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리세마라와 등급표

by 게임바구니 2022.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리세마라와 등급표입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한글로 직역해 '말딸'이라는 별명을 가진 게임입니다. 말딸은 '말 소녀', '말 아가씨'라는 뜻입니다. 우마무스메는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시킨 게임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실존하는 일본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했다는 점이 당황스러운데 실제 경마의 모습을 잘 표현해 일본 경마 팬들도 극찬할 정도로 묘사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마무스메의 리세마라는 필수가 아닙니다. 우마무스메는 돌파 시스템이 있는데 똑같은 카드를 여러장 먹어서 돌파를 해야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니 게임을 가볍게 즐기시려면 리세마라 하지 마세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리세마라 방법

기존 방법의 게스트 리세마라가 막혀서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리세마라를 진행해야 합니다.

  1. 게임 메뉴 → 계정 정보 → 카카오 로그인
  2. 튜토리얼 진행 후 뽑기 → 실패 or 성공
  3. 실패 → 카카오톡으로 이동
  4. 카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5. 연결된 서비스 관리 → for kakao 제휴 서비스 → 우마무스메 삭제
  6. 다시 게임으로 이동 → 카톡 로그인 → 튜토리얼 스킵 → 뽑기
  7. 무한 반복(도르마무)

리세 방법이 복잡한데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을 통해 리세마라를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게임 메뉴에서 계정 정보에 들어가 카카오 로그인을 해줍니다. 튜토리얼을 진행 후 뽑기를 해서 성공했으면 패스 실패했으면 카카오톡 앱으로 이동합니다. 카톡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개인/보안을 누르고 카카오계정까지 이동합니다. 거기서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누르고 for kakao 제휴 서비스를 눌러서 우마무스메를 찾아서 삭제해줍니다. 다시 게임으로 접속해 카톡 로그인을 해주고 튜토리얼 스킵 후 뽑기를 진행합니다. 도르마무의 굴레에서 벗어날 때까지 무한 반복하시면 됩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와 등급표

우마무스메는 캐릭터를 뽑는 것이 아닌 서포터 카드를 뽑아야 합니다. 캐릭터 뽑기 X, 서포터 뽑기 O

파인 모션 / 슈퍼 크릭 / 하야카와 타즈나

이상적인 리세마라를 한다면 위의 서포터 중 2개는 먹고 가야 합니다. 3개의 캐릭터 중에서 1개는 챙겨가야 합니다. 리세마라의 최소한의 효율을 챙기는 것은 위의 서포터 캐릭터 중 1개라도 챙기는 것입니다.

과금과 무과금의 리세마라 추천도 달라집니다. 무과금은 파인 모션, 슈퍼 크릭 or 타즈나이고 과금은 슈퍼 크릭, 타즈나입니다.

  • 무과금 - 파인 모션, 슈퍼 크릭 or 타즈나
  • 과금 - 슈퍼 크릭, 타즈나

리세 등급표(출처 인벤)

우마무스메 리세마라 등급표입니다. 출처는 우마무스메 인벤에서 가져왔습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캐릭터 등급표

우마무스메 캐릭터 등급표(출처 LDPLAYER)

우마무스메 캐릭터 등급표로 서포터가 아닙니다. 캐릭터 등급표를 보니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한국 서버와 등급표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마무스메의 공식적으로 공개된 쿠폰이 없습니다. 그래도 카카오톡에서 우마무스메 공식 채널을 추가하시면 '피로 회복제 30 x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은 '게임 메뉴 → 기타 → 쿠폰'을 누르시고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