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로스트 아크 직업 순위 & 추천

by 게임바구니 2021.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로스트 아크 직업 순위 & 추천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현재 많은 RPG 게임 피난민들이 한 곳으로 모이고 있는데 그곳이 바로 '로스트 아크'입니다.

특히 수많은 메난민들이 로스트 아크에 몰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확률 조작 때문에 많은 RPG 게임이 망했는데 그저 빛인 로스트 아크에서는 확률 조작 따위 없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RPG 유저들이 로스트 아크에 몰려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로스트 아크에는 20개의 직업으로 많은 직업들이 존재합니다.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무슨 캐릭터로 키워야 하는지 고민하는데 20개나 있으니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저도 직업을 고를 때 상당한 고민을 했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순서 1. 직업소개   2. 직업 소개   3. 직업 추천

 

1. 직업 순위

직업 순위라고 해봤자 레벨별 직업 분포도입니다.

그래도 레벨별 분포도를 보면 사람들이 무슨 캐릭터를 많이 키우는지 알게 되며 어떤 캐릭터가 강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성능이 좋은 캐릭터를 키우는 게 보통이니 높은 레벨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직업이 좋습니다.

캐릭터마다 성능이 다르기에 PVE를 할 것인가 PVP를 할 것인가에 따라 또 달라지기도 합니다.

loawa.com

레벨 1340~을 보시면 리퍼와 건슬링어가 비슷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1340 레벨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유저 수는 줄어드는데 1340 레벨에는 33,000명으로 리퍼와 건슬링어가 비슷한 수준에 있습니다.

레벨 1430~을 보시면 바드가 압도적으로 높은데 고레벨들 중간에 바드가 가장 많은 분포를 하고 있습니다.

1335~만 눌러봐도 바드가 유저수 1등으로 치고 올라옵니다.

레벨 1530~을 보시면 리퍼가 1등을 차지하고 있고 2등은 버서커 3, 4등은 서머너와 바드가 있습니다.

현재 리퍼가 사기적으로 좋아서 고레벨 유저들 사이에서도 리퍼가 많습니다.

확실히 레벨이 높아지면 유저수가 줄어들기에 유저수 1등인 리퍼여도 81명뿐입니다.

1340 레벨과 유저수를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2. 직업 소개

●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해머를 사용하는 근접 전사 캐릭터로 한방이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준수하고 무력화 기술도 가지고 있으며 시원시원한 타격감이 좋습니다.

단점으로 스킬들의 긴 선후경직과 딜 사이클의 문제 한방이 강한만큼 공격력이 느려서 답답합니다.

 

● 워로드 

워로드는 방패와 건랜스를 사용하는 탱커 캐릭터로 방패와 건랜스는 검과 방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스트 아크에서 가장 단단한 탱커로 딜량도 괜찮게 나오며 무력화 기술과 도발 기술이 있고

아군에게 쉴드를 줄 수 있어 보스 레이드에서 좋습니다. 귀족 직업입니다.

단점으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느리고 이동기가 좋지 않아 묵직해 느립니다.

 

● 버서커

버서커는 대검, 도를 사용하는 근접 전사 캐릭터로 공격과 방어 밸런스가 좋습니다.

폭주를 이용해 강력한 딜을 뽑아내며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기술 연계가 어려워 프로 골퍼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 홀리나이트

홀리나이트는 한손검을 사용하는 근접 전사이지만 서포터 캐릭터입니다.

바드와 다르게 체력과 방어력이 높아 안정적으로 서포팅을 해줄 수 있고 서포터 치고는 제법 딜이 나옵니다.

아군에게 힐과 보호막을 걸어주며 정화 스킬이 있어서 보스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귀족 직업입니다.

단점으로는 바드처럼 확실한 원거리형 서포터가 아니라서 보스에게 가까이 가서 때리자니 그렇게 단단하지는 않고

멀리서 한손검을 들고 서포팅만 하기에는 또 그런 입지가 애매합니다.

 

● 배틀마스터

배틀마스터는 엘리멘탈 건틀릿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초보자가 하기 좋습니다.

빠른 공격속도와 좋은 이동기를 가지고 있어 생존에 유리하며 아군에게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 버프를 몰아 폭딜을 낸 뒤 현자 타임이 씨게와서 평타로 쿨타임 시간을 벌어줘야 합니다.

 

● 인파이터

인파이터는 헤비 건틀릿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배마와 다르게 묵직한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묵직한 공격과 체력과 방어력이 높아 밸런스 잡혀있으며 무력화 기술이 좋고 타격감이 시원합니다.

단점으로 공격 범위가 짧아서 몰이사냥에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기공사 

기공사는 기공패를 사용하는 근접과 중거리를 오가며 공격하는 딜러 캐릭터입니다.

단계별 변신을 통해서 공격하며 근접과 중거리를 오가며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합니다.

원기옥이라는 한방 대미지가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동기가 좋습니다.

단점으로 원기옥을 못 맞추면 엄청난 딜로스가 나오며 스킬 쿨타임 계산을 잘못하면 딜로스가 나옵니다.

 

● 창술사

창술사는 창을 사용하는 창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스탠스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탠스를 잘 활용하면 많은 스킬을 사용해 시원시원하게 스타일리시한 전투와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단점으로 스킬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딜로스가 나오며 스탠스를 생각하며 전투를 해야 하기에 복잡합니다.

 

●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엘리멘탈 건틀릿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엘리멘탈 버블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배틀마스터와 다르게 남자 캐릭터로 빠른 공격속도와 배틀마스터 보다 딜 사이클이 좋습니다.

