을 실행 후 모니터 모양을 누르시면 작은 창이 나옵니다. 거기서 Raft(래프트)를 찾아서 클릭 후 오픈하시면 됩니다. Applications 또는 Processes에서 Raft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제 원하시는 자원을 인벤토리에 넣어줍니다. 개수는 넉넉히 10개 정도 챙겨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웬만하면 인벤토리에 개수를 늘리기 위한 자원 이외의 아이템은 비우시면 됩니다.

개수가 붙어있는 자원들만 치트 엔진을 통해서 개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래프트는 기본적으로 판자 게임으로 판자가 엄청나게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판자를 준비했습니다.

 

① Value에 개수 입력 → ② New Scan 클릭

원하는 재료를 인벤토리에 넣으셨다면 Value에 챙겨 오신 자원의 개수를 입력 후 New Scan을 클릭하시면 왼쪽 박스 안에 결과들이 엄청나게 나옵니다. 결과값을 1개로 줄여야 합니다.

다시 래프트로 돌아와 인벤토리에 있는 자원 1개를 빼줍니다. 1개씩 빼는 방법은 자원을 클릭 중에 마우스 휠을 내리면 됩니다. 반드시 1개씩 빼주셔야 결과값 찾기가 쉽고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1개씩 뺄 때 인벤토리에서 자원의 위치가 바뀌지 않아야 합니다.

① Value에 개수 입력 → ② Next Scan 클릭

치트 엔진으로 돌아와 인벤토리에 있던 자원을 1개 뺀 만큼의 값을 Value에 입력 후 Next Scan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Next Scan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New Sacn이 아닙니다. 결과값이 1개가 나올 때까지 위의 방법을 반복합니다.

Next Scan을 누르면 이전과 똑같이 결과값들이 엄청나게 나오는데 위에서처럼 또 래프트에서 인벤토리에 있는 자원 1개를 빼고 다시 치트 엔진으로 돌아와 Value에 개수 입력 후 Next Scan을 눌러 1개의 결과 값이 나올 때까지 반복합니다.

 

① 결과값 더블클릭 → ② 아래의 Value 숫자 더블클릭 → ③ 원하는 개수 입력 → ④ OK

위의 작업을 반복하다 보면 엄청 많던 결과값이 1개로 줄어듭니다. 결과값을 더블클릭하면 아래 박스에 값이 나옵니다. 아래 박스에 있는 Value의 숫자를 더블클릭하면 Change Value가 나옵니다. 거기에 원하는 개수만큼 입력해줍니다. OK를 누르면 치트 엔진에서 할 작업은 끝났습니다.

반드시 아래 박스에 있는 Value의 숫자를 더블클릭하셔야 합니다. 개수를 변경할 때 숫자가 너무 크면 치트 엔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래프트로 돌아와 인벤토리에 있던 아이템을 다른 곳으로 옮겨주면 개수가 늘어납니다. 판자 6개로 판자 2000개를 만드는 마법을 성공했네요.

치트 엔진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먹통일 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때 게임을 저장 후 메뉴로 돌아가 다시 실행시켜주면 다시 치트 엔진이 작동합니다. 더 쉬운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이때의 방법을 모르겠네요. 

과도한 치트키 사용은 게임의 재미를 망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