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쓰레쉬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
반응형

 

롤 2021 프리시즌 쓰레쉬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2021 프리시즌 쓰레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쓰레쉬는 원거리 AP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서포터로 바텀을 갑니다. 스킬에 AP 계수가 있어서 원거리 AP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쓰레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쓰레쉬는 근접형 서포터로 주 라인은 바텀에 갑니다. 쓰레쉬의 모든 스킬에는 AP 계수가 붙어 있습니다.

강력한 CC기와 아군의 생존을 도와주는 랜턴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갱 호응에 있어서 쓰레쉬는 엄청 좋습니다.

조작 난이도는 보통으로 초보자분들에게는 어렵지만 추천드리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는 쓰레쉬 근처의 적이 죽으면 영혼이 생기는데 영혼을 먹으면 방어력과 주문력이 영구적으로 조금 오릅니다.

패시브를 열심히 모으다 보면 단단해지며 스킬 딜과 평타도 강해집니다.

Q 스킬은 사슬을 일직선으로 던져 맞추면 마법 피해와 1.5초 동안 자신의 쪽으로 당겨옵니다.

스킬을 한번 더 사용 시 사슬을 맞은 적에게 돌진하며 날아갑니다. 미니언에게도 걸립니다.

쓰레쉬가 상대방을 물어 싸움을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W 스킬은 랜턴을 던져 근처 아군에게 방어막을 생성해주며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쓰레쉬 쪽으로 날아옵니다.

갱 호응에 있어서 좋은 스킬이며 아군의 생존을 도와줄 때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E 스킬은 사용 시 상대방을 방향에 따라 조금 밀어내며 마법 피해를 주고 둔화를 겁니다.

지속 효과로는 평타를 때리지 않고 충전을 시켜 평타에 마법 피해를 줍니다.

만약 AD 깡딜 쓰레쉬로 잘 컸다면 평타 한방에 적 딜러가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벽을 만들고 벽에 맞은 적은 벽이 허물어지고 마법 피해를 입으며 99%의 둔화 효과를 받습니다.

엄청난 둔화 효과를 받아서 적이 걷는데 걷지 않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승률은 48.58%, 픽률은 18.52%입니다.

 

 

스킬

 패시브」  지옥살이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0.75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Q」  사형 선고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W」  어둠의 통로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 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60/95/130/165/200(+채집한 영혼 하나당 1)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E」  사슬 채찍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100/125/150/175/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 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R」  영혼 감옥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점화를 들어서 킬각을 만들어내 킬을 따냅니다.

점멸, 탈진은 워낙 쓰레쉬의 CC기가 강력해 탈진 없이도 강한 모습을 보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진 쓰레쉬 룬입니다.

여진은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며

지속 시간이 끝나면 주변에 마법 피해를 줍니다.

쓰레쉬는 적에게 돌진을 해서 싸움을 거는 챔피언이니 적에게 돌진했을 때 단단하게 해 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여진 대신에 수호자를 들 수 있습니다.

수호자는 근처에 아군이 있을 때 아군 또는 자신이 피해를 입으면 둘 다 보호막을 생성해주는 룬입니다.

바텀에서 원거리 딜러가 싸울 때에 보호막을 생성해주며 딜을 버티게 해주는 룬입니다.

본인의 취향 또는 상황에 따라 룬을 들어줍니다.

 

생명의 샘을 들어 아군 원거리 딜러의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생명의 샘 대신 철거를 들 수 있습니다. 

철거를 들어 포탑 골드를 먹으며 골드 이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들어줍니다.

 

뼈 방패를 들어서 맞아도 덜 아프게 해 줍니다.

뼈 방패 대신에 생명의 샘을 들 수 있습니다.

상대방 라인의 챔피언이 포킹이 강하다면 들어줍니다.

 

과잉 성장을 들어 쓰레쉬의 체력을 늘려 조금 더 단단하게 해 줍니다.

