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리신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
반응형

 

롤 2021 프리시즌 리신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2021 프리시즌 리신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리신은 근거리 AD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정글을 갑니다. 리신은 마나가 없고 기력으로 스킬을 쓰는 챔피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리신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리신은 마나 없이 기력을 사용하는 근접형 딜탱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정글입니다.

리신의 스킬들은 화려하며 강력한 대미지를 주며 이동에 있어 다양한 스킬들이 있습니다.

돌진 또는 도주기를 잘 사용해야 하며 한 번에 많은 대미지를 주어 갱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조작 난이도는 스킬들의 화려함 만큼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초보자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패시브는 스킬 사용 후 평타 2대의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기본 평타 시에 기력을 회복합니다.

Q 스킬은 일직선으로 음파를 날려 적에게 적중 시 물리 피해를 입히며 한 번 더 사용 시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며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Q 스킬을 맞추고 못 맞추고에 따라 갱 성공률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Q 스킬은 반드시 맞춰야 되는 스킬이며 주로 돌진기로 쓰이지만 도주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W 스킬은 스킬 대상 아군 한 명에게 돌진하며 방어막을 생성하며 한 번 더 사용 시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률을 올려줍니다.

정글을 돌 때에 체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며 돌진 또는 도주기로 쓰입니다. 와드에 W 스킬이 써집니다. 

E 스킬은 바닥을 내리쳐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위치를 드러내 주며 한 번 더 사용 시 둔화를 겁니다.

은신을 한 적 챔피언을 찾을 수 있게 해 주고 둔화를 주니 적을 추격할 때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궁극기 R 스킬은 적을 강력한 물리 피해를 주며 찼던 방향으로 적을 날립니다.

적 챔피언을 찼던 방향에 다른 적 챔피언이 있다면 물리 피해를 주며 잠시 공중에 뜹니다.

아주 강력한 스킬로 폭딜을 넣는 데 사용하며 적을 원하는 방향에 따라 날려서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승률은 47.16%, 픽률은 20.38%입니다.

 

 

스킬

 패시브」  질풍격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Q」  음파/공명의 일격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0 추가 AD)의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0 추가 AD)만큼의(사정거리: 1200)

 

 W」  방호/강철의 의지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5/110/165/220/275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 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 주문 흡혈률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E」  폭풍 / 무력화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80/120/160/200/240 (+1.0 추가 AD)의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 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0/40/50/6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R」  용의 분노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 AD)의 공격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E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를 들어 정글을 돕니다.

 

 

리신은 정복자 룬을 씁니다. 정복자는 맞딜에 도움을 줍니다.

정복자로 적에게 빠르게 붙어 스택을 쌓아 정복자를 발휘해서 공격력을 올리며 체력 회복을 해 생존력을 올립니다.

승전보를 들어 체력 회복을 해서 생존력을 올립니다.

리신은 다른 기력 챔피언에 비해 기력 관리가 쉬우니 침착은 들지 않습니다.

민첩함을 들어 패시브와 시너지를 내어 빠르게 기력을 채웁니다.

민첩함 대신에 강인함을 쓸 수 있습니다.

강인함은 적 정글 또는 다른 챔피언들의 CC기가 강하다면 들어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어 폭딜 콤보를 넣어 적을 빠르게 죽여줍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사의 신발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마법사의 신발은 게임 시작 후 10분 뒤에 무료로 지급됩니다.

일반 신발과 다르게 이동 속도가 조금 더 빠르며 킬 관여 시 장화 획득 시간이 줄어듭니다.

우주적 통찰력으로 스킬 쿨타임, 스펠 쿨타임, 아이템 사용 시간을 줄여줍니다.

리신에게 점멸은 다양한 용도로 쓰이니 좋은 룬입니다.

보조 룬을 영감 대신 마법 룬인 빛의 망토와 물 위를 걷는 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

빛의 망토는 스펠 사용 후 이동 속도를 올려줘 추격 또는 도주에 도움을 줍니다.

물 위를 걷는 자는 강에 있을 때에 추가로 이동 속도와 공격력을 올려줘 정글 싸움 또는 합류에 도움이 됩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마체테를 들어줍니다.

사냥꾼의 마체테는 몬스터 공격 시 생명력 흡수를 하게 해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몬스터에게 평타 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리신은 마나가 없는 챔피언이라서 체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 아이템을 갑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줍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는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해 줍니다.

정글을 더 빨리 돌게 해주는 아이템과 동시에 딜을 뽑게 해주는 초반 아이템입니다.

스킬 쿨타임 또한 줄여줘 빠르게 스킬을 쓰게 해 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닌자의 신발은 방어력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평타로 피해를 입을 때 12%를 막아줍니다.

방어력을 올려 정글 몬스터에게 조금 덜 아프게 맞고 다른 챔피언한테 맞아도 덜 아프게 해 줍니다.

리신을 조금 더 단단하게 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다른 신발들은 상황에 맞게 가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줍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을 감소시키며 6스택까지 중첩되며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리신의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줘 딜탱의 능력을 살려주고 쿨타임을 20%나 줄여줘 스킬을 빠른 속도로 쓰게 해 줍니다.

탱커에게도 딜이 박히게끔 방어력 감소를 시켜주며 이동 속도 증가로 적을 추격할 때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에게 가한 피해량 일부를 체력으로 회복하며 받은 피해는 출혈 효과로 전환합니다.

다양하게 올려주는 스탯들 때문에 딜탱의 역할을 도와주며 흡혈로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이 아이템까지 맞추면 총 쿨타임 감소가 40%라서 빠르게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받은 피해를 출혈 대미지로 전환해 한 번에 많은 피해를 받아도 죽지 않게 해 줘 생존력을 높여 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에서도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칼바람은 한타가 자주 일어나니 한타에서 유지력을 도와줍니다.

승전보로 체력 회복을 해서 생존력을 올려주고 강인함으로 CC기에서 빠르게 벗어나 적을 물어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고 폭딜을 넣어 적을 빠르게 죽여줍니다.

보조 룬에는 빛의 망토를 들어 스펠 사용 후 이동 속도 증가로 이득을 취합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공격력을 올려줘 딜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