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래프트 마지막 챕터 업데이트(RAFT VERSION 1.0: The Final Chapter)

by 게임바구니 2022. 6. 22.
반응형

래프트 마지막 챕터 업데이트 썸네일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래프트 마지막 챕터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6월 21일에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드디어 래프트의 마지막 스토리까지 공개되었습니다. 래프트는 진짜 업데이트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했는데 드디어 마지막 챕터가 공개되면서 최종 스토리가 끝났습니다. 이번 ver 1.0 패치로 챕터 3가지와 여러 가지 아이템과 새로운 몬스터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까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마지막 챕터와 다양한 아이템과 몬스터 그리고 캐릭터까지 나왔다니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저도 어제 새로 나온 6번째 챕터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를 클리어했는데요. 공략을 보지 않고 제 힘으로 클리어하느라 2시간도 넘게 걸렸네요. 이번 포스팅은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리는 것이고 다음에는 새로 나온 3가지 챕터의 공략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문제는 이 업데이트 소식은 스팀에 있는데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영알 못은 번역기 돌려서 올려봅니다.ㅠㅠ

 

새로 나온 스토리(챕터) 3가지

◎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

6번째 스토리 바루나 포인트. 바다 위 공사가 멈춘 공사장과 바다 속 부서진 공사장

첫 번째는 부자들의 침몰한 탑인 바루나 포인트(Varuna Point)입니다. 한때 엘리트를 위한 구원으로 설정되었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파도가 밀려왔고 그 이후로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버려지고 잊혔습니다.

바루나 포인트는 제가 직접 플레이해봤기 때문에 알고 있는 내용들을 쓰겠습니다. 바루나 포인트는 버려진 공사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배경의 맵으로 지상과 지하가 연결되어 있는 건물 2가지가 있습니다. 스토리의 내용은 좀도둑의 이야기를 보여주는데요 좀도둑이 숨긴 보물을 찾는 스토리입니다. 주로 수중에서 스토리가 진행되기에 오리발, 랜턴, 산소통을 여러 개 만들어 가지고 다니며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몬스터 아귀와 박치기 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박치기 상어의 웅장함을 보고 놀라며 다양한 함정들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템퍼런스(Temperance)

7번째 스토리 템퍼런스. 눈 덮인 세상과 어두워진 눈 덮인 세상에 아름답게 불켜진 건물들

다음은 아직 물 위에 있는 눈 덮인 땅인 Temperance입니다. Selene의 연구원들의 고향은 바다의 상승을 되돌릴 수 있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었습니다. 원자로가 오작동하자 대부분이 섬을 떠나 다른 곳에서 생존을 위해 싸웠지만 용감한 사람들에게는 원자로를 복원할 기회가 여전히 있을 수 있습니다.

템퍼런스의 배경은 바다 위 아직 눈 덮인 세상을 보여주는 맵인 것 같습니다. 주인공이 스노모빌을 타고 있는 모습으로 맵의 크기가 어느 정도 커 보입니다. 여기서 북극곰과 큰 거미가 나오며 해저동굴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대리 만족으로 시원해 보이는 템퍼런스에 빨리 이곳에 가보고 싶네요.

◎ 유토피아(Utopia)

8번째 스토리 유토피아. 바다위 거대한 빌딩들과 중간에 허름한 판자촌

앞서 언급했듯이 세 번째 목적지가 있습니다. 끈이 묶이는 목적지와 마지막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이 이것을 스스로 발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소식에 유토피아에 대한 설명도 사진도 없는 것을 보니 의도적으로 올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껴보라는 운영자들의 의도로 보입니다. 사진이 없어 다른 유저가 플레이한 모습을 캡쳐해 왔습니다. 탄가로아처럼 엄청 거대한 도시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중간에는 판자촌이 있네요. 여기서 하이에나와 거대 하이에나가 나온다고 합니다. 과연 마지막 스토리 유토피아에서 온 세상이 바다가 된 래프트의 지구 온난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궁금하네요.

이외의 기존에 있던 섬들마다 스토리를 간소화하며 약간의 스토리를 손봤다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노트를 먹을 때마다 이제 음성이 나오는데 성우들이 녹음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노트 소리 진짜 작아요... 소리 100으로 키워도 작습니다.

 

 

새로운 몬스터 4가지

래프트 새로운 몬스터 4가지. 아구, 큰 거미, 북극곰, 하이에나

  1. 아귀 - 이 작은 생물은 예상보다 빠르며 조심하지 않으면 발가락을 물어뜯을 것입니다! 아귀가 갑자기 달려드는데 이동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금속 화살 4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
  2. 스커틀러(큰 거미?)-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좁은 공간에서 그들은 분명히 당신을 공격할 것입니다!
  3. 북극곰 - 그들은 눈앞에서 발견하기가 조금 더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갈색 사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 하이에나 - 무리를 지어 사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매우 빠르며 가장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다리를 잡을 것이므로 조심하십시오!