단점으로 한방 딜이 부족하며 성장을 해도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 데빌헌터

데빌헌터는 샷건, 더블 핸드건, 라이플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무기를 3가지나 사용하기에 화려한 공격과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하며 딜량도 괜찮게 나옵니다.

단점으로 물몸에다가 다양한 무기 때문에 스킬 메커니즘이 복잡해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 블래스터

블래스터는 메카닉 런처를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다른 거너 계열 캐릭터들보다 몸이 단단하며 컨트롤이 단순해 어렵지 않습니다.

단점으로 스킬 쿨타임과 선 딜레이가 길어서 알맞은 타이밍에 써야 해서 잘못 쓰면 딜로스가 납니다.

 

● 호크아이

호크아이는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활잽이입니다.

로스트 아크에서 유일한 아처 캐릭터로 이동기와 회피기가 좋은 게 끝입니다.

단점이 너무 많은 캐릭터로 활과 매를 사용해 딜을 넣지만 더 많은 딜을 넣으려면 근접에서 디버프를 걸어줘야 합니다.

그냥 매력 포인트는 활만 쏜다 하나뿐이지 단점 투성이니까 키우지 마세요.

 

● 스카우터

스카우터는 서브 머신건, 드론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다른 거너 계열보다 스킬 사거리가 조금 더 길고 아이언맨처럼 변신이 가능합니다. 변신했을 때 멋있습니다.

단점으로 물몸이며 다른 딜러에 비해 딜이 안 나오며 저투자에 비해 고효율이지만 고투자에 비해 저효율을 보여줍니다.

 

● 건슬링어

건슬링어는 샷건, 더블 핸드건, 라이플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데빌헌터의 상위 호환입니다.

많은 스킬과 빠른 스킬을 가지고 있어 스타일리시한 전투로 타격감이 좋습니다.

데빌헌터의 단점을 보완해 나온 여성 데빌헌터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점은 물몸이고 긴 선 후딜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스킬들 때문에 딜 사이클이 길며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 바드 

바드는 리아네 하프를 사용하는 원거리 서포터 캐릭터로 귀족입니다.

로스트 아크에서 가장 근본이 되는 서포터로 힐, 버프, 디퍼프, 보호막 스킬이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 시 안정적으로 돌 수 있게 해주는 귀족이라서 파티에서 항시 필요로 하는 존재입니다.

단점으로 물몸에 솔로 플레이는 어렵고 스킬 선택의 자유도가 낮으며 이동기가 좋지 않고 느립니다. 

 

● 서머너

서머너는 매직 스태프를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마법사 딜러입니다.

마법과 소환수를 이용해 전투를 하며 딜량도 잘 나오며 준수한 무력화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넓은 스킬 범위들과 솔플이 쉽고 컨트롤이 쉬워서 초보자가 하기에 적당합니다.

단점으로 스킬들의 캐스팅 시간이 길고 선후 경직이 심해 스킬을 못 맞추면 딜로스가 심하며

소환수의 생존력이 좋지 않습니다.

 

● 아르카나 

아르카나는 마법덱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유희왕과 트페를 떠올립니다.

특이한 전투 방식으로 스택을 쌓아 폭딜을 낼 수 있으며 딜 사이클이 좋고 이동기가 좋습니다.

단점으로 물몸에 스택을 쌓아 전투를 하기에 딜 사이클이 복잡하고 카드 운빨에 따라 딜량이 달라집니다.

 

● 블레이드

블레이드는 검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체력, 방어력, 딜량, 이동기, 무력화 모두 보통이어서 밸런스가 괜찮고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단점으로 백어택을 때려야 하는 직업인데 대부분의 스킬이 차징 스킬이어서 백어택이 어렵습니다.

 

● 데모닉

데모닉은 데모닉 웨폰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악마 컨셉의 캐릭터입니다.

밸런스가 괜찮은 편에 속하며 스킬 선 후딜이 짧고 컨트롤이 쉽습니다.

단점으로 암살자이지만 이동기가 좋지 않고 악마 변신을 오랫동안 지속하면 약해집니다.

 

● 리퍼

리퍼는 대거를 사용하는 근접 딜러 캐릭터로 현재 가장 성능이 좋습니다.

로스트 아크에서 가장 근본이 되는 암살자로 뛰어난 이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딜러 중에서 가장 사기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점으로 물몸이고 아르카나처럼 스택을 쌓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평타를 때려줘야 딜이 잘 나옵니다.

 

직업 추천

RPG에서 직업 추천은 추천일 뿐 본인 입맛에 맞는 직업을 고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냥 호크아이와, 데빌헌터를 피해서 다른 캐릭터를 키우라는 말을 하는 게 알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ㅋㅋㅋㅋ

이미 위에서 직업에 대한 설명은 다 했으니 추천은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추천이라고 해봤자 이것 또한 직업 소개 같은 느낌입니다.

 

▶ 초보자 추천 직업

워로드, 버서커, 배틀마스터, 인파이터, 바드, 블래스터, 서머너, 데모닉

 

 지속 딜러 

서머너, 아르카나, 리퍼

 

 한방 딜러

디스트로이어, 버서커, 기공사, 리퍼

 

 서포터 

바드

 

 귀족 직업

워로드, 홀리나이트, 바드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로스트 아크 점핑권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로스트 아크 점핑권 사용방법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미 오래된 이벤트이지만 최근에 많은 난민들이 로스트 아크에 모이고 있는 만큼 뉴비들이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