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판테온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판테온은 근접형 AD 챔피언으로 모든 라인을 갈 수 있지만 주 라인은 서포터입니다.
판테온은 강력한 스킬과 확정 CC기를 가지고 있으며 생존기까지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궁극기로는 엄청 먼 거리를 순간 이동하며 빠른 합류를 할 수 있습니다.
조작 난이도는 쉬운 편이며 초보자분들이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는 5번의 평타 또는 스킬 사용 시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Q 스킬은 누르고 있으면 충전이 되며 충전을 안 하고 사용 시 창을 찌르며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충전을 하고 스킬을 사용하면 창을 던지고 물리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로 강화된 스킬은 상대방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주며 둔화를 줍니다.
현재 체력이 낮은 적에게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판테온의 주요 딜 스킬이며 포킹도 가능하며 딸피 처리에 좋은 스킬입니다.
W 스킬은 적에게 돌진하며 물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패시브로 강화된 스킬은 3번 때려 물리 피해를 줍니다.
E 스킬은 사용 시 방패를 들어 피해 면역이 되며 한번 더 사용 시 방패로 물리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로 강화된 스킬은 지속 시간을 늘려줍니다. 판테온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R 스킬은 순간이동으로 먼 거리를 이동 가능하며 주변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궁극기 사용 시 패시브가 풀 충전이 됩니다. 합류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서포터 2티어이며 승률은 49.69%, 픽률은 11.67%입니다.
스킬
★ 「패시브」 필멸자의 의지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 「Q」 혜성의 창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5/110/145/180/215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0 추가 AD)의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40/325/410/495 (+2.0 추가 AD)의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대상을 2.5초 동안 25% 둔화시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 「W」 방호의 도약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80/100/120/14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 시 3회 타격하여 총 135~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 「E」 방패 돌격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공격 시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 AD)의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지속시간이 2.5초로 늘어납니다. (지속시간 동안 (+1.67 AD)의 물리 피해) 다시 사용하면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되며, 바로 방패 타격을 사용합니다. 판테온이 뒤나 옆으로 이동 시 50%까지 둔화되며,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50%/33%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 「R」 거대 유성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몇 초 뒤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가장 바깥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됩니다. (사정거리: 550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점화를 들어 강력한 라인전으로 주도권을 가져오며 킬을 따냅니다.
점멸, 탈진은 상대방 원거리 딜러를 무력화시켜줍니다.
룬
판테온의 집중 공격 룬입니다.
집중 공격을 들어 폭딜을 넣고 상대방 한 명을 빠르게 죽여줍니다.
집중 공격 대신에 정복자를 들 수 있습니다.
정복자는 맞딜에 도움을 주며 상대방과 일방적인 딜 교환이 어렵다면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승전보를 들어서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으로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승전보 대신에 침착을 들 수 있습니다.
킬 관여 시 마나 회복을 도와주는 룬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강인함을 들어서 뚜벅이 판테온의 CC기 면역을 길러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를 잡을 때 Q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보조 룬에는 비열한 한 방과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비열한 한 방은 판테온에게 돌진기인 W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비열한 한 방 대신에 좀비 와드를 들 수 있습니다.
서포터라서 렌즈를 들고 다녀 와드를 지우고 좀비 와드를 만들어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올려 빠르게 적을 물어주거나 합류에 도움을 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강철 어깨 보호대를 갑니다.
강철 어깨 보호대는 체력, 공격력, 기본 체력 재생을 높여주고 10초당 2 골드를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아군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 때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즉사시키고 함께 골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이템이 진화하는데 더 높은 스탯을 올려주며 와드를 설치하게 해줍니다.
공격력과 체력이 붙어서 판테온에게 필요한 서폿 아이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그림자 검을 갑니다.
그림자 검은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고 근처의 적 와드와 투명한 덫을 발견하게 해 주며 평타 한방에 부서집니다.
시야 장악에 도움을 주고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올려줘 판테온의 딜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기동력의 장화를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다른 신발보다 높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비전투 시에는 상당한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적을 빠르게 물어주거나 합류를 도와주는 신발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갑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최대 6스택까지 쌓입니다.
그리고 물리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판테온의 스킬 쿨타임을 줄여줘 빠르게 스킬을 돌리게 해 주며 체력, 공격력을 올려 단단함과 동시에 딜을 올려줍니다.
방어력 감소로 적의 방어력을 깎아줘 딜을 더 넣게 해 주며 이동 속도 증가로 적을 빠르게 쫓아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수호천사를 갑니다.
수호천사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죽었을 때에 절반의 체력과 함께 다시 부활합니다.
판테온은 적진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적을 물어주고 자신이 살아서 빠져나오기 힘드니
아이템 효과인 부활로 이득을 얻습니다.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에 맞게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는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한타가 자주 일어나니 정복자로 맞딜을 넣으며 공격력과 체력 회복을 올려줍니다.
승전보 대신에 침착을 들어서 마나 회복에 도움을 줘 스킬 사용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강인함으로 CC기 면역을 높여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Q 스킬로 딸피들을 마무리해줍니다.
보조 룬에는 비열한 한 방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비열한 한 방으로 W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굶주린 사냥꾼으로 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고 체력 회복을 합니다.
궁극의 사냥꾼도 좋지만 어차피 눈덩이가 있으니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 롤 시즌 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 10 니달리 룬 및 템트리 (0) | 2020.09.17 |
---|---|
롤 시즌 10 모데카이저 룬 및 템트리 (2) | 2020.09.16 |
롤 시즌 10 유미 룬 및 템트리 (0) | 2020.09.14 |
롤 시즌 10 야스오 룬 및 템트리 (0) | 2020.09.14 |
롤 시즌 10 에코 룬 및 템트리 (0) | 2020.09.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