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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사미라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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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2021 프리시즌 사미라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2021 프리시즌 사미라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미라는 원거리 AD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원딜로 바텀에 갑니다. 사미라는 특이하게 원거리 딜러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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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사미라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미라는 원거리 AD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바텀으로 갑니다.

사미라는 가장 최근에 나온 새로운 챔피언으로 엄청난 딜량과 피흡을 가진 사기적인 챔피언입니다.

현재 랭크에서 만난다면 무조건 필수적으로 밴을 해야 합니다.

항상 새로운 챔피언이 나오면 처음에는 사기적이지만 지금 새로 나온 사미라는 정말 너무 사기입니다.

하지만 사미라의 조작 난이도는 상당히 높아 어렵습니다.

근접전과 원거리전을 오가며 전투를 해야 하고 짧은 사거리 때문에 적에게 금방 녹을 수도 있습니다.

사기적인 패시브 효과와 투사체를 막아주는 스킬과 돌진기를 가지고 있고

궁극기는 카타리나처럼 주변을 돌지만 이동이 가능하고 적에게 엄청난 누적 대미지를 줍니다.

조작 난이도는 어려워 초보자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패시브는 스타일이라는 게 존재하는데 스타일을 S등급까지 쌓아야 궁극기를 쓸 수 있습니다.

처음 공격했던 방식과 다른 방식으로 다음 공격을 이어나가야지 스타일이 쌓입니다.

그리고 사기적인 패시브 효과로 이동 불가 효과를 받은 적에게 평타 시 공중으로 0.5초간 띄웁니다.

이게 무슨 사기적인 패시브 스킬입니까! 

Q 스킬은 일직선으로 총을 쏴 처음 맞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가까이 있으면 칼로 주변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와 피흡혈 효과가 적용됩니다.

W 스킬은 1초 동안 검을 휘둘러 원형으로 장막을 만들어 주변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투사체를 막습니다.

원거리 딜러에게 이런 스킬을 주다니... 너무 사기적입니다.

E 스킬은 돌진 스킬로 아군 또는 적군을 통과해 돌진하며 마법 피해를 주고 공격 속도를 증가를 얻습니다.

E 스킬을 쓰면서 Q 스킬을 쓰면 이동 경로에 있는 적에게 Q 스킬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킬 관여 시 E 스킬은 초기화됩니다. 적을 죽이고 뒤로 빠지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R 스킬은 패시브로 스타일 S등급을 만들어야 사용이 가능하고 궁극기에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타일 S등급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카타리나처럼 주변의 적에게 돌면서 물리 피해를 주는데 이동이 가능하며 치명타와 피흡혈이 적용됩니다.

궁극기를 쓰면 적을 공격하며 피흡혈을 하는데 때려도 죽지 않는 괴물이 됩니다.

저도 사미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 설명이 난잡합니다.

아래에 롤에 나온 그대로 스킬 설명을 써뒀으니 제 설명보다는 아래쪽 스킬 설명을 보시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5티어이며 승률은 46.17%, 픽률은 2.73%입니다.

현재 새로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챔피언이라서 기록이 제대로 쌓이지 않아서

티어, 승률, 픽률에 대한 정보는 부정확합니다.

 

스킬

 패시브」  무모한 충동

사미라가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콤보를 1회 쌓습니다. 각 콤보마다 "E"부터 "S"까지 총 6단계의 스타일 등급이 올라갑니다. 등급마다 3.5%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미라가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2~19 (+0.1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4~38 (+0.1 추가AD)까지 증가합니다. 사미라가 이동 불가 효과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최대 사거리까지 돌진해 대상을 0.5초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미라의 돌진 사거리는 800~1000 입니다.

 

 Q」  천부적 재능

사미라가 총을 쏴 처음 맞은 적에게 0/5/10/15/2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이 스킬을 사용하면, 사미라가 검으로 베어 0/5/10/15/20 (+1.0 AD)의 물리 피해 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치명타가 적용되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됩니다. 거침없는 질주 동안 사용하면 돌진이 끝난 후 경로 내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사정거리: 950)

 

 W」  원형 검무

사미라가 1초 동안 주변에 검을 휘두르며 적들을 두 번 공격해 각각 20/35/50/65/80 (+0.8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범위 안으로 들어오는 적의 투사체를 모두 파괴합니다. (범위: 325)

 

 

 E」  거침없는 질주

사미라가 적이나 아군을 통과해 돌진합니다. 돌진 도중 통과하는 모든 적을 베어 50/60/70/80/90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30/35/40/45/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거침없는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600)

 

 

 R」  지옥불 난사

사미라의 스타일 등급이 S등급일 때만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미라가 무기를 난사해 2초 동안 10회에 걸쳐 주변의 모든 적에게 공격을 퍼붓습니다. 각 사격은 10/20/3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또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회복을 들어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줍니다.

점멸, 정화는 상대방 챔피언의 CC기가 강력하다면 들어줍니다.

 

사미라의 정복자 룬입니다.

사미라는 평타와 스킬을 오가며 근접전 또는 원거리전을 하기 때문에 정복자의 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복자의 효과로 공격력 증가와 체력 회복을 통해 딜을 올려주며 유지력과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침착을 들어 킬 관여 시 최대 마나를 높이고 마나 회복을 합니다.

핏빛 길을 들어 피흡혈을 높여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어 딸피들에게 딜을 더 넣어줍니다.

최후의 일격 대신에 체력차 극복을 들 수 있습니다.

체력차 극복은 상대방 챔피언에서 2명 이상의 단단한 챔피언이 있다면 들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빛의 망토를 들어 스펠 사용 후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얻어 무빙을 쉽게 해줍니다.

폭풍의 집결을 들어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보조 룬에서 마법 대신 지배의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 수 있습니다.

피의 맛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체력 회복을 합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체력 회복을 합니다.

둘 다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룬으로 근접전을 펼치더라도 피흡을 통해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룬은 개인의 취향 또는 상황에 맞게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의 검을 갑니다.

도란의 검은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새명력 흡수를 올려줍니다.

초반 라인에서의 유지력을 올려주고 미니언을 먹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정수 약탈자를 갑니다.

정수 약탈자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평타 시 일은 마나 일부를 회복합니다.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 딜을 강하게 해 주고 스킬 쿨타임을 줄여서 빠르게 스킬을 쓰게 해줍니다.

그리고 평타 시 마나 회복을 통해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광전사의 군화를 갑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원거리 딜러에게 필수적인 신발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무한의 대검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치명타 피해량을 강화시켜 줍니다.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 딜을 올려주고 치명타 강화 효과로 치명타를 강하게 해줍니다.

확실한 딜량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세 번째로 유령 무희를 갑니다.

유령 무희는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이동 속도를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평타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로 낮아지면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올려 무빙에 도움을 주고 치명타 확률을 높여 평타에 힘을 실어줍니다.

보호막 효과로 낮은 체력일 때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며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 룬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협곡과 똑같이 정복자 룬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에서는 한타가 자주 일어나기에 정복자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정복자로 공격력을 올려주고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침착을 들어 킬 관여 시 최대 마나를 높여주고 마나 회복을 합니다.

핏빛 길을 들어 피흡혈을 높여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들에게 딜을 더 넣어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을 들어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고 체력 회복을 합니다.

굶주린 사냥꾼으로 적에게 스킬을 통해 피 흡혈을 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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