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탑 세트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탑 세트 룬과 템트리를 위해 글을 씁니다.

세트는 근접 AD 탱커 챔피언으로으로 1. 서포터 → 2. 탑 → 3. 미드 순서의 픽률입니다.

패시브를 통해 가렌처럼 체력 회복이 가능하며 평타가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적에게 맞은 만큼 에너지를 모아뒀다가 스킬 사용 시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보호막을 생성하는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적을 끌어들이는 스킬이 있고 궁극기는 적을 공중에 띄워 원하는 방향으로 꽂아버립니다.

조작 난이도는 보통으로 초보자분들이 시작하기에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3티어이며 승률은 49.63%, 픽률은 4.83%입니다.

서포터 세트 룬 및 템트리와 칼바람 나락 룬은 이곳에 있습니다.

padadadak.tistory.com/86

 

롤 시즌 10 서포터 세트 룬 및 템트리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서포터 세트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세트 서포터 룬과 템트리 그리고 칼바람 나락 룬에 대한 글을 씁니다. 세트는 근접 AD 탱커 챔피언으로 서포터,

padadadak.tistory.com

 

 

스킬

★ 「패시브」  투기장의 투지

묵직한 주먹 : 세트는 기본 공격 시 왼쪽 주먹과 오른쪽 주먹을 번갈아 사용하며, 항상 왼쪽 주먹으로 공격을 시작합니다. 공격 속도는 양 주먹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왼쪽 주먹은 일반 피해량을 입힙니다.
- 오른쪽 주먹은 더 빠르며 5(5x레벨)+(0.5 추가 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인반수의 심장 : 세트가 잃은 체력의 5%당 0.25/0.5/1.0/2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 「Q」  주먹다짐

세트가 싸움을 찾아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세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은 10/20/30/40/50(+대상의 최대 체력의 1%)(+총 공격력 100당 1/1.5/2/2.5/3%)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펀치당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W」  강펀치

기본 지속 효과 : 세트가 받은 피해량의 100%를 최대 300(세트 최대 체력의 50%)까지 투지로 저장합니다. 투지는 피해를 입고 4초 후에 빠르게 감소합니다.
사용 시 : 세트가 힘을 모은 후 투지를 모두 소모하여 지정한 방향으로 강력한 펀치를 날리고 중심선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00/120/140/160(+소모한 투지의 25%)(0.1 추가 AD)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중심선 밖에 있는 적들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3초 동안 소모한 투지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빠르게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790, 범위: 805)

 

★ 「E」  안면 강타

세트가 양옆에 있는 적들을 서로 부딪치게 하여 50/70/90/110/130(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양옆에 최소 한 명씩의 적을 붙잡았다면 부딪힌 모든 적들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490)

 

★ 「R」  대미 장식

세트가 적 챔피언을 붙잡아 앞으로 도약한 후 바닥에 내리꽂습니다. 내리꽂은 지점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은 200/300/400(0.4AD)(+붙잡은 적 추가 체력의 40/50/60%)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99% 느려집니다. 세트가 착지하는 지점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더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400)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 E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순간이동을 들어 빠른 라인 복귀 및 합류에 도움을 줍니다.

점멸, 점화는 라인전을 확실히 이겨서 부셔버릴 때 사용합니다.

 

 

세트의 정복자 룬입니다.

세트는 근접 챔피언이어서 항상 맞딜을 해야 하는 챔피언으로 정복자의 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정복자로 공격력을 높여주고 체력 회복을 통해 딜과 탱 능력을 올려줍니다.

정복자 대신에 기민한 발놀림을 들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충전 시 평타를 때리면 체력 회복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상대방 라인 챔피언의 견제가 너무 심해서 버티기 힘들 때 들어주는 룬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넓게 봐서는 정복자가 훨씬 더 좋습니다.

 

강인함을 들어 CC기 면역력을 높여 이동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최후의 저항을 들어 W 스킬로 적을 역관광 시켜줍니다.

보조 룬에는 재생의 바람을 들어 패시브와 더불어 빠르게 체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소생을 들어 패시브와 시너지를 내어 체력 회복을 빠르게 해줍니다.

소생 대신에 과잉성장을 들 수 있습니다.

과잉성장으로 최대 체력을 늘려줍니다.

상대방 챔피언의 견제가 심하지 않으면 과잉성장을 들어 최대 체력을 늘려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의 방패를 갑니다.

도란의 방패는 체력을 올려줍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5초마다 6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미니언에게 평타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근접형 챔피언이어서 미니언을 먹을 때 적에게 견제를 당해도 체력 회복을 통해 라인 유지력을 도와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몰락한 왕의 검을 갑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공격력과 공격 속도 그리고 생명력 흡수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평타에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한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이동 속도를 훔쳐 둔화를 걸고 자신의 이동 속도는 증가시킵니다.

세트의 평타는 강력한데 거기에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올려 힘을 실어주고 피 흡혈로 유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탑에는 주로 단단한 탱커들이 오는데 체력에 비례한 추가 물리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상대방의 이동 속도를 훔쳐 빠르게 적에게 붙을 수 있게 해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닌자의 신발은 이동 속도와 방어력을 올려주고 평타 피해량 12%를 막아줍니다.

적과 딜 교환 시 덜 아프게 평타를 맞게 해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갑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최대 6중첩됩니다.

그리고 물리 피해를 입히면 이동 속도 증가를 받습니다.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줘 딜과 탱 능력을 높여주고 스킬 쿨타임을 줄여줘 빠르게 스킬을 쓰게 해줍니다.

적 챔피언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탱에게도 딜을 박히게 도와주고 이동 속도 증가로 적에게 계속 붙을 수 있게 해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죽음의 무도를 갑니다.

죽음의 무도는 공격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피 흡혈 능력과 입은 피해를 출혈로 전환시켜줍니다.

공격력, 방어력 , 마법 저항력을 올려 딜과 탱 능력을 높여주고 피 흡혈 효과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출혈 효과를 통해 한번에 적에게 녹지 않게 해 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에 맞게 갑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