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MBTI 성격유형별 퀴즈, types MBTI

by 게임바구니 2022.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MBTI 성격유형별 퀴즈, types MBTI입니다.

MBTI가 유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성격유형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에서도 MBTI는 항상 뜨거운 주제 거리이며 소개팅 자리에서도 MBTI를 물어보는 시대입니다. 젊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것입니다. 저는 MBTI를 맹신하지는 않지만 제 성격에 정보를 알 수 있다는 것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MBTI 검사를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계정만 있다면 types 사이트에서 MBTI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총 24가지 질문을 끝내면 결과가 나옵니다. 질문이 많다면 많지만 질문을 보자마자 크게 고민하지 않고 바로 고르시면 검사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MBTI는 특이하게 어떤 장소에서 검사하느냐 또는 지금 기분과 놓인 상황에 검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집에서 하는 MBTI를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짜 본인의 성격 유형을 알고 싶다면 전문가용 MBTI를 검사하시면 됩니다.

types 성격 유형 퀴즈(MBTI 테스트)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별 퀴즈, types MBTI

types에 들어가시면 먼저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본인의 프로필 또는 가명으로 MBTI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검사한 MBTI 테스트입니다.

◎ 1번 ~ 6번 질문

1. 길고 고단한 한 주 끝에 내가 기다리는 것은 - 5번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기는 나만의 시간.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2. 내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6번 꼼꼼하고 체계적인 능력. 현재는 저에게 체계적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3. 나의 평상시 대화 스타일은 - 6번 꼭 필요한 때가 아니면 말수가 적음. 평소에 말을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

4.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이라고 보여질까요? - 5번 신중하고 사려깊은 사람. 말 수가 적기에 이렇게 보일 겁니다.

5. 나에게 좀 더 중요한 것은 - 2번 팩트와 사실. 지금 상황에서는 나이가 있기에 현재를 바라봐야 합니다.

6. 내가 좀 더 끌리는 것은 - 5번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 끌리는 것은 늘 혁신적인 것이 끌립니다.

◎ 7번 ~ 12번 질문

7. 나의 평상시 태도는 - 4번 따듯하고 친절한. 말 수가 적지만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8. 다음 중 내가 가까운 것은 -  4번 기발하고 창의적인 사람. 친한 친구들과 말할 때 현실적인 말보다는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합니다.

9. 일반적으로 나는 - 4번 내 행동으로 다른 사람들이 받을 영향을 고려하여 행동. 옳다고 믿는 행동을 하기는 하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10. 나는 주변과 물건들을 - 4번 항상 정돈된 상태로 유지. 대부분 정돈되어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것은 던져 놓습니다.

11. 산다는 것과 죽음의 의미에 대해 - 2번 그다지 생각하지 않는다. 현재는 제 앞길이 막막해 앞길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12. 여행할 때 내가 더 선호하는 방식은 - 4번 비교적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기. 여행할 때 계획을 세우려면 빈틈없이 완벽하게 세워야 하지만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는 무계획 여행도 좋아합니다.

◎ 13번 ~ 18번 질문

13. 다음 중 내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2번 경험과 기억. 전에는 상상력을 좋아했지만 지금은 현실을 보고 있기에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4. 나는 여러 사람들 가운데 있을 때 - 6번 에너지가 소모된다. 사람 많은 곳을 가면 기빨려 죽겠습니다.

15. 내가 더 선호하는 이야기 주제는 - 4번 가능성과 아이디어에 대해. 남들과 이야기할 때 현재를 이야기하면 너무 막막해 차라리 아이디어를 이야기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16.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선호하는 것은 - 6번 편하고 잘 아는 사람과 이야기. 친한 친구들과 이야기하면 편합니다.

17. 친구가 고민이 있을 때, 내가 가장 잘 해줄 수 있는 것은 - 4번 감정적인 공감과 경청. 제 현실도 막막한데 친구의 고민을 경청해 짐을 덜어주겠습니다.

18.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을 때, 내가 일들을 처리하는 방식은 - 4번 계획에 따라 차근차근. 학생 때는 몰아서 했지만 지금은 몰아서 하면 제가 죽어납니다.

◎ 19번 ~ 24번 질문

19. 다음 중 내가 더 선호하는 것은 - 5번 구체적인 계획에 따라 움직이기. 즉흥도 좋지만 계획적인 것을 더 선호합니다.

20. 중요한 결정을 해야할 때 나는 일반적으로 - 4번 가슴이 시키는것을 따름. 현재를 본다면 논리적으로 살아야 하지만 지금 제가 쫓는 삶은 가슴이 시키는 것을 따르고 있습니다.

21. 철학적이거나 추상적인 이야기는 - 2번 지루할 때가 많다. 철학은 어렵고 심오해서 무겁습니다.

22. 내가 더 선호하는 것은 - 3번 모든 가능성에 열린 자세로 적응하기. 체계적으로 대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항상 마음을 열어두고 모든 가능성을 바라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3. 일반적으로 나는 - 5번 타인을 배려하는 사람. 올바른 말을 해주고 싶지만 내 코가 석자이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싫습니다.

24. 여럿이 모인 상황에서 나는 - 5번 최대한 다른 사람들 앞에 나서지 않음.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꺼려합니다.

◎ 결과 ISFJ

이번 결과는 ISFJ가 나왔네요 살면서 MBTI를 2번 검사했는데 첫 번째는 INFJ였고 이번은 ISFJ가 나왔네요. 현재 제 상황을 직관적으로 바라봐야 할 나이가 됐기에 이렇게 나온 것 같습니다. 외향보다는 내향이 극도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건 똑같네요..ㅋㅋㅋ N에서 S로만 바뀌었고 나머지는 다 비슷합니다.

MBTI는 성격 유형을 보여줍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스트레스받지 말고 재미로 보며 참고하는 용도로만 쓰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