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시즌 10

롤 시즌 10 제드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제드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드는 마나 없이 기력을 쓰는 근접 AD 암살자형 챔피언으로 주 라인은 미드입니다.

제드는 엄청난 폭딜로 적 딜러를 잘라주며 돌진기로 적을 자르고 빠지는 챔피언입니다.

조작 난이도는 어려워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으로 초보자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패시브는 체력이 절반 이하의 적에게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Q 스킬은 일직선으로 표창을 던지며 물리 피해를 줍니다. 제드의 주력 딜 스킬입니다.

W 스킬은 그림자를 만들어 똑같은 스킬을 쓰게 하며 한번 더 사용 시 그림자의 위치로 갑니다.

그림자는 제드의 스킬을 똑같이 쓰니 폭딜을 낼 수 있으며 돌진 또는 도주기로 쓰입니다.

E 스킬은 근처 적들을 베어 물리 피해를 주며 둔화를 줍니다.

궁극기 R 스킬은 적에게 잠시 들어가 공격받지 않는 상태가 되고 그림자를 생성하며 3초 후 터지며 물리 피해를 줍니다.

물리 피해를 줄 때에 제드가 적에게 입혔던 피해를 비례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W 스킬과 R 스킬을 합하면 총 그림자 2개로 스킬을 맞추면 폭딜을 내며 도주에도 도움을 줍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1티어이며 승률은 50.74%, 픽률은 13.48%입니다.

 

 

스킬

 패시브」  약자 멸시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대상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Q」  예리한 표창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15/150/185/220(+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W」  살아있는 그림자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 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1,950)

  

 E」  그림자 베기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70/95/120/145/170(+0.9 추가 AD)의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R」  죽음의 표식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E 마스터  W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를 들어 적을 확실하게 따주며 암살자 역할을 합니다.

 

 

제드는 감전 룬과 정복자 룬 두 가지가 있지만 주로 감전 룬을 갑니다.

감전 룬은 적에게 폭딜을 넣어 빠른 암살을 도와줍니다.

감전을 들어 적에게 3번 피해를 입혀 감전을 터트려 주면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피의 맛으로 적 챔피언을 때려 체력 회복을 해서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킬 관여 시 공격력을 올립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 빠르게 적들을 암살하고 다닙니다.

보조 룬으로 깨달음과 주문 작열을 들어줍니다.

깨달음으로 스킬 쿨타임을 줄여서 빠르게 스킬을 쓰며 적을 괴롭힙니다.

주문 작열을 통해 적에게 조금 더 대미지를 줍니다.

 

정복자 룬은 맞딜과 한타 유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정복자를 들어 적과 맞딜을 하며 정복자를 발휘해 공격력과 체력 회복을 올려줍니다.

한타 또는 소규모 전투에서 큰 능력을 발휘하지만 제드는 맞딜을 할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침착을 들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스킬을 쓰게 해줍니다.

강인함을 들어 CC기 면역을 높여 이동을 조금 더 자유롭게 해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적을 빠르게 암살해줍니다.

보조 룬에는 피의 맛과 궁극의 사냥꾼을 듭니다.

피의 맛으로 체력 회복을 도와 체력 관리를 합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두 개의 룬에서 상황과 취향에 맞게 들어줍니다. 하지만 제드는 암살자여서 감전의 효과가 더 좋습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을 가줍니다.

롱소드는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충전형 물약은 충전식 물약으로 체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롱소드는 제드가 가야 할 코어 템들의 하위 템으로 어차피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초반에 공격력을 올려주어 미니언 먹는데 또는 견제에 도움을 주며 충전형 물약은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요우무의 유령검을 갑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공격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며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는 이동 속도를 올려주며 유닛을 통과하게 해줍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올려 물몸인 딜러에게 더 많은 딜을 박히게 해 주며 이동 속도 증가로 추격을 도와줍니다.

이동 속도 증가로 빠른 로밍으로 적들을 암살하게 해줍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이동 속도와 마법 저항력 그리고 강인함을 올려줍니다.

미드에는 주로 AP 챔피언이 자주 오니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며 강인함을 통해 스킬을 맞아도 이동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다른 신발은 상황에 맞게 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갑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공격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해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며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주며 둔화를 겁니다.

공격력을 올려 딜을 올려주며 평타 시 추가 물리 피해와 둔화로 적을 빠른 암살에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밤의 끝자락을 가줍니다.

밤의 끝자락은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물리 관통력을 올려주며 충전 시 적의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올려 딜을 올려주며 스킬을 막아주는 방어막으로 한번 버텨줍니다.

딜과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며 갑니다.

 

 

칼바람  룬

칼바람에서도 협곡과 똑같게 감전 룬을 들어줍니다.

칼바람에서는 한타가 자주 일어나지만 제드는 물몸이라 정복자를 발휘하게 전에 죽어버립니다.

그래서 감전으로 적을 죽이거나 괴롭히며 치고 빠지기를 해줍니다.

피의 맛으로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시야 수집으로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보조 룬에도 깨달음과 주문 작열 그대로 듭니다.

깨달음으로 스킬 쿨타임을 줄이며 공격력을 얻습니다.

주문 작열로 스킬에 조금 더 대미지를 줍니다.

보조 룬을 마법이 아닌 정밀의 침착과 최후의 일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침착으로 기력 회복을 통해 스킬을 쓰게 도와줍니다.

최후의 일격을 들어 적에게 폭딜을 넣고 빠르게 암살해 줍니다.

마법과 정밀은 둘 다 효능이 좋아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룬을 들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