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드디어 출시! 사이버펑크 2077

by 게임바구니 2020.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다!

오늘은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많은 출시 연기로 인해 사이버펑크에 대한 기대가 컸던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화를 냈는데

드디어 사이버펑크 2077이 3번의 연기 끝에 2020년 12월 1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사이버펑크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GTA와 조금 비슷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GTA와는 다르게 RPG 요소가 들어가 있고 자유도가 훨씬 더 높은 게임입니다.

사이버펑크는 캐릭터들의 음성 대사를 성우들이 한국어로 더빙을 해놓아서 더욱 몰입감 있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레벨업이 가능하고 스탯을 찍어서 캐릭터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자유도가 얼마나 높냐면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커스터 마이징 때 캐릭터의 성기 크기와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를 어떻게 키우느냐 그리고 어떻게 반응하냐에 따라 스토리도 바뀌는 갓겜입니다.

그만큼 자유도가 높고 출시가 3번씩이나 연기된 만큼 완성도도 높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트위치에서 사이버펑크 2077 생방송을 동시에 110만명 까지 시청했습니다.

그만큼 지금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고 가장 인기 있는 갓겜입니다.

 

간단 소개

게임 개발사CD PROJEKT RED

출시일 - 2020년 12월 10일

게임 장르 -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 이용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플랫폼 - Windows, PS4, PS5, XBO, XSX, Stadia

가격 - 66,000원(www.cyberpunk.net/kr/ko/buy)

게임 개요 -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사치와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당신은 무법자 용병 V가 되어, 유일무이한 불멸의 열쇠를 뒤쫓게 됩니다.

높은 메타스코어

 

권장 사양

게임이 잘 만들어진 만큼 시스템 요구 사항도 상당히 높습니다.

최소 사양으로 맞춰서 한다면 게임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추가 사항에 영어로 된 부분이 있는데 번역기를 돌려보면

"이 게임에서 당신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발작이나 의식 상실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각적 효과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아는 누군가가 플레이하다가 위의 증상들 중 하나라도 경험한다면, 즉시 멈추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라고 되어있습니다.

미래를 배경으로 둔 만큼 네온사인 같은 반짝이는 불빛 효과가 많아 광과민성 발작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광과민성 발작을 경험을 하셨던 분이라면 사이버펑크 2077을 플레이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광과민성 발작 - 오랜 시간 불규칙적으로 깜박거리는 광과에 자극받아 생기는 간질 발작이다. 닌텐도 증후군이라고도 하는데 오락 프로그램인 닌텐도 게임 중에 발작을 일으킨 경우가 많아 붙여진 이름이다.

 

오늘은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완벽함을 추구했던 만큼 3번의 출시 지연을 하고 나온 사이버펑크 2077

현재 그만큼 높은 완성도와 자유도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저도 직접 플레이해보고 싶지만 게임의 가격이 66,000원이라는 부담스러운 가격과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구매한다고 해도 원활한 플레이가 되지 않겠네요.. ㅠㅠ

게임의 장르와 자유도 때문에 정말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