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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모르가나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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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모르가나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모르가나는 AP 서포터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바텀을 갑니다.

모르가는 3초 동안 적을 속박 할 수 있으며 스킬 면역을 해주는 방어막과 다중 스턴기가 있습니다.

비록 뚜벅이지만 스킬을 막아주는 쉴드가 있어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조작 난이도는 쉬운 편에 속하며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패시브는 적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 회복합니다.

Q 스킬은 일자로 속박 스킬을 던지는데 스킬을 마스터했을 시 최대 3초 동안 속박을 겁니다.

속박 스킬을 맞으면 마법 피해를 입으며 속박을 당합니다. 스킬이 미니언에게도 걸립니다.

W 스킬은 원형 지역에 지속 적으로 불을 태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모르가나의 주력 딜 스킬이며 미니언 정리에도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E 스킬은 아군 챔피언 또는 본인에게 마법 피해를 막아주는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스킬들의 피해를 막아주며 스킬의 모든 방해 효과를 막아줍니다. 스킬을 막아주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다중 스턴기로 사용 시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를 걸어주며

3초 후에 추가로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턴을 1.5초간 걸어줍니다.

소규모 전투나 한타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1티어이며 승률은 50.36%, 픽률은 9.65%입니다.

 

 

스킬

 패시브」  영혼 흡수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5/20/25/30/35/40%(1/4/7/10/13/16레벨에서)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Q」  어둠의 속박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W」  고통의 그림자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4/36/48/60 (+0.1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E」  칠흑의 방패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R」  영혼의 족쇄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50/225/30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5/30/55%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점화를 들어 킬을 따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점멸, 탈진은 원거리 딜러를 무력화해주는데 도움을 주지만 모르가나는 속박기가 있기에 점화를 추천드립니다.

 

 

모르가나 룬에는 유성 룬과 수호자 룬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주로 쓰이는 유성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 속박을 당한 적에게 추가로 피해를 줍니다.

유성 대신에 콩콩이 소환을 들 수 있습니다. 

콩콩이 소환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콩콩이가 날아가 추가로 피해를 주며 

아군에게 쉴드를 줬을 시에는 추가로 보호막 생성을 해줍니다.

모르가나의 W 스킬은 유성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콩콩이는 무조건 맞는 룬입니다.

그리고 E 스킬의 방어막을 조금 더 강화해주는 룬입니다.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깨달음을 들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주문 작열을 통해 스킬을 맞췄을 때에 추가 피해를 주며 유성을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에는 완벽한 타이밍과 비스킷 배달을 듭니다.

완벽한 타이밍은 게임 시작 14분 후 초시계를 무료로 지급해줍니다.

킬 관여 시 지급되는 시간을 줄여주며 초시계는 존야의 모래시계 하위 템이라 어차피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사용 시 2.5초 동안 무적이 되며 무적 동안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일회용)

생존에 도움을 주는 룬이며 약간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스킷 배달은 체력 관리와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줘 초반 싸움 유지력에 주는 룬입니다.

비스킷 배달 대신에 우주적 통찰력을 들 수 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은 스킬 쿨타임, 스펠 쿨타임, 아이템 사용시간 감소를 해주는 룬입니다.

모든 서포터에게 만능적인 룬이며 모르가나의 스킬들을 쿨타임을 줄여주며 점멸, 점화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모르가의 아이템들은 사용 시 효과가 있는 아이템들이라 사용 시간을 줄여주면 좋습니다.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 둘 중에 원하시는 룬을 고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수호자 룬입니다.

근처에 있는 아군이 피해를 입으면 둘 다 방어막이 생깁기는 룬입니다.

수호자 룬은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를 동시에 지켜주는 룬입니다.

생명의 샘을 들어 속박을 원거리 딜러의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뼈 방패로 맞을 때 덜 아프게 맞습니다.

소생으로 아이템들의 효과와 시너지를 내어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보조 룬에는 유성 룬과 동일하게 듭니다. 비스킷 배달도 우주적 통찰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유성 룬과 수호자 룬 중에서 상황이나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주문도둑의 검을 갑니다.

주문력, 체력,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10초당 2 골드를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는 적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15 골드를 줍니다.

아이템 퀘스트 완료 후 아이템이 진화하는데 더 좋은 스탯과 와드를 설치하게 해 줍니다.

모르가나의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며 주문력을 올려줘 스킬 딜을 올려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존야의 모래시계를 갑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사용 시 2.5초 동안 무적이 됩니다. 초시계와 효과와 동일합니다.

모르가나는 궁극기 때문에 적에게 접근해야 하는데 궁극기 사용 후 존야를 사용해도 

모르가나의 궁극기의 대미지와 스턴이 들어갑니다.

모르가나의 생존력을 올려주며 궁극기와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기동력의 장화를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다른 신발과 다르게 엄청난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정글 싸움, 로밍, 적을 쫓아갈 때 또는 합류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와드를 박아 시야 장악에도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모르가나는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여서 빠른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신발을 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구원을 갑니다.

구원은 체력, 체력 재생,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보호막 및 체력 회복을 강화해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먼 거리에서도 원형 지영을 생성해 아군에게는 체력 회복을 적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며 E 스킬을 강화해주고 사용 시 아군에게 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갑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2.5초 동안 보호막을 생성해줍니다.

아군 챔피언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진정한 보호막 셔틀이 됩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어둠의 수확으로 계속 스택을 쌓아 주며 후반에 강력한 딜을 냅니다.(라고 말하지만 유성과 비슷한 딜을 뽑아냅니다.)

비열한 한 방을 들어 속박에 걸리 적에게 딜을 조금 더 넣습니다.

시야 수집으로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서 체력 관리를 하며 죽지 않고 계속 적을 괴롭혀 줍니다.

굶주린 사냥꾼 대신에 궁극의 사냥꾼을 들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대신에 궁극의 사냥꾼을 든다면 궁극기로 계속 한타를 열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듭니다.

침착은 마나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 룬입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들을 마무리해줍니다. 

 

칼바람 유성 룬입니다.

신비로운 유성을 들어 스킬에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 마나 관리를 해줍니다. 

마나순환 팔찌 대신에 빛의 망토를 들 수 있습니다.

눈덩이 또는 점멸 진입 후 궁극기와 잘 어울립니다.

대신에 마나 관리가 안되니 보조 룬을 정밀로 바꿔 침착을 들어줍니다.

 

깨달음을 들어 스킬 쿨타임을 줄이고 주문력을 올립니다.

주문 작열을 들어 스킬에 추가 피해를 주며 유성을 터트려줍니다.

보조 룬은 비열한 한방, 굶주린 사냥꾼으로 어둠의 수확과 똑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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