과잉 성장 대신에 불굴의 의지를 들 수 있습니다.

상대방 라인 챔피언이나 다른 챔피언들의 CC기가 강력하다면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비스킷 배달은 체력과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어 초반 라인 싸움에 주도권을 도와줍니다.

비스킷 배달 대신에 완벽한 타이밍을 들 수 있습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게임 시작 14분 후 초시계를 지급해주는데 킬 관여 시 지급 시간을 줄여줍니다.

초시계는 사용 시 2.5초 동안 무적이 되며 무적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일회용)

쓰레쉬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가고일 돌갑옷 하위 템으로 어차피 사야 할 아이템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 스킬과 스펠 쿨타임을 줄이고 아이템 사용시간도 줄여줍니다.

스킬 쿨타임을 줄여 빠르게 쓰고 점멸과 점화 쿨타임을 줄여 다양한 용도로 쓰며 아이템 사용도 빠르게 해 줍니다.

서포터의 만능 룬입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강철 어깨 보호대를 가줍니다.

강철 어깨 보호대는 체력, 공격력, 체력 재생을 올려주며 10초당 2 골드를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때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죽이면 즉사시키고 함께 골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 퀘스트 완료 후 아이템이 진화하면 더 좋은 스탯과 와드를 박게 해 줍니다.

쓰레쉬의 체력을 올려주며 체력 재생 때문에 체력 관리도 편해집니다.

적에게 돌진을 해서 싸움을 거는 쓰레쉬에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가고일 돌갑옷을 가줍니다.

가고일 돌갑옷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근처에 적 챔피언 3명 이상이 있으면 추가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오릅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사용 시 4초 동안 덩치가 커지고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하며 체력이 상승합니다.

적진에 돌진해 싸움을 걸어야 하는데 쓰레쉬를 단단하게 해줘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기동력의 장화를 가줍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다른 신발들과 다르게 이동 속도를 더 많이 올려줍니다.

쓰레쉬가 시야 장악을 할 때에 도와주며 정글 싸움, 로밍, 합류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기사의 맹세를 갑니다.

기사의 맹세는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아군 챔피언 한 명을 동료로 지정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동료가 근처에 있으면 방어력과 이동 속도를 올려주며 

동료가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일부만큼 체력 회복을 하고 동료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일정 피해량을 대신에 고정 피해량으로 입습니다.

원거리 딜러를 동료로 지정해 대신 맞아주며 생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구원을 가줍니다.

구원은 체력, 체력 재생, 마나 재생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보호막 및 체력 회복을 강화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먼 거리에서도 원형 지형을 생성해 아군에게는 힐을 적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쓰레쉬의 W 스킬 방어막을 조금 더 높여주며 아군에게 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마나 재생도 높아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에 맞게 가줍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도 협곡과 똑같이 여진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에서는 한타가 자주 일어나니 여진을 들어 적에게 돌진할 때에 단단하게 해줍니다.

생명의 샘을 들어 아군들의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뼈 방패를 들어 적들에게 덜 아프게 맞습니다.

뼈 방패 대신에 재생의 바람을 들 수 있습니다.

칼바람은 포킹 맞기 쉬우니 뼈 방패도 잘 빠지니 재생의 바람을 들어 체력 회복에 힘씁니다.

 

과잉 성장을 들어 체력을 늘려 조금 더 단단하게 해줍니다.

과잉 성장 대신에 불굴의 의지를 들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들의 CC기가 강력하다면 들어주는 룬입니다.

 

보조 룬에는 마법공학 점멸기와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마법공학 점멸기는 점멸을 쓰면 대신에 쓸 수 있는 룬으로 기를 모아 점멸 같이 씁니다.

부쉬에서 갑툭튀를 해서 싸움을 걸어 킬을 따냅니다.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 스킬, 스펠 쿨타임을 줄이고 아이템 사용시간을 줄입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