이외의 다른 몬스터들도 있지만 일부로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껴보도록 한 것 같습니다. 저도 이 패치 노트를 보고 바루나 포인트에 갔지만 박치기 상어 보고 오줌 지릴 뻔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새로운 캐릭터 4가지

래프트 새로운 캐릭터 4가지. 흑인 여성 TALA, 대머리 아저씨 JONNY, 양복 할머니 ELAINE, 턱수염 청년 SHOGO

각 캐릭터에 대한 새로운 의상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의상들을 살펴볼까요? 게임에는 더 많은 것이 있으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캐릭터 4명이 나왔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기존의 스토리 섬에서 진행하다 보면 해금할 수 있습니다.

  1. TALA - 첫 번째 흑인 여성 캐릭터는 스토리 1의 라디오 타워 꼭대기에서 해금할 수 있습니다.
  2. JONNY - 두 번째 탈모 아저씨는 스토리 3의 발보아 섬 스테이션 6에서 해금할 수 있습니다.
  3. ELAINE - 세 번째 양복 할머니는 스토리 4의 탄가로아에서 진행하다 보면 분리되어 바다에 빠진 건물에서 해금할 수 있습니다.
  4. SHOGO - 네 번째 턱수염 청년은 스토리 7의 템퍼런스에서 냉동 수면 캡슐(?)에서 해금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이외의 여러 가지 옷들도 추가되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교역소

래프트 교역소. 허름한 판자 상점과 물병으로 만들어진 조명들이 걸려 있음

Trading Posts는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모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입니다! 교역소는 많은 큰 섬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양한 품목을 제공합니다. 일부는 생존에 도움이 되고, 일부는 전투에 도움이 되며, 일부는 단순히 당신이나 당신의 뗏목을 더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교역소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는 쓰레기 큐브와 때때로 교환 동전이 필요합니다. 쓰레기 큐브는 재활용품에서 남은 재료를 큐브로 변환하여 생산하며, 무역 코인은 희귀 물고기를 교역소에 판매하여 획득합니다.

교역소가 생겼습니다. 평소에 돌 같이 필요 없는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교역소는 큰 섬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필요 없는 자원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쓰레기 큐브, 교환 동전을 만들어 교역소에서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새로운 아이템들

래프트 새로운 아이템 15가지

이번 패치로 인해 엄청나게 다양한 아이템들이 새로 나왔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이템들은 대부분 티타늄이 재료로 들어가니 열심히 금속 탐지기로 섬을 헤매고 다녀야 합니다.

  1. 착즙기
  2. 전기 그릴
  3. 전기 제련기
  4. 고급 앵커
  5. 고급 바이오연료 추출기
  6. 재활용기
  7. 풍력 터빈 - 연료 없이 바람의 힘으로 배터리 충전 가능, 생물 연료 필요 없이 배터리 충전 가능한 혁신적인 아이템
  8. 티타늄 화살
  9. 도끼
  10. 갈고리
  11. 수통
  12. 고급 배터리 - 기존의 배터리보다 수명이 긴 고급 배터리
  13. 고급 헤드라이트 - 기존의 헤드라이트보다 수명이 길며 밝기도 훨씬 밝음. 그런데 티타늄 아까움
  14. 전기 집라인 도구
  15. 다양한 크기의 고급 자르기 플롯
  16. 고급 허수아비
  17. 큰 배낭
  18. 엔진 컨트롤의 앵커 레버

엄청나게 많은 아이템이 이번 업데이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직 제가 만들어 본 아이템은 풍력 터빈, 고급 헤드라이트 뿐이네요. 어서 스토리를 진행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이외의 업데이트 내용

◎ 건축 기둥 필요 없음

건축을 위해 이제 요청이 많은 수평 기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2층을 짓기 위해 아래의 전망을 차단하는 많은 기둥이 필요했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디테일 플랭크도 추가되었습니다! 자유롭게 놓고 마음대로 늘리고 회전할 수 있는 심플한 판자입니다!

◎ 자동판매기(탄가로아)

탄가로아 토큰은 자판기 토큰으로 변경되었으며 탄가로아 이외의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판기는 이제 각각 고유한 인벤토리를 가진 두 개의 추가 목적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커뮤니티

배지, 트레이딩 카드, 이모티콘 추가

◎ 이외 다양한 변경 로그와 버그 수정

래프트 스팀 업데이트 소식 바로가기

 

이번 갓갓갓! 업데이트로 마지막 스토리까지와 다양한 아이템들이 풀리게 되었네요. 어제는 바루나 포인트를 진행했으니 오늘은 템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벌써 가슴이 웅장해집니다. 와쿠와쿠!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