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 시즌 10 진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진은 AD 원거리 딜러 챔프로 주 라인은 바텀에 갑니다.
평타에 실리는 강력한 치명타 딜로 적을 터트리며 궁극기로 적을 저격해 죽입니다.
조작 난이도는 보통으로 어렵지는 않지만 패시브 때문에 항상 4발 공격하고 장전해야 합니다.
덕분에 미니언 먹기에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이동기가 아무것도 없는 뚜벅이지만 치명타가 뜨면 이동 속도를 올려주니 무빙 하기에는 편해
초보자분들이 하기에 쉬운 챔피언입니다.
패시브는 진의 공격 속도와 4발의 총알로 평타를 고정시킵니다.
4번째 공격은 항상 치명타가 터지며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에 비례해 진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진의 속도가 상승합니다.
Q 스킬은 적에게 폭탄을 던져 최대 4명에게 순차적으로 튕겨져 맞으며 튕길 때마다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스킬로 미니언 정리에 도움을 주며 주력 딜 스킬입니다.
W 스킬은 일자로 총알 한방을 쏘며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아군이나 진에게 공격을 당한 적 챔피언에게 표식이 생기며 W 스킬로 맞추면 속박에 걸립니다.
E 스킬의 기본 효과는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처치한 자리에 연꽃을 생성하며 폭발시키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하며 밟으면 둔화에 걸리며 2초 후에 폭발하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시야 장악에 도움을 주며 연꽃 폭발은 큰 피해를 주지만 연꽃 폭발은 터지는 게 느려 맞추기 어렵습니다.
궁극기 R 스킬은 먼 거리에서 저격을 하는데 총 4발을 쏘며 맞으면 물리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며 4번째 저격 총알에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도망치는 적을 마무리 할 때에 좋은 스킬입니다.
OP.GG 기준으로 현재 2티어이며 승률은 50.34%, 픽률은 21.11%입니다.
스킬
★ 「패시브」 속삭임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0%(+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 「Q」 춤추는 유탄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5/0.525/0.6/0.675/0.7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 「W」 살상연희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E」 강제 관람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1.0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5/22/19/16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 「R」 커튼 콜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 동안 80% 둔화시키고 50/125/200(+0.2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 E 마스터 순서입니다.
● 소환사 주문
주로 점멸, 회복을 들어 초반 라인 싸움에 힘을 실어줍니다.
점멸, 정화는 적 챔피언들의 CC기가 강하면 가줍니다.
룬
진은 기민한 발놀림과 어둠의 수확 룬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이 훨씬 많이 사용하는 룬입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라인 유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충전 시 평타에 체력 회복과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체력 회복으로 유지력에 도움을 주고 이동 속도를 올려줘 무빙에 도움을 줍니다.
침착을 들어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줘 스킬을 자주 사용합니다.
침착 대신에 승전보를 들 수 있습니다.
승전보는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을 통해 생존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골라줍니다.
핏빛 길을 들어 체력 회복을 해서 유지력을 길러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평타 4타 또는 궁극기로 적을 마무리 해줍니다.
보조 룬에는 빛의 망토와 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빛의 망토를 들어 스펠 사용 후 추격 또는 도주에 도움을 줍니다.
폭풍의 결집으로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어둠의 수확 룬은 유지력 대신에 딜량을 올려줍니다.
어둠의 수확은 체력이 낮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시 어둠의 수확이 터지며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진의 딜량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하지만 기민한 발놀림에 비해 유지력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체력 관리를 해줍니다.
피의 맛을 들어 체력 회복을 합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공격력을 올립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서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보조 룬에는 침착과 핏빛 길을 들어줍니다.
침작으로 마나 회복을 통해 마나 관리를 합니다.
침착 대신에 승전보를 들 수 있습니다.
승전보는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을 통해 생존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룬을 골라줍니다.
핏빛 길을 들어 체력 흡수를 하며 체력 관리를 합니다.
어둠의 수확 룬은 방관 템트리에 효과적인 룬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룬을 가지만 대세는 기민한 발놀림입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의 검을 가줍니다.
도란의 검은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생명력 흡수를 올려줍니다.
초반 라인 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폭풍갈퀴를 가줍니다.
폭풍 갈퀴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그리고 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충전 시 평타에 마법 피해를 주며 둔화를 걸어줍니다.
진의 기민한 발놀림과 잘 어울리며 평타 기반 챔프인 진에게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줘 딜을 보장합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신속의 장화를 갑니다.
신속의 장화는 다른 신발보다 더 많은 이동 속도를 올려주면 둔화 저항 효과가 있습니다.
진은 공격 속도를 올려도 공격 속도가 올라가지 않고 대신에 공격력으로 전환되니 가지 않고
이동기가 없는 진에게 이동 속도를 올려 치명타 시에 무빙을 더욱더 빠르게 해줍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고속 연사포를 가줍니다.
고속 연사포는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이동 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충전 시 평타 사거리가 증가하며 평타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기민한 발놀림과 잘 어울리며 진의 보통 사거리에서 더욱 긴 사거리로 바꿔주며 평타 한방에 더 큰 피해를 실어줍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무한의 대검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치명타 피해량을 더 높여줍니다.
평타에 공격력을 엄청나게 높여주며 진의 4타에 적 딜러는 한 번에 반피가 됩니다.
진의 딜을 완벽히 채워주는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며 갑니다.
칼바람 룬
기본 원딜로 가야 한다면 기민한 발놀림을 가줍니다.
협곡과 똑같이 기민한 발놀림으로 유지력과 평타에 힘을 실어줘 원딜 역할을 합니다.
침착으로 마나 회복을 합니다.
핏빛 길로 체력 회복을 합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들을 마무리해줍니다.
보조 룬에는 협곡과 다르게 피의 맛과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피의 맛으로 체력 회복을 통해 유지력을 올려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빠르게 계소 궁극기로 적들을 괴롭혀줍니다.
아군에게 원딜이 있고 포킹은 아니지만 포킹 같은 형식의 진을 원하신다면 어둠의 수확을 듭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 유지력을 포기한 대신에 확실한 딜을 보장해줍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면 치명타 템들도 좋지만 방관 템을 가셔도 딜이 잘 나옵니다.
피의 맛을 통해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시야 수집으로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궁극의 사냥꾼으로 빠르게 궁을 써서 적들을 괴롭히며 어둠의 수확 스택 쌓기에도 좋습니다.
침착을 들어 마나 관리를 통해 스킬을 난사해줍니다.
최후의 일격으로 딸피들을 마무리해줍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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