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파이크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파이크는 근접 AD 챔피언으로 서포터와 미드를 가지만 주로 서포터로 쓰여 바텀에 갑니다.
물몸이지만 패시브를 통해 체력관리가 쉬운 챔피언입니다.
그랩을 스킬과 스턴기를 가지고 있고 돌진기와 은신기가 있어 빠르게 적에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체력이 낮은 적을 한 번에 죽이는 스킬로 궁극기로 적을 죽이면 궁극기가 초기화되면서
다시 사용이 가능해 체력이 낮은 적들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조작 난이도는 어려운 편에 속하며 스킬이 전부 다 논타겟이여서 초보자분들이 시작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패시브는 적 챔피언에게 잃었던 체력의 일부를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회복합니다.
그리고 파이크가 얻은 추가 최대 체력은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패시브를 통해서 적에게 맞았더라도 체력 회복을 통해 유지력이 좋습니다.
Q 스킬은 짧게 누르면 가까운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길게 누르면 그랩을 해서 물리 피해를 주며
적을 자신의 앞으로 당기고 둔화를 겁니다. 적을 물어줄 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W 스킬은 사용 시 은신이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감지가 되지 않는 범위에 있으면 은신 상태가 유지되며 평타 또는 스킬 사용 시 은신이 풀립니다.
이 스킬을 통해 적에게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다가 Q 스킬이나 E 스킬을 사용합니다.
E 스킬은 돌진기로 원하는 위치로 돌진하며 돌진한 거리에 유령이 생기고 잠시 후 유령이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유령에 맞은 적에게 물리 피해와 기절을 겁니다.
돌진 또는 도주기로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스킬 콤보를 넣는 용도로 쓰입니다.
R 스킬은 파이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로 X자 모양을 생성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체력이 낮은 적을 즉사시킵니다.
궁극기로 적을 죽였을 때 궁극기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의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와 동일한 골드를 줍니다.
파이크가 킬을 먹어도 아군이 똑같은 골드를 획득하고 킬로 궁극기를 초기화시켜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4티어이며 승률은 48.43%, 픽률은 8.04%입니다.
스킬
★ 「패시브」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파이크가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최근 적 챔피언에게 잃었던 체력의 25~50%(레벨에 따라)를 회색 체력으로 전환하여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어떤 방법으로든 파이크가 획득한 추가 최대 체력은 모두 공격력을 전환됩니다. (체력 14당 공격력 1증가)
★ 「Q」 뼈 작살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맞은 적을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85/135/185/235/285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9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400)
★ 「W」 유령 잠수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0% (+물리 관통력 1당 1.5%)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 「E」 망자의 물살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5/135/165/195/22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 「R」 깊은 바다의 처형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이하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X 구역 내에 있지만 처형되지 않은 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만큼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챔피언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와 동일한 골드가 주어집니다. 또한, 파이크는 20초 안에 깊은 바다의 처형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 E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점화를 들어 강력한 CC기를 통해 킬을 따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점멸, 탈진은 상대방 원딜을 무력화시킬 때 도움을 줍니다.
룬
파이크 여진 룬입니다.
서포터 파이크는 칼날비 보다는 여진의 효과가 더욱 효과적입니다.
여진을 통해 적 챔피언에게 이동 불가 상태를 만들고 파이크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 단단하게 해줍니다.
여진의 효과가 끝날 때는 주변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파이크가 상대방을 물게 되면 물몸이어서 오히려 먼저 녹아 버릴 수 있는데 여진을 통해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생명의 샘을 들어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생명의 샘 대신에 철거를 들어줄 수 있습니다.
철거를 통해 포탑을 빠르게 밀어주거나 초반에 포탑 골드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뼈 방패를 들어 먼저 들어가거나 딜 교환 시 덜 아프게 맞아줍니다.
소생을 들어 패시브와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소생 대신에 불굴의 의지를 들 수 있습니다.
불굴의 의지는 상대방 챔피언의 CC기가 강력하다면 소생 대신에 들어주는 룬입니다.
보조 룬에는 돌발 일격을 들어 E 스킬과 시너지를 내줍니다.
돌발 일격 대신에 좀비 와드를 들 수 있습니다.
좀비 와드를 들어 적 와드 파괴 관여 시 좀비 와드를 만들고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 빠르게 사용해줍니다.
보조 룬을 지배가 아닌 정밀의 침착과 강인함을 들어줄 수 있습니다.
침착을 들어 킬 관여 시 마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강인함을 통해 CC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보조 룬은 개인의 취향 또는 상황에 맞게 들어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강철 어깨 보호대를 갑니다.
강철 어깨 보호대는 체력, 공격력, 기본 체력 재생을 높여주고 10초당 2골드를 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으면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즉사시키고 함께 골드를 획득합니다.
아이템 퀘스트 완료 시 아이템이 진화하며 더 높은 스탯을 올려주고 와드를 설치하게 해줍니다.
파이크의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 초반 라인 싸움에 도움을 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그림자 검을 갑니다.
그림자 검은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고 주변의 적 와드나, 투명 덫을 드러내고 평타 한방에 부실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올려 딜량을 높여주고 시야 장악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파이크의 W, E 스킬에는 물리 관통력에 영향을 받으니 물리 관통력을 올려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기동력의 장화를 갑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다른 신발보다 더 높은 이동 속도를 올려주고 비전투 시 높은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이동 속도를 올려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거나 합류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요우무의 유령검을 갑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높여주고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사용 시 이동 속도를 올려주며 유닛을 통과하게 해줍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높여줘 딜을 강하게 해 주며 이동 속도를 통해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밤의 끝자락을 갑니다.
밤의 끝자락은 체력과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높여주고 충전 시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으로 올려 딜량을 높여주며 보호막을 통해 생존력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을 보며 갑니다.
칼바람 룬
단단하게 가야 할 때 여진 룬을 들어줍니다.
협곡과 동일하게 룬을 들어줍니다.
여진을 통해 단단해져 생존력을 높여주며 여진 딜을 넣어줍니다.
생명의 샘으로 아군 체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뼈 방패로 맞을 때 덜 아프게 맞습니다.
소생을 통해 패시브와 시너지를 냅니다.
보조 룬에는 돌발 일격을 들어 E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 궁극기 쿨타임을 빠르게 줄여줍니다.
딜을 넣어야 한다면 어둠의 수확 룬을 갑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 수확 스택을 쌓으며 수확 딜을 넣어줍니다.
파이크의 궁극기와 잘 어울리고 수확 딜로 한방 딜을 줄 수도 있습니다.
어둠의 수확 대신에 지배의 첫 번째 룬 모두 다 들 수 있습니다.
감전, 포식자, 칼날비가 있는데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들어줍니다.
돌발 일격을 들어 E 스킬과 시너지를 냅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보조 룬에는 뼈 방패를 들어 덜 아프게 맞아줍니다.
소생을 들어 패시브와 시너지를 냅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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