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릴리아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릴리아 10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릴리아는 최근에 나온 새로운 챔피언으로 근접 AP 챔피언으로 정글을 주 라인으로 갑니다.

정글 먹는 속도는 빠른 편에 속하며 스킬을 통해 빠른 이동 속도로 갱을 다닐 수 있습니다.

릴리아의 조작 난이도는 보통이며 초보자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패시브는 스킬에 최대 체력 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릴리아의 Q 스킬은 다리우스의 Q 스킬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는 스킬 적중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5 스택까지 쌓입니다.

사용 시에는 지팡이를 휘둘러 원형이 생기며 지팡이 끝에 맞은 적에게는 마법 피해와 추가 고정 피해를 입으며 

지팡이 안쪽으로 맞을 경우는 마법 피해만 줍니다. 스택을 유지하여 빠르게 갱을 갈 수 있습니다.

W 스킬은 한번 점프해서 쿵 내려 찍어 원형으로 마법 피해를 주며 중심에는 더 큰 대미지를 줍니다.

E 스킬은 씨앗을 굴려 맞으면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를 겁니다.

적 또는 벽에 부딪힐 때까지 굴러가는 스킬이어서 부쉬를 확인할 때에도 좋습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릴리아의 스킬에 맞은 적에게 수면을 걸어주고 수면 중에 피해를 입어 깨어나면 추가 피해를 줍니다.

수면은 바로 걸리지는 않고 상대방이 점차 둔화되며 수면에 빠집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3티어이며 승률은 47.17%, 픽률은 7%입니다.

 

 

스킬

 패시브 꿈나무 지팡이

릴리아의 스킬이 적에게 꿈가루를 묻혀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꿈가루가 지속 시간 동안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이 제한됩니다.

 

 Q」  뾰로롱 강타

기본 지속 효과 : 릴리아의 스킬이 적중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8/9/10/11%(+0.01 AP)%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사용 시 : 릴리아가 지팡이를 휘둘러 30/45/60/75/9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장자리에 있는 적에게 30/45/60/75/90(+0.4 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W」  이익! 쿵!

릴리아가 힘을 모은 후 강력한 일격을 가해 70/85/100/115/130(+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중심에 있는 적은 210/255/300/345/390(+0.9 AP)의 피해를 입습니다. 릴리아는 이 스킬로 지형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만 입힙니다.

 

 E」  데굴데굴 씨앗

릴리아가 데굴데굴 씨앗을 날려 적중한 적에게 70/90/110/130/15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모습을 드러내며 3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씨앗은 적 또는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굴러갑니다.

 

 R 감미로운 자장가

릴리아가 꿈가루가 묻은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전부 졸음 상태에 빠뜨립니다. 이후 해당 적은 2/2.5/3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집니다. 피해를 입어 깨어나면 100/150/200(+0.3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졸음 상태에 빠진 유닛은 지속 시간 동안 점차 둔화되며 이후 수면 상태에 빠집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유닛은 적에게서 단발성 피해를 입을 때까지 움직이거나 행동할 수 없습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E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를 드는 게 고정입니다. 유체화는 볼 필요도 없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룬이 난입과 어둠의 수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난입을 추천드립니다. 어둠의 수확은 후반에 강력하지만 난입은 계속 도움을 줍니다.

난입은 빠른 이동 속도로 갱을 조금 더 쉽게 해 줍니다.

난입을 들어서 빠른 이동 속도로 진영을 붕괴할 수도 있고 갱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빛의 망토로 소환사 주문 사용 후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기민함으로 Q 스킬의 이동 속도를 추가로 받는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물 위를 걷는 자를 들어 정글을 빠르게 돌아다닙니다.

보조 룬에는 비열한 한 방을 들어 스킬 대미지를 더욱 강화시켜 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근접 챔피언인 릴리아의 체력 회복을 도와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어둠의 수확 룬은 난입보다 조금 더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 갱을 갈 때마다 수확 스택을 쌓아줘 후반에 강력한 대미지를 줍니다.

비열한 한 방을 들어 스킬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주문력을 올립니다.

굶주린 사냥꾼으로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어 생존력을 높입니다.

보조 룬은 난입과 똑같이 빛의 망토와 물 위를 걷는 자를 들어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상황에 맞게 룬을 들어주거나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부적과 충전형 물약을 사줍니다.

사냥꾼의 부적의 고유 지속 효과는 몬스터에 피해를 입히면 체력을 흡수하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정글 또는 강에 있으면 마나 회복이 추가로 됩니다.

충전형 물약은 충전을 말 그대로 충전식 물약입니다. 정글을 먹을 때에 체력과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며 

마을을 가면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를 가줍니다.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는 주문력과 마나를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충전 시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최대 4명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형 몬스터에게는 250%의 피해를 주며 잃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릴리아에게 정글 먹는 속도에 날개를 달아주는 아이템입니다.

빠른 속도로 정글을 먹게 도와주며 마나 관리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적에게 조금 더 많은 피해를 입히게 도와줍니다.

 

코어 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줍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은 마법 저항력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강인함 30%를 올려줍니다.

릴리아의 강인함으로 군중 제어 면역을 높여 이동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마법사의 신발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딜을 더욱더 강력하게 해 줍니다.

나머지 신발은 상황을 보면서 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통을 가줍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은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과 전투 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스킬 피해를 입힐 시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추가 마법 피해를 주는데 이동 방해에 걸리면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주니 대미지와 생존력을 올려줘 근접 챔피언에게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최대 체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추가로 주니 탱커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존야의 모래시계 또는 라일라이의 수정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생존력에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사용 시 2.5초 동안 무적이 되며 무적 중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릴리아가 적 진영에 들어가 진영을 붕괴하고 생존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방어력 또한 높게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적을 느리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은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스킬 또는 마법 피해를 입히면 1초 동안 이동 속도 20% 감소합니다.

적에게 스킬을 맞춰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여 추격 또는 도주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높은 주문력을 올려줘 좋은 딜을 뽑게 해 주고 체력을 올려줘 생존력을 높여 주는 아이템입니다.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사거나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두 가지 아이템 중 하나를 삽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봐서 삽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는 탑 릴리아처럼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한타가 시도 때도 없이 열리는 칼바람에서 정복자는 좋은 효과를 보여 릴리아의 대미지와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침착을 들어서 마나 회복을 통해 마나 관리를 합니다.

근접 챔피언이니 강인함을 들어 군중 제어 면역력을 올려 이동을 조금 더 자유롭게 해 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너도 죽고 나도 죽을 거 딸피들을 먼저 죽입니다.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서 정복자와 좋은 시너지를 내어 체력 회복을 계속하며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