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래프트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 공략

by 게임바구니 2022.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래프트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 공략입니다.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는 래프트의 6번째 스토리로 버려진 바다 위 공사장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좀도둑이 숨긴 물건을 찾는 스토리로 좀도둑이 이것저것 훔쳐서 저장해놓은 물건들을 찾으면 됩니다.

맵이 넓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있습니다. 꼭 필요한 장소들만 모아 놓았으니 아이템 상자들의 위치는 없습니다.

 

바루나 포인트 아이템

◎ 바루나 포인트에서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찾아야 할 물건들입니다.

  • 바루나 포인트의 노트는 총 7개
  • 스포트라이트 총 5개(4개만 있어도 됨)
  • 마더로드 열쇠
  • 크레인 열쇠

◎ 바루나 포인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청사진들입니다.

  • 고급 헤드라이트 청사진
  • 풍력 발전기 청사진
  • 고급 배터리 청사진

 

바루나 포인트 공략

바루나 포인트는 주로 바닷속에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산소통, 오리발, 랜턴을 많이 만들어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넉넉하게 산소통 3개, 오리발 3개 정도 있으면 스토리를 클리어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루나 포인트는 숨 쉬는 공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렇게 바닥에서 기포가 올라오는 배수구(?) 같은 곳에 가까이 가면 숨을 쉴 수 있으며 건물 안에 들어가면 특정한 구간은 천장에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가야 할 장소는 바닷속에 있는 부서진 건물 벽면에 해파리들이 막고 있는 장소입니다. 해파리에게 닿으면 체력이 닳습니다. 해파리가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움직이니 기다렸다가 해파리가 비키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자마자 노트(1)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파리들 사이로 건물에 들어오셨다면 1층에 방이 2개 있습니다. 각 방에서 2개의 스포트라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에는 아귀가 있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아귀는 금속 화살 4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1층 왼쪽 방 책상 위에 스포트라이트 1개가 있고, 오른쪽 방 침대 위 1개가 있습니다.

1층에서 2개를 찾았다면 2층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해파리 입구에 들어와 바로 왼쪽을 보시면 엘리베이터 입구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위를 쳐다보면 2층 입구가 있습니다.

 

2층에는 스포트라이트 1개와 노트(2)를 찾을 수 있습니다. 2층에서 직진하면 나오는 방에 탁자 위 노트(2)와 스포트라이트 1개가 있습니다. 2층은 끝입니다.

3층은 2층에서 왼쪽 벽면에 있는 구조물을 밟고 올라가면 됩니다. 3층에서는 스포트라이트 2개를 찾을 수 있습니다.

3층 왼쪽 방 책상 위 스포트라이트 1개, 오른쪽 방 침대 옆 협탁 위 1개가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는 4개만 있어도 됩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다 찾았다면 다시 해라피가 막고 있는 입구로 나갑니다.

나왔던 입구 아래를 보면 불이 꺼진 조명이 있습니다. 거기에 스포트라이트 4개를 끼우면 작동이 되면서 아래 통로를 막았던 해파리들이 길을 열어줍니다. 통로 안으로 들어가 반대편 건물 방향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길이 연결된 곳으로 계속 이동하다 보면 사다리가 나오는데 그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가면 박스 위에서 노트(3)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함정이 가득한 방을 통해 이동해야 합니다.

 

올라가면 철창 사이로 그냥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을 몰라서 저는 10분도 넘게 헤맨 것 같네요. ㅠㅠ 길을 가다 보면 다양한 함정이 있는데 바닥에 주황색 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줄을 밟으면 천장 또는 벽면에서 갑자기 함정이 튀어나오니 항상 바닥을 잘 보며 주황색 줄을 피해 점프하며 이동하세요.

함정길 끝에 도착하면 책상 위 마더로드 열쇠와 노트(4)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서 고급 헤드라이트 청사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마더로드 열쇠를 챙겨서 오른쪽에 있는 박스를 밟고 올라가 계속 길을 이동합니다.

계속 이동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그림과 그림 옆에 출구가 있습니다. 출구를 열면 바닥이 부서져 있는데 바로 아래에 함정이 가득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떨어져 함정을 계속 밟고 있으면 순식간에 피가 사라지니 함정을 피해 물로 뛰시면 됩니다.

함정의 방을 나온 출구를 기준으로 바로 아래로 내려가면 마더로드를 사용할 장소가 나옵니다. 해파리를 따라서 쭉 내려가면 G라고 쓰인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 가서 마더로드의 열쇠를 통해 문을 열어줍니다.

