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라이즈 오브 킹덤즈 영웅 특성

by 게임바구니 2020. 2. 27.
반응형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는 모바일 게임이 있습니다. 2019년 9월 3일에 출시되었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다양한 문명들과 영웅으로 자신의 성을 키우며 자원을 캐거나 약탈을 하는 전략 게임입니다.

게임 회사는 '릴리스 게임즈'라는 회사인데요 중국 회사입니다.

 

아래 글에는 제 경험담과 나름의 꿀팁들을 쓸 거라서 먼저 특성을 위해서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올리겠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영웅 등급표와 영웅들의 특성들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rok.gg/

 

영웅 등급표

 

 

위의 사진은 제 계정인데 키운지는 오래됐으나 무과금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때 딱 한번 5000원 현질 한 계정입니다. 성 꾸미는 것에는 관심이 없어 꾸미지는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무과금 유저도 과금 유저한테는 밀리지만 연맹(길드)에 들어가면 보호를 받기에 무과금 유저도 괜찮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러니 연맹도 잘 찾아서 들어가야겠지요.

무과금 유저가 하기에 다양한 이벤트들도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과금 유저를 따라갈 수는 없으나 

그냥 키우는 재미로 하다 보면 정들어서 계속하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문명의 특성과 영웅의 조합을 잘 맞추면 더 좋은 시너지가 나옵니다. 

문명마다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니 잘 맞춰서 고르시면 됩니다. 

나중에 문명이 마음에 안 드신다면 바꿀 수도 있습니다.

무과금으로 하신다면 성은 23레벨에서 더 이상 성에 쓰는 가속을 멈추시고

군사 기술 연구에 가속을 쏟으시면 됩니다. 이러면 전투력은 뻥튀기가 안되지만 실제로 23렙 성과 25렙 성이 싸웠을 때에는 23렙 성에서 연구가 잘된 사람이 더 강합니다.  

성 23레벨에서  멈추라고 하는 이유는 23렙 부터 5부대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자원을 캐거나 행동하는데 유리하죠.

그리고 본 계정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혔다면 부계정도 같이 키우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어느 정도 성장 속도를 같이 맞추며 야만인 도시 같은 집결을 도실 때나 자원을 공유하기도 편합니다.

 

제가 키운 영웅 조합은 스키피오, 오스만입니다.

좌 스키피오 / 우 오스만

스키피오, 오스만 조합을 키웠는데 정말 생각보다 많이 안 좋습니다.

부대 병력만 뻥튀기로 불어나고 다른 영웅 조합들과 싸우면 제 부대가 훨씬 많아도 밀립니다.

물론 연구 차이도 있겠지만 키워본 결과 별로입니다.

스키피오 각성에 만렙까지 오스만은 각성했는데도 별로입니다.

그래도성 공격을 할 때에는 그래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러니 영웅 조합과 상성도 잘 보며 키워야 합니다.

전투를 하면 부 사령관의 스킬만 받지 특성 효과는 받지 않습니다. 

그런 것도 생각하면서 키우셔야 합니다.

 

라오킹은 기마병(말 타는 병사)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벨리사리우스, 바이바르스 조합을 추천합니다.

좌 벨리사리우스 / 우 바이바르스

벨리사리우스를 주 사령관으로, 바이바르스를 부 사령관으로 하면 이동속도 조합이 엄청납니다.

이동속도를 장점으로 상대방이 자원을 캐고 있을 때에 때리는 것입니다.

정말 잡기 어려운 조합입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엄청 짜증 나요.

제가 당해봤습니다. 잃어버린 왕국에서요 ㅠㅠ. 그래서 저도 이 조합을 키우고 있습니다.

 

게임에 정이 들어 아직 까지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엄청 과금한 유저들이 한 번씩 쳐들어 왔었을 때에는 

게임이 하기 싫을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여러 명이 덤벼도 그 한 사람이 엄청 강해서 이기질 못합니다.

그러니 저 같은 무과금 소과금들은 욕심부리지 말고 차근차근 키워야 합니다.

저의 목표는 5티어 병사를 만드는 것인데.... 내년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요즘 코로나 때문에 상황이 나쁜데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