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트릭스터M 다양한 꿀팁 모음, 캐릭터 스텟

by 게임바구니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트릭스터M 다양한 꿀팁 모음, 캐릭터 스텟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귀여운 리니지.. 트리니지M...

NC에서 만든 게임으로 기존에 리니지를 하셨다면 트릭스터M을 빠르게 적응하실 것입니다.

기존의 귀여운 트릭스터의 그래픽을 가져와 리니지에 덮어 씌워놓은 게임입니다.

그래도 추억의 게임으로 한 번쯤 플레이해보실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꿀팁,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글을 씁니다.

NC 게임을 안 해봤던 사람이라면 게임의 입문 난이도가 조금 있어 게임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꿀팁을 먼저 알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캐릭터 스텟

캐릭터 스텟은 취향 차이이지만 제 생각에 더 좋다고 생각하는 스텟을 먼저 앞에 나열했습니다.

● 근거리형

닉키(격투가) - 올 힘 / 힘 반, 체력 반 (안정성)

니아(복서) - 힘 반, 기교 반 (근거리 명중률↑) / 올 힘

 

● 마법형

소울(주술사) - 올 지혜 / 지혜 반, 총명 반

미코(사서) - 지혜 반, 총명 반 / 올 지혜 (무과금)

마법형 캐릭터로 올 지혜를 가도 되지만 마나가 딸리니 총명을 찍어줍니다.

올 지혜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취향 차이라서 뭐가 더 좋다고 말을 못 하겠습니다.

 

● 원거리형

레오(엔지니어) - 올 민첩

로니(고고학자) - 올 민첩

​● 매력형

홀든(자산가) - 지혜 반, 체력 반 (안정성) / 올 지혜

제니(크리에이터) - 올 지혜 / 지혜 반, 총명 반 (마나 관리)

 

무과금으로 키울만한 캐릭터는 원거리 딜러로 소울, 레오, 로니가 있습니다. 무난한 게 소울, 레오입니다.

무과금으로 절대 키우지 말아야 할 캐릭터는 미코(사서)로 힐 스킬을 캐쉬로 사야 합니다. 미친 게임...

장난으로 어떤 분은 미코로 힘을 올려 몬스터를 책으로 내려 찍어 잡겠다고 했습니다. ㅋㅋㅋㅋ

 

꿀팁 모음

● 순간이동 

퀘스트 옆에 보시면 작은 아이콘으로 아래를 향한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 화살표를 누르면 퀘스트 맵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저레벨 때는 무료 또는 2500원 정도밖에 안 드니 빠르게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순간이동을 해줍시다.

중간 레벨쯤 돼도 순간 이동 비용을 퀘스트로 충분히 수급 가능하니 써줍시다.

 

● 자동 회복 & 무게 70% 이상은 자동 회복 불가능

자동 체력 회복 물약은 핑크포션만 가능하며 한 번엔 1000개 이상을 사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쓰레기 겜...

마나 자동 회복은 블루포션만 가능합니다. 고급 물약이 있어도 자동 사용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버그로 자동 회복이 켜져 있고 설정 또한 정상인데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재접속하시면 해결됩니다. 그 외 사서의 힐 스킬 이후 멈춤 버그가 있다고 하네요.

이런 심각한 버그는 바로바로 고쳐줘야지 유저들이 소리쳐도 안 고쳐주고 방관잼 하고 있네요.

리니지m는 50% 이지만, 트릭스터m은 70%로 그래도 20% 올려줬습니다. 12세 이용가 만들어서 올려줬다는 소문이...

가방의 무게가 70% 이상이 넘어가면 자동 회복이 안되니 70%를 넘기지 않게 해줍니다.

참고로 80%가 넘어가면 자동 사냥, 자동 드릴이 불가능합니다.

 

● 스킬 구매 & 쿨타임 설정

NC 게임답게 스킬을 돈 주고 사야 합니다. 쓰렉...

스킬이 있어야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니 스킬을 살 수 있는 돈이 있다면 사줍니다.

희귀 스킬은 상당히 비싸니 무리해서 안 사도 됩니다.

고급(녹색) 스킬은 파라다이스, 희귀(파란색) 스킬은 기간틱폴리스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점에서 살 수 있는 스킬 북은 캐릭터당 3개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자동 사냥을 하면 스킬 쿨타임이 되면 스킬을 바로바로 씁니다.

특히 버프 스킬은 마나를 많이 먹는데 유지되고 있는데도 계속 사용해 마나를 계속 사용합니다.

진짜 이게 꿀팁으로 버프 스킬의 쿨타임이 다 되지도 않았는데 계속 버프 스킬을 사용하니 마나가 없습니다.

사용 주기를 바꾸고 싶은 스킬을 누르고 시계 모양을 눌러준 다음 원하는 쿨타임을 지정해줍니다.

저도 최근에 알았고 버프 스킬의 쿨타임을 잘 맞춰줘 마나 관리를 해줍시다. 이것만 해줘도 마나가 넉넉합니다.

