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그레이브즈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1.
반응형

 

롤 2021 프리시즌 그레이브즈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2021 프리시즌 그레이브즈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레이브즈는 원거리 AD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정글에 갑니다. 그레이브즈는 특이하게 평타 사거

padadadak.tistory.com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그레이브즈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레이브즈는 원거리 AD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정글을 갑니다.

원거리 딜러이지만 평타 사거리가 짧고 2발짜리 샷건을 써서 가까이 붙어서 때리면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적을 평타로 공격 시 관통이 되지 않아 갱을 갔을 때 미니언이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미니언과 몬스터는 그레이브즈의 평타에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강력한 스킬과 돌진기를 가지고 있고 적의 시야를 줄여주며 둔화를 거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작 난이도는 보통으로 평타를 적에게 가까이 붙어서 때려야 딜이 잘 박히므로 평타 공격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초보자분들이 시작하기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1 티어이며 승률은 50.59%, 픽률은 15.64%입니다.

 

 

스킬

★ 「패시브」  새로운 운명

그레이브즈의 산탄총에는 남다른 특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중 총열: 그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6개 발사되며 각각 140%의 피해를 입힘)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0-10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 「Q」  화약 역류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W」  연막탄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 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 「E」  빨리 뽑기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8/11/14/17/20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 「R」  무고한 희생자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를 들어 정글을 돌아줍니다.

 

 

그레이브즈는 난입 룬과 기민한 발놀림 룬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그레이브즈가 들어주는 난입 룬입니다.

난입은 한 명의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개별 스킬 3회 적중 시 이동 속도 증가하며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평타 사거리가 짧기에 난입을 들어 이동 속도 증가와 둔화 저항 효과로 적에게 계속 붙어서 평타를 때려줍니다.

빛의 망토를 들어 스펠 사용 후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주로 적에게 강타를 쓰고 빠르게 붙습니다.

절대 집중으로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물 위를 걷는 자를 들어서 정글의 강 위에서 빠르게 이동합니다.

보조 룬에는 승전보를 들어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으로 유지력과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민첩함을 들어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기민한 발놀림 룬입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충전 시 평타 공격을 하면 체력 회복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체력 회복을 통해 정글을 돌 때에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기민한 발놀림 대신에 난입을 드는 이유는 이동 속도도 있지만 둔화 저항 효과가 좋아서 듭니다.

승전보를 통해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민첩함을 들어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통해 딸피들에게 더 큰 대미지를 줍니다.

보조 룬에는 빛의 망토와 물 위를 걷는 자를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사냥꾼의 마체테와 충전형 물약을 삽니다.

사냥꾼의 마체테는 몬스터 대상 생명력 흡수력을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몬스터에게 평타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충전형 물약은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물약으로 우물로 갔을 때 물약이 다시 충전이 됩니다.

평타 기반 챔피언이므로 사냥꾼의 마체테를 가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는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쓰면 상대에게 평타 시 고정 피해를 주며 상대의 대미지를 감소시켜 줍니다.

공격력을 올려 딜량을 올려주고 정글을 빠른 속도로 돌게 해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광전사의 군화를 갑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평타 공격 속도를 올려주고 패시브는 공격 속도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갑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최대 6중첩됩니다.

그리고 물리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 딜과 탱 능력을 올려주고 스킬 쿨타임 감소로 빠르게 스킬을 써줍니다.

적 챔피언의 방어력을 깎아주는 효과로 딜을 더 넣을 수 있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로 적에게 꾸준히 붙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피 흡혈과 적에게 입은 피해를 출혈 효과로 전환해줍니다.

딜과 탱 능력을 올려주고 피 흡혈로 유지력을 높여주며 출혈 효과로 한 번에 녹지 않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는 어둠의 수확 룬을 들어줍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 체력이 낮은 적에게 수확 딜로 한방 딜량을 줍니다.

돌발 일격을 들어 E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시야 수집으로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보조 룬은 승전보를 들어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어 딸피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