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에코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에코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에코는 근접형 AP 챔피언으로 정글, 미드를 갈 수 있지만 주 라인은 정글로 갑니다.

에코는 치고 빠지기 좋은 챔피언으로 암살을 할 수 있으며 한타를 열 수 있게 도와주는 챔피언입니다.

갱 능력도 상당히 좋아서 정글에 잘 맞는 챔피언입니다.

다중 CC기와 돌진기가 있어서 적에게 빠르게 접근 후 한타를 열거나 암살을 하고 체력이 없어서 위급할 때에는

궁극기로 자신이 지나온 자리로 돌아가 체력을 회복하는 치고 빠지는데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조작 난이도는 보통 정도이며 초보자 분들이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패시브는 적에게 평타 또는 스킬을 맞추면 스택이 쌓이며 3스택이 쌓이면 터지면서 추가 피해를 줍니다. 

Q 스킬은 일직선으로 부메랑 톱니바퀴를 던져 처음 맞거나 돌아올 때 맞아도 둘 다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을 처음 적중시킨 적 주변에 둔화를 걸어주는 역장을 생성해 둔화를 걸어줍니다.

미니언 정리에도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W 스킬은 기본 지속 효과는 상대방이 체력이 낮을 때 평타에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3초 후에 둔화를 걸어주는 원형 지역이 생기며 에코가 그 원형 지역 안에 들어가면 보호막을 얻고 

원형 지역 안의 적에게 스턴을 걸어줍니다.

한타를 열 때에 중요한 스킬로 깜짝 이니시를 걸어줍니다. 갱에도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E 스킬은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적을 평타로 공격하면 순간 이동하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쫓아가거나 도주할 때에 좋은 스킬입니다.

R 스킬은 4초 전 자신이 지나왔던 길로 순간 이동하며 체력을 회복하고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잠시 무적 상태가 되며 체력을 회복하는 치고 빠지는데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에코의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스킬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정글 승률은 49.93%, 픽률은 13.86%입니다.

 

 

스킬

 패시브」  Z 드라이브 공진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벨에) 30~140(+0.8AP)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5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Q」  시간의 톱니바퀴

에코가 투사체를 던져 적중 대상에게 60/75/90/105/120(+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32/39/46/53/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W」  평행 시간 교차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80/100/120/140/16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  시간 도약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R」  시공간 붕괴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정글로 갈 때에는 무조건 점멸, 강타를 들어줍니다.

 

 

에코의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 갱을 다닐 때마다 스택을 쌓아주며 딜을 보장해줍니다.

돌발 일격을 들어서 에코의 E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서 정글을 돌 때에 유지력을 올려줍니다.

굶주린 사냥꾼 대신에 궁극의 사냥꾼을 들 수 있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 쿨을 줄여서 생존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정글을 돌 때에 유지력이 부족하여

빠르게 정글을 돌 수 없어서 굶주린 사냥꾼을 추천드립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의 신발과 외상을 들어줍니다.

마법의 신발은 게임 시작 10분 후 무료로 지급되는 신발로 일반 신발보다 조금 빠른 이동속도가 붙어있습니다.

킬 관여 시 지급 시간을 줄여줘 빠르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갱을 다니기 때문에 킬 관여도가 높기에 빠르게 획득하며 300원의 골드 이익을 얻습니다.

외상은 말 그대로 외상으로 아이템을 외상으로 삽니다. 

외상 한도는 크지 않지만 100원 200원 부족할 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외상 대신에 우주적 통찰력을 들 수 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은 스킬, 스펠 쿨타임을 줄여주며 아이템 재사용 시간도 줄여줍니다.

에코에게는 좋은 룬으로 저는 외상보다는 우주적 통찰력을 추천드립니다.

우주적 통찰력으로 스펠과 아이템 재사용 시간을 줄여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개인 취향)

보조 룬을 영감이 아닌 마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빛의 망토는 고정으로 들어주고 물 위를 걷는 자, 폭풍의 결집 두 가지에서 하나를 골라 들어줍니다.

빛의 망토는 스펠 사용 후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물 위를 걷는 자는 정글에 있는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폭풍의 결집은 게임 10분마다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룬을 골라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부적과 충전형 물약을 삽니다.

사냥꾼의 부적은 몬스터에 스킬 또는 평타 시 5초 동안 체력을 흡수하며 몬스터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정글 또는 강에 있을 때 마나 회복을 도와줍니다.

충전형 물약은 충전식 물약으로 체력을 채워줍니다. 우물로 돌아가면 다시 충전됩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를 갑니다.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주문력과 마나를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충전 시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4명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일은 마나를 회복하며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정글을 돌 때에 안정적으로 돌게 해주며 에코의 딜을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마법사의 신발을 갑니다.

마법사의 신발은 이동 속도와 마법 관통력을 올려줍니다.

에코는 AP 계열의 챔피언이기에 마법 관통력을 올려 확실한 딜량을 보장해줍니다.

다른 신발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을 갑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화염 탄환을 발사하는 방향으로 돌진하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접근을 도와주는 아이템이면서 빠르게 폭딜을 넣는데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리치베인을 갑니다.

리치베인은 주문력, 이동 속도, 마나를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스킬을 사용 후 평타에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에코는 패시브 스택 때문에 평타를 잘 활용해야 하는데 스킬 사용 후 평타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니

확실한 딜을 보장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은 저의 개인 취향입니다.

협곡과 똑같이 어둠의 수확을 들어 다양한 상황에서 딜을 보장해줍니다.

어둠의 수확 대신에 감전을 들어줄 수 있습니다.

감전은 적을 암살할 때에 확실하게 도와주는 룬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들어줍니다.

 

돌발 일격을 들어 E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협곡과 다르게 칼바람은 눈덩이를 통해서 W 스킬로 한타를 여는 상황이 많기에 살아 돌아오려면

궁극기 쿨타임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보조 룬에는 완벽한 타이밍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게임 시작 14분 후에 초시계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킬 관여 시 지급 시간이 줄어듭니다.

사용 시 무적이 되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어차피 생존력을 위해 존야를 사야 하니 하위 템인 초시계를 룬을 통해 얻어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은 스킬, 스펠 쿨타임을 줄여주며 아이템 재사용 대시 기간을 줄여줍니다.

스펠과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이득을 취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