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 지하 7층 버그 사태와 문제점들

by 게임바구니 2021.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오딘 지하 7층 버그 사태와 문제점들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오딘... 그래픽 좋은 리니지 2m 그래도 리니지와 다른 점들이 있어서 나름 할만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공략들을 작성해야 하고 무과금으로 어디까지 키울 수 있나 해서 아직도 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캐릭터 어느 정도 키우고 공략 글 써야 하니 대충대충 게임했는데 문제점들이 참 많은 게임이네요.

 

오딘 지하 7층 버그 사태

요툰하임 퀘스트 3-16을 클리어하게 되면 열리는 정예 던전 지하 감옥은 1층 ~ 7층까지 있는데 마지막 7층의 권장 전투력은 33,000으로 엄청난 고스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오픈된지 얼마 안 돼서 당연히 저기서 사냥을 하려고 하려는 사람은 없었는데 어떤 한 유저(다크위저드)가 심심해서 7층을 구경하러 갔다가 버그를 찾게 되었습니다.

평타를 때려도 스펙이 낮기에 빗나가지만 장판 도트뎀은 무조건 100% 명중으로 들어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파티원을 구해 7층에서 사냥을 하게 되는데 엄청난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4인 파티 사냥을 해도 1명이 2~3만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혼자서 요툰하임 필드 사냥을 하면 평균 200 정도의 경험치를 얻는데 엄청난 차이죠.

이 버그를 알게 된 사람들은 악용하고 엄청나게 비정상적인 빠른 속도로 레벨업을 합니다.

금요일 저녁 ~ 월요일 새벽까지 버그를 악용하며 랭킹 순위 대변경이되었습니다.

경험치도 경험치이지만 비싼 아이템들도 드랍하기에 상당한 이득을 봤을 겁니다.

문제는 이렇게 큰 버그를 찾았어도 빠르게 패치를 하지도 않고 늦은 반응과 버그를 악용한 사람들이 그대로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유튜버, bj들도 이 버그를 악용했습니다.

이 버그로 가장 피해를 봤을 유저는 핵과금 유저들입니다.

저 같은 무, 소과금으로는 랭커 자리를 노리지 않지만 핵과금 유저들은 랭커 자리를 보며 게임하기에 상대적 박탈감에 환불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오딘 공식 카페는 난장판이 되었고 유저들의 분도로 가득했습니다. ㅋㅋㅋㅋㅋ

험한 말들이 오고 갔지만 어떠한 해명도 하지 않은 채 글만 열심히 삭제하더라고요.

"죄송합니다. 이번 사태에 대한 회의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이렇게만 잠시 공지해두고 나중에 제대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을 유저들의 분노를 키우더군요.

국민청원까지 나왔지만 국민청원까지 가야 할 일인가 싶었습니다.... 국민청원 정도면 NC부터 조져야지.

저는 이 버그를 오늘 새벽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저는 로키 7 서버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채팅창에 갑자기 7층 버그 그리고 7층에 가면 공격 길드가 오는 사람들을 다 죽인다길래 뭔 헛소리지 하고 가봤는데 진짜였습니다.

가자마자 4명의 공격 길드원이 있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죽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뭐가 있길래 왜 죽이나 해서 유튜브로 찾아보니 버그를 악용하고 있더군요.

순위 보면 공격 길드가 다 먹고 있네요. ㅋㅋㅋㅋㅋ

자세히 찾아보니 신화 길드와 공격 길드가 7층을 통제하며 나머지 유저들을 다 통제했습니다.

버그를 악용하고 있으면서 버그가 아니라면서 꼬으면 현질 해서 강해지라고 했다던데... 뻔뻔함의 극치입니다.

현재 정예 던전 지하 감옥은 못 들어가게 막아뒀습니다. 빨리 열어줘 위그드람 먹고 다이아 벌게 ㅠㅠ

이 버그를 악용한 사람들에게 제재를 하던지 경험치를 다시 다 뺏어 가던지 빨리 조치를 해야 할 텐데 아직도 운영진들은 조용하네요.

 

오딘의 문제점들

일단 가장 큰 문제점은 대기열입니다. 현재 대기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못 들어가고 있습니다.

대기열은 주작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원활 상태에서도 대기열이 걸리고 포화 상태에서 300명의 대기열인데 혼잡일 때는 1000명의 대기열로 늘어납니다.

서버를 늘리던지 뭘 하던지 해야 할 텐데 똥겜의 길로 가고 있네요.

오딘을 휴대폰으로 하게 된다면 대기열 때문에 휴대폰도 사용 못하니 컴퓨터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으로 대기열을 기다리다 튕기기도 합니다. 오딘 대기열 절망편이죠.

기다려서 거의 다 됐는데 튕겨버리면 ㅂㄷㅂㄷ... 상상만 해도 화나네요.

대기열로 인해 게임을 하지도 못하는데 7층 버그든 뭐든 일단 게임 좀 하고 싶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ㅋㅋㅋㅋ

대기열로 인해 게임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딘 패스를 구매했던 사람들은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이 기간 안에 게임도 제대로 못하고 있다며 화내고 있습니다.

11,000원이나 주고 사는데 게임을 못하니 화가 당연히 화가 나죠. 기간제라도 풀던지...

 

많은 사람들이 요툰하임 퀘스트를 하다가 여왕 거미 때문에 막혔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여왕 거미에 버그가 생겼습니다. 

사진 원본은 영상으로 링크를 올려두겠습니다. 여왕 거미 버그 영상 링크

 

여왕 거미의 기존 공략은 언덕을 끼며 최대한 덜 맞으며 잡는 것입니다.

여왕 거미를 때려 언덕으로 유인하고 언덕에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하며 여왕 거미를 때려잡는데 갑자기 제자리에서 멈추며 어그로가 풀리고 풀피가 됩니다. 

이 버그 때문에 5번 시도중 3번이나 걸려 실패했습니다. 아직도 못 잡았네요. 퀘스트 진행이 안돼!!! ㅡㅡ

포션과 버프 주문서만 버리고 에휴... 

 

이외 다양한 문제점들이 가득하지만 제가 자세히 모르는 것들도 있고 그거 다 쓰면 글에 끝이 없을 것 같습니다. ㅋㅋ

이렇게 똥겜의 길로 가고 있으니 한탕질은 성공했겠네요.

진짜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한탕질 하려고 만든 것 같네요. 운영도 조치도 쓰렉... 에휴...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할.. 할 수 있을까요? 대기열...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