 

마더로드로 문을 열고 계속 이동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G라고 쓰인 대문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아이템을 먹다 보면 갑자기 코뿔소 상어가 튀어나오며 BGM이 바뀌고 갑자기 공포게임이 됩니다. 진짜 이놈 때문에 엄청 놀랐습니다. ㅋㅋㅋㅋㅋ 코뿔소 상어가 부셔준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슴이 웅장해질 것입니다.

코뿔소 상어를 잡아야 하는데 이 상어는 공격이 통하지 않으며 생긴 건 무섭게 생겨도 공격력이 강한 친구는 아닙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기둥 4개가 나오는데 코뿔소 상어를 도발해 기둥 뒤로 숨고 코뿔소 상어를 기둥에 박치기시켜야 합니다. 기둥을 부수고 기둥 중앙에 있는 폭발물을 기둥에 넣고 다시 코뿔소 상어를 기둥에 박치기시키면 터지며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입구가 생깁니다.

중간중간에 숨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환풍기를 보시면 황금 연고가 있습니다. 이것도 챙겨 가시면 체력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코뿔소 상어가 부셔준 공간으로 다음 층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층 ~ 3층까지 있습니다.

  • 1층 기둥 4개, 각각 1번씩 부딪히면 기둥이 부서짐, 그 후 폭발물 넣고 다시 박치기
  • 2층 기둥 2개, 각각 2번씩 부딪히면 기둥이 부서짐, 그 후 폭발물 넣고 다시 박치기
  • 3층 기둥 1개, 3번 부딪히면 기둥이 부서짐, 그 후 폭발물 넣고 다시 박치기, 코뿔소 상어 죽음 시체 파밍

3층에서 코뿔소 상어가 죽으며 시체 파밍을 하면 되는데 상어고기가 20개 넘게 나옵니다. 그리고 코뿔소 상어의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데 진짜 엄청 무식하게 큽니다. 한번 직접 설치해보세요. 트로피 보드 필요 없이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진짜 크기가 웅장해요. ㅋㅋㅋㅋㅋㅋ

 

코뿔소 상어를 잡고 3층에서 뚫린 구멍으로 길을 이동하다 보면 방이 1개 나옵니다. 그 방 책상 위에서 크레인 열쇠와 풍력 발전기 청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뒤에 보시면 노란 사다리가 있는데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 길로 쭉 이동하다 보면 출구를 통해 나갈 수 있으며 잠겼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제 지상으로 이동할 차례입니다. 타워 크레인이 있는 건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올라가면서 굴삭기 옆에서 노트(5)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건물을 쭉 오르다가 타워 크레인에 오르면 크레인 뒤쪽 편에 노트(6)와 전기 그릴 청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 찾았다면 타워 크레인 조종실로 이동하면 됩니다.

크레인이 있는 건물에 바닥에 홀로 세워진 파이프가 있는데 슈퍼마리오처럼 파이프 안에 들어가 버리면 나오지 못하니 주의하세요. 제가 그렇게 들어가서 못 나오다가 멘붕상태였는데 다행히 출항하기 버튼으로 나왔습니다. 허허허허...

크레인 조종실에서 열쇠를 사용하면 옆에 있던 건물에 벽돌을 떨구며 건물에 구멍을 냅니다. 그 후 바로 옆에 있는 집라인을 통해 옆 건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 건물 위에는 아이템이 없으니 바로 바닥에 있는 구멍으로 쭉 내려가시면 됩니다.

바닥의 구멍으로 이동하다 보면 방이 나옵니다. 책상 위에서 노트(7)와 고급 배터리 청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찾을 수 있는 노트는 7번째 스토리 템퍼런스(Temperance)로 가는 좌표이니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의 스토리는 클리어입니다.

이번 패치로 새로 나온 보스 몬스터 코뿔소 상어를 보며 진짜 가슴이 웅장해졌는데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정말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해파리 입구 아래에 바닷속에 버려진 굴삭기가 있는 건물 바닥 아래에 공사장 헬멧 아이템이 있습니다. 기둥 뒤에서 코뿔소 상어와 눈 마주치면 화내서 달려오는데 가끔 기둥에 빗나가게 박으면 너무 머리를 많이 박아서 능지가 떨어졌나 했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에는 템퍼런스(Temperance) 공략을 들고 오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