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구글 스네이크 게임, 만우절, 미니게임

by 게임바구니 2021.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구글 스네이크 게임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스네이크 게임이란, 1970년대에 처음 나온 게임으로 뱀 같이 길쭉한 막대기를 움직이는 매우 단순한 조작법으로 위, 아래, 오른쪽, 왼쪽으로 이동하며 게임에서 나오는 먹이를 먹고 길이를 키우며 뱀의 벽이나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게 계속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어렸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게임으로 아주 단순한 게임이지만 은근 중독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구글에서 만든 2가지 종류의 스네이크 게임이 있습니다.

 

①번 게임은 만우절 게임으로 구글의 만우절 때 구글 맵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②번 게임은 미니게임으로 구글에서 만든 미니게임입니다.

좌 ①번 게임 / 우 ②번 게임

 

①번 만우절 구글 스네이크 게임

만우절 구글 스네이크 게임 링크

 

만우절 때 나온 게임으로 만우절이 아닐 때에도 구글 스네이크 게임을 검색하면 플레이 가능합니다.

만우절 때 구글맵에 들어가게 되면 스네이크 플레이하기 버튼이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②번 게임보다 더 원초적인 스네이크 게임으로 게임의 소리가 없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카이로, 상파울루, 런던, 시드니, 샌프란시스코, 도쿄, 세계가 나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각 수도의 랜드마크와 대표 음식들이 나옵니다.

②번 게임보다 좋은 점이 있다면 구글 맵을 통한 게임이라서 수도들의 랜드마크와 대표 음식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작법은 방향키와 WASD 키입니다.

기차(?)에 최대한 많은 승객을 태우면 됩니다. 승객을 태울 때마다 기차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게임 방법은 벽 또는 기차에 부딪히지 않으면서 승객을 태우면 됩니다.

 

승객을 태울 때 잠시 기차가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각 수도에 맞는 랜드 마크와 대표 음식들이 나옵니다.

어린아이들에게 교육적인 게임이 될 수도 있지만 어른이들에게도 교육적인 게임이 됩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몰랐던 각 수도의 랜드마크와 음식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랜드마크 또는 대표 음식을 먹게 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는 10점 대표 음식은 5점입니다.

기차의 머리가 벽 또는 기차에 부딪히면 게임이 끝나고 점수가 나옵니다.

점수를 더 쉽게 얻으려면 세계를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랜드마크와 대표 음식이 나오기에 더 추가 점수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계는 더 말 그대로 한정적인 수도가 아닌 세계의 랜드 마크와 대표 음식들이 나옵니다.

한국의 상징적인 것들도 나오나 계속 플레이해봤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ㅠㅠ

 

②번 구글 스네이크 미니게임

구글 스네이크 미니게임 링크

 

②번 게임은 소리가 나오며 다양한 설정을 통해 게임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솔직히 ①번 게임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ㅋㅋㅋㅋㅋ

게임의 효과음 하나로도 충분히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게임 설정이 나옵니다. 다양한 설정과 게임 모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사위 버튼을 누르면 랜덤한 설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설정

첫 번째 줄은 과일(먹이)의 모양을 설정하는 것으로 총 1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은 총 11가지의 게임 모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줄은 먹이의 개수를 1, 3, 5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줄은 게임의 속도 보통, 빠르게, 느리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줄은 맵의 크기를 보통, 작게, 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줄은 뱀의 색깔을 설정하는 것으로 총 18가지의 색깔을 고를 수 있습니다.

조작법은 방향키와 WASD 키입니다.

뱀의 머리를 벽 또는 뱀에 부딪히면 게임이 끝납니다.

다양한 모드가 있어서 좀 하다가 질리면 다른 모드로 바꿔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설정하려면 ESC키를 누르면 설정 버튼이 나옵니다.

제일 어려웠던 모드를 뽑자면 태극무늬 모드로 2마리의 뱀을 조종해야 하기에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②번 게임은 시간 때우기로 딱 좋은 게임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