 

● 의뢰

마을의 의뢰 게시판에 가시면 다양한 의뢰들이 있습니다.

퀘스트와 겹치는 의뢰를 받거나 의뢰를 통해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트레저 스팟

다우징 스킬이 달려있는 드릴을 장착하면 다우징 사용 시 일반 ~ 영웅 트레저 스팟이 나옵니다.

대부분 일반 스팟이며 고급과 영웅이 나오면 서버에 알람이 가는데 설정에 가시면 알림 공유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저렇게 바글바글 모여서 땅을 파는데 상자를 주며 상자에서는 대부분 하르콘이 나옵니다. 하르콘은 귀한 재화입니다.

스팟의 위치는 미니맵을 보시면 드릴 모양으로 알려줍니다.

스팟에서 오토 드릴로 사용하면 위치를 벗어나기에 수동으로 하시거나 사람들 사이에 꼈다면 오토로 돌리시면 됩니다.

 

● 아카데미 과제

아카데미 과제는 이름만 길지 쉽게 말해 도감입니다.

아카데미 과제를 채우는 아이템은 장착 아이템과 유물(드릴로 얻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채우게 되면 다양한 추가 스탯들을 얻을 수 있으며 계정 공유로 서버가 같다면 모든 캐릭터에 공유됩니다.

그래서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일반 템들을 팔거나 갈지 말고 도감을 채울 수 있으면 채워줍니다.

아카데미 과제에는 각 직업에 맞는 전공이 있습니다. ex) 기계공학 고고학자, 엔지니어

먼저 전공을 채워주는 것이 좋지만 다른 직업의 전공도 사용이 되니 본인이 필요한 스탯이 있다면 채워줍니다.

 

● 패션 & 펫

패션과 펫에는 컬렉션 시스템이 있어 아카데미 과제처럼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컬렉션도 계정 공유입니다.

계정 공유되는 것은 도감, 패션과 펫 컬렉션, 명성 각인, 장비 아이템, 겔더입니다.

장비 아이템과 겔더는 창고로 옮기면 됩니다.

패션과 펫 둘 다 합성 기능이 있으며 중복되는 것들은 모두 합쳐줘 컬렉션을 채워줍시다.

 

● 장비 강화 & 강화 내구도 복구

장비 강화... 할 말이 참 많습니다. 이런... 쒸... 휴...

장비를 강화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그렇게 말했죠 하지만 파괴랑 다를 게 없습니다.

강화 내구도가 다 되면 장착 불가능하다는 것을 모르고 강화했다가 템을 2개나 버렸죠. ㅠㅠ

장비마다 강화 내구도 5개가 존재하며 장비 아이템들은 4강에서 5강으로 갈 때부터 강화 내구도가 닳습니다.

내구도가 다 닳게 되면 착용이 불가능하며 쓸모없는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아니면 도감에 채울 수 있습니다.

강화 내구도 복구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는데 상대는 NC... 돈 장난을 쳐놨습니다.

'상점 → 교환소 → 하르콘' 리페어 가루가 있는데 무려... 3백만 하르콘에 강화 내구도 1칸을 회복시킵니다.

그냥 강화 내구도 다 되기 전에 강화 멈추세요. 

 

● 컴퍼니

컴퍼니는 길드 시스템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혜택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퍼니 코인으로 의뢰 스크롤을 살 수 있는데 희귀 재료, 스킬,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상점 → 교환소 → 의뢰 스크롤' 의뢰 스크롤은 매일 1번만 가능합니다.

 

● 몬스터 정보

트릭스터m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몬스터 레벨, 드랍템, 필드 맵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동 사냥을 할 때 물약을 쓰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곳을 찾기 위해서 알아야 할 좋은 정보입니다.

트릭스터m 몬스터 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 7일 출석 체크

출석에 가시면 7일 출석이 있는데 아주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구매해서 무조건 받아 줍시다.

 

일단 제가 아는 꿀팁들에 대해서 다 써봤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꿀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게 보스 아이템은 딜량 1등이 파티가 먹는다고 하네요. 리니지 시스템 그대로입니다.

저는 시골 서버라서 보스를 다 같이 잡자고 하는데 도시 서버는 벌써 통제에 들어갔다니 자본 게임이란...

트리니지M 내가 직접 해봐야 알기에 플레이 리뷰도 쓰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하고 있지만

그냥 게임 켜놓고 항상 다른 일 하고 있습니다. 딱 스쳐 지나갈 정도의 게임으로 찍먹 게임입니다.

채팅창 오고 가는 대화 보면 제2의나라 나오면 갈아타신다고 하네요.

다음 글은 트릭스터M 리세마라에 대해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트릭스터M 사냥 공략, 자동 사냥 설정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트릭스터M 사냥 공략, 자동 사냥 설정법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트릭스터M은 입문 난이도가 높아서 알아야 할 것들이 많고 다양한 꿀팁들이 있습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