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공포 게임 Death Trips 이스터에그 발견

by 게임바구니 2021.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Death Trips 이스터에그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forameuss.itch.io/death-trips

 

무료 게임이며 바이러스 없고 정식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할 때 본인이 생각하는 합당한 금액을 개발자에게 지불하라는데 안 하면 됩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플레이한 이 게임은 이미 유명해진 상태였는데 저는 이 게임을 전혀 몰랐습니다.

저도 시청자가 추천해줘서 플레이를 해봤는데 오뚜기 3분 요리보다 빨리 끝나는 게임입니다. ㅋㅋㅋㅋ

공포 게임이라고 해서 엄청 긴장해서 플레이했는데... 공포 게임도 아니고 웃기기만 해서 별것도 아니네요.

데쓰 트립에서 제가 최초로 발견한 것은 아니겠지만 이스터에그로 숨겨진 비밀의 방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비밀의 방을 찾으면 갑툭튀가 나오니 리얼 공포 게임이 됩니다.

※ 이스터에그 숨겨진 방을 찾고자 하시는 분은 갑툭튀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로 또 숨겨진 것들이 있나 찾아봤지만 못 찾았습니다. 아니면 없는 것이겠죠.

게임의 조작키는 'W, A, S, D, 쉬프트 키'로 WASD는 방향 조작을 쉬프트는 달리기입니다.

좌 메인 화면 / 우 로딩 화면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메인 화면과 로딩 화면입니다.

로딩 화면을 보시면 영어인데 저는 영알못이라 제대로 해석을 못하지만 파파고님의 힘을 빌리면

2008년 10월 31일
제임스 경감은 "레이디 데스"라고 불리는 연쇄 살인범을 찾고 있다.
이 끔찍한 범죄자의 마지막 희생자는 제임스가 현재 조사 중인 이 싸구려 호텔에서 발견되었다.
조사관에게는 불행하게도 살인범은 아직 거기 있다...

제임스 경감이 연쇄 살인범 레이디 데스를 잡으러 호텔에 간 상황이고 아직 그 호텔에 살인마가 있다는 설정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나오는 처음 장소인데 여기서 상호 작용이 되는 아이템들은 빨간색 박스 안의 라디오와 열쇠입니다.

열쇠 쪽에 보시면 다른 칸에도 검은색 물체가 있기는 한데 주울 수 없습니다.

 

라디오는 무슨 용도인지 모르겠지만 노랫소리가 나오며 그냥 클릭해도 소용이 없고 지지직 거리기만 합니다.

라디오를 죽어라 100번 정도 클릭해봤는데 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열쇠는 숨겨진 방을 가기 위한 아이템으로 열쇠를 챙겨야 숨겨진 방이 열립니다.

 

열쇠를 챙기셨다면 아래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문이 닫힐 때 탈출이 되나 여러 가지 시도를 해봤지만 아무것도 되지 않습니다.

 

이동이 끝나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공포스러운 어두운 복도가 나오며 앞으로 나가면 복도에 불이 하나씩 켜집니다.

복도에 있는 문들 중에서 단 하나만 열리며 그곳이 숨겨진 방입니다.

여기서 처음에 엄청 쫄았는데... 진짜 별것도 아닙니다.

 

복도 끝까지 불이 다 켜지면 살인마가 등장하고 살인마가 제 쪽을 향해 달려옵니다.

제 쪽으로 무섭게 달려오던 이 살인마는.....

 

혼자 화분에 걸려 넘어져 죽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다들 공포게임이 아닌 반전 있는 웃긴 게임이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살인마가 혼자 걸려 넘어져 죽고 엔딩 크레딧이 나옵니다.

공포 분위기를 잘 잡았다가 갑자기 허무하게 끝나버리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스터에그 숨겨진 방을 찾으면 갑툭튀가 나오니 공포 게임이 됩니다.

 

이 장소는 반드시 리셉션에서 열쇠를 챙겨서 오셔야 열립니다.

복도의 제일 끝 좌측 방이 숨겨진 방이며 이곳을 열면 문이 열립니다.

살인마가 달려오는데 부딪혀도 잡혀 죽지 않고 그냥 몸이 잠시 밀리며 그대로 살인마는 달리기만 합니다.

그러니 살인마는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숨겨진 방이라고 특별한 것은 없고 "2년 동안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사람이 죽어 있고 벽면에는 영어가 쓰여 있고 나머지는 다 상호 작용이 안 되는 것들입니다.

문제는 이제 시작입니다....

 

좌측 사진을 보시면 엘리베이터 문이 다시 열리며 돌아오라는 듯이 반겨주는데 화분 쪽에 제가 표시해둔 라인이 있는데

그쯤 넘어가면 우측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갑툭튀를 하며 게임이 끝납니다.

이거 진짜 심장 아픕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튀어나오며 사운드 효과까지 있으니 욕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문제는 좌측 사진에 표시해둔 라인이 있는데 반드시 저기를 넘어가야 갑툭튀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숨겨진 방에 있을 때에는 절대 튀어나오지 않으며 복도에 있을 때는 튀어나오는데 언제 나올지 몰라서 두렵습니다.

또 다른 숨겨진 이스터에그가 있나 찾아보려고 여러번 플레이했는데 방을 나가자마자 튀어나왔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때 진짜 얼마나 놀랬는지... 제대로 욕을 해버렸습니다. ㅎㅎ

 

이스터에그를 찾으면 엔딩 크레딧도 바뀌게 되는데 미안하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엔딩 크레딧 전체가 바뀌며 궁금하시면 직접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나만 당할 수 없지!!!

 

숨겨진 이스터에그가 더 있나 여러 가지 플레이를 해봤지만 못 찾았습니다.

만약 찾게 되신다면 알려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