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유미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유미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유미는 원거리 AP 서포터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바텀을 갑니다.

유미는 아군 몸속 안으로 들어가 기생충 같이 플레이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아군 몸 밖에서 나와서 어그로를 잘 끌어줘야 합니다. 

유미는 엄청난 물몸을 가졌기에 잘못하면 적에게 물려 바로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그로를 끌다가 아군한테 들어갈 때에 적의 스킬이나 터지는 범위 평타를 가지고 오면 안 됩니다.

유미는 적에게 스킬을 맞춰 둔화를 걸어주며 아군에게 힐을 해줍니다. 궁극기는 적에게 속박을 걸어줍니다.

완벽하게 서포터 챔피언으로 만들어져 있는 유미의 조작 난이도는 보통입니다.

초보자분들이 시작하기에는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는 유미가 아군 챔피언 밖에서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보호막을 얻고 마나 회복을 합니다.

패시브를 잘 살려서 마나 관리를 하면서 어그로를 끌어줘야 합니다.

Q 스킬은 미사일을 쏴 적에게 맞으면 마법 피해와 둔화를 걸어줍니다.

아군 챔피언 밖에서 쏘면 일직선으로 나가지만 아군 챔피언 안에서 쏘면 미사일이 마우스를 따라옵니다.

W 스킬은 아군 챔피언 안으로 들어가는 스킬로 아군에게 들어가 있을 때 아군에게 적응형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이미 아군 챔피언 안에 들어가 있으면 다른 아군 챔피언에게는 쿨타임 없이 이동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W 스킬로 아군에게 가다가 이동 방해 효과를 받으면 풀려 멈춥니다.

E 스킬은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R 스킬은 일직선으로 소나 궁처럼 파동을 일으키고 총 7번을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R 스킬을 3번 맞은 적은 속박됩니다.

궁극기를 쓰면서 다른 아군에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승률은 49.45%, 픽률은 8.84%입니다.

 

 

스킬

 패시브」  퐁퐁방울

유미가 챔피언을 공격할 때 50~300(+0.3 AP)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을 얻고 25~100(+최대 마나의 8%)(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8~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 보호막은 파괴될 때까지 유미를 따라다닙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라면 보호막이 밀착한 아군을 보호합니다.

 

 Q」  사르르탄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45/85/125/165/205/245 (+0.4 AP)(대상 현재 체력의 2~8%)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1초 동안 20% 둔화시킵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W」  너랑 유미랑!

기본 지속 효과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가 12/14/16/18/20 + 12/14/16/18/20% 증가하고 유미도 같은 수치만큼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너랑 유미랑!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E」  슈우우웅

유미가 70/105/140/175/210 (+0.4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공격 속도가 25/30/35/40/45%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일 경우 이 효과는 유미가 밀착한 아군에게 대신 적용됩니다.

 

 R」  대단원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탈진, 점화를 들어줍니다. 유미는 주로 아군 챔피언 안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점멸이 필요 없습니다.

탈진, 회복은 아군 원거리 딜러가 스펠을 회복 대신 다른 스펠을 들었을 때에 회복을 들어줍니다.

 

 

유미의 콩콩이 소환 룬입니다.

콩콩이 소환으로 W 스킬과 E 스킬에 보호막을 생성해줍니다.

그리고 적에게 평타 또는 스킬을 맞추면 콩콩이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콩콩이 대신에 유성 룬을 들어줄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유성은 확실한 딜을 보장해주는 룬입니다. 스킬로 적을 맞추면 유성이 날아가 피해를 줍니다.

하지만 W와 E 스킬에 쉴드를 못주니 콩콩이 룬이 유미와는 잘 어울립니다. 저는 콩콩이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깨달음을 들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며 서폿 아이템은 쿨타임을 많이 줄여줍니다.

그래서 초과로 줄여주는 쿨타임 감소를 주문력으로 바꿔줍니다.

깨달음 대신에 절대 집중을 들 수 있습니다.

유미는 주로 아군 챔피언 안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체력이 항상 70%가 넘어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절대 집중과 잘 어울립니다.

저는 깨달음을 추천드립니다. 서폿 템에는 쿨타임 감소가 상당히 많이 붙기 때문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주문 작열을 들어서 스킬을 맞췄을 때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주문 작열 대신에 폭풍의 결집을 들 수 있습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추가 주문력을 얻어 힐량과 딜량을 높여줍니다.

저는 폭풍의 결집을 추천드립니다. 힐량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개인 취양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과 체력차 극복을 들어줍니다.

침착으로 킬 관여 시 총 마나를 높여주며 마나 회복으로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체력차 극복을 들어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유미는 최대 체력이 낮은 챔피언이기에 거의 모든 챔피언에게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주문도둑의 검을 삽니다.

주문도죽의 검은 주문력, 체력, 마나 재생을 높여주고 10초당 2골드를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골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 퀘스트 완료 시 아이템이 진화해서 와드를 설치하게 해 주며 더 높은 스탯을 올려줍니다.

유미에게 필수적인 서폿 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갑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주문력, 마법 저항력, 기본 마나 재생을 높여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였을 때 중첩을 쌓아 아군의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을 강화해줍니다.

그리고 기본 마나 재생 25%마다 추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주문력은 조금 올려주지만 확실한 힐량을 올려주기에 아군 챔피언의 유지력을 올려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갑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이동 속도를 올려주며 스킬, 스펠 쿨타임을 감소시켜줍니다.

유미의 스펠을 쿨타임을 줄여서 빠르게 사용 가능하게 해 주며 스킬 쿨타임을 줄여 스킬을 빠르게 사용하게 해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불타는 향로를 갑니다.

불타는 향로는 주문력과 기본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회복 및 보호막을 강화시켜주며 이동 속도를 올려주고 아군에게 힐 또는 보호막을 주면

아군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고 평타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군 원거리 딜러에게 줄 수 있는 힐의 회복량을 올려주며 원거리 딜러의 평타를 강화시켜 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구원을 갑니다.

구원은 체력, 기본 체력 재생과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힐과 보호막을 강화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원형 지형을 생성해 아군에게는 힐을 적군에게는 고정 피해를 줍니다.

아군에게 줄 수 있는 힐량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칼바람  룬

협곡과 똑같이 콩콩이 소환을 들어줍니다.

아군에게 힐을 줄 때 보호막을 생성시켜주며 적에게 피해를 입일 때 콩콩이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콩콩이 대신에 유성을 들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유성은 아군에게 포킹 할 챔피언이 없다면 가줍니다.

유성은 후반 가면 힘이 확실이 빠져 콩콩이로 얻는 보호막 효과가 훨씬 이득을 많이 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깨달음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며 주문력을 얻습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추가 주문력을 얻습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과 체력차 극복을 들어줍니다.

침착으로 킬 관여 시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체력차 극복으로 최대 체력이 높은 챔피언을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