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게임 MBTI, GBTI 유형별 게임 추천

by 게임바구니 2022.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게임 MBTI, GBTI 유형별 게임 추천입니다.

게임으로 알아보는 본인의 MBTI 성향과 본인의 성격 유형에 맞는 게임을 추천해주는 GBTI 유형별 게임 추천입니다. MBTI의 결과에 맞춰 여러 가지 게임을 추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본인의 인생 게임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총 20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 심리테스트를 다루는 사이트가 아니라서 질문이 조금 애매한 것들도 몇 가지 있지만 나머지 질문들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GBTI 유형별 게임 추천 테스트 바로가기

 

게임 MBTI, GBTI 유형별 게임 추천

◎ 1번 ~ 4번 질문

1. 게임을 플레이할 때, 나는 - 혼자서 조용히 게임에 몰두하는 것이 재미있다. 친구들과 하는 것도 재밌지만 평소에 혼자서 게임을 합니다.

2. 일찍 출근을 해야 되는데 게임이 너무 재미있다. 나는 - 내일은 내일의 내가 알아서 할 거다, 오늘의 나는 즐기자. 게임을 하다 보면 바로 멈출 수 없어 오랫동안 하게 됩니다. 그래도 일이 있다면 적당히 하다가 끕니다.

3. 우연히 재미있어 보이는 게임을 발견했다. 나는 -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며, 게임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본다. 게임이 재밌는지 없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고 게임을 구매합니다.

4. 현질 요소가 있는 게임을 할 때 나는 - 예산을 정하고, 예산을 넘어서면 아무리 좋아 보여도 사지 않는다. 게임에 현질을 잘 안 하며 현질 유도가 심한 게임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 5번 ~ 8번 질문

5. 친구가 내가 자주 하는 게임이 어떤지 묻는다. 나는 - 객관적으로 어떠한 게임인지, 게임의 장단점등 상세히 설명해준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게임에 대한 설명을 해주며 덤으로 주관적인 느낌도 말해줍니다.

6. PC방에 갈 때 나는 - 친구들이랑 함께 가서, 다 같이 게임하는 것이 좋다. PC방을 평소에 안 가고 간다면 혼자 가지 않고 친구들과 갑니다.

7.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을 정할 때, 나는 -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내가 계획한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한다. 아무 때나 게임을 했었지만 지금은 제 할 일을 끝내고 게임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8. 팀 게임을 하고 있는데, 팀원이 트롤링을 한다. 나는 - 곧바로 트롤링을 멈추라고 하며 일침을 가한다. 트롤링 때문에 스트레스받기 때문에 바로 멈추라고 합니다.

◎ 9번 ~ 12번 질문

9. 게임을 플레이할 캐릭터를 고를 때, 나는 - 강력한 캐릭터가 아니어도, 외형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고른다. 게임의 캐릭터 외형도 중요하지만 성능을 더 중요시 여깁니다.

10. 전략적 게임을 플레이할 때 나는 - 어떠한 플레이를 할지 전략을 세우며 계획적으로 플레이한다.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미리 어떤 빌드를 갈지 계획하기에 골랐습니다. 스타를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 유연하게 플레이할 때도 많지만 계획적인 것이 좋습니다.

11. 요즘 게임 관련 인터넷 방송과 유튜브가 핫하다. 나는 -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만큼, 게임 방송이나 영상들을 보는 것을 즐긴다. 게임을 직접 하는 것도 좋아하며 남이 하는 것을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12. 게임 내에서 소통이 필요로 할 때, 나는 - 타자로 채팅을 하는 것이 편하다. 주로 배그를 하는데 인사만 하면 나가는 여미새 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 13번 ~ 16번 질문

13. 친구의 게임 점수가 많이 떨어졌다. 나는 - 친구의 억울함을 들어주며, 위로해준다.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 것이니 억울함을 들어줍니다.

14. 난이도가 높은 보스를 클리어하기 위해 나는 - 기존에 있는 공략들을 찾아보며,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한다. 컨트롤 실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공략을 보고 편하게 클리어합니다.

15. 랭크 게임을 하는데 점수가 자꾸만 떨어진다 나는 - 화가 난다. 이 게임은 망겜이 분명하다. 이길 때까지 주구장창 게임을 돌린다. 특히 팀 게임 롤 같은 경우는 트롤 때문에 질 때가 너무 많은데 화가 나 이길 때까지 계속 돌립니다.

16. 오랜만에 여가 시간이 생겼다. 나는 - 집에서 게임, 영화, 인터넷 등을 보며 쉬는 것이 좋다. 여가시간에 주로 집에서 게임을 합니다.

◎ 17번 ~ 20번 질문

17. 게임을 플레이할 캐릭터를 고를 때, 나는 - 초중반에는 약하지만, 포텐이 높은 후반에 강력한 캐릭터로 왕귀 한다. 초반에 약하지만 후반에 강력한 캐릭터가 더 좋지만 때로는 초반 강캐가 좋습니다.

18. 가입할 게임 길드를 찾을 때, 나는 - 친목을 지향하는 클랜이 좋다. 어렸을 때는 랭크 올리는 재미에 게임을 했지만 지금은 게임 자체를 즐겁게 하고 싶습니다.

19. 가입할 길드를 정하기 위해 규칙을 살펴보고 있다. 나는 - 최소한의 규칙으로 자유분방한 분위기의 길드가 좋다. 자유로운 길드가 좋습니다.

20. 게임을 같이 할 파트너를 고를 때, 나는 - 게임을 잘 못 하더라도, 나와 친한 파트너와 같이한다. 모르는 사람과 하는 것보다 친한 친구와 게임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 결과 ISFJ

최근에 검사했던 MBTI에서도 ISFJ가 나왔는데 GBTI에서도 ISFJ가 똑같이 나왔네요. 진정한 동반자 ISFJ로 자유도가 높은 모험 게임을 추천해주네요. 젤다의 전설, 마리오 오디세이, 그랑사가, 롤토체스, 하스스톤, 투 더 문 등 다양한 게임을 추천해줍니다.

테스트 결과가 끝났다면 게임 추천 1개가 메인으로 뜨며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인생 게임 자세히 알아보기 ▶'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GBTI의 결과에 따른 여러 가지의 추천 게임들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