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팝 캣(POP CAT), 자존심이 걸린 게임

by 게임바구니 2021.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팝 캣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팝 캣(POP CAT)

팝 캣 게임 바로가기

팝 캣의 개발자는 '라라'라는 개발자가 만들었습니다. Pop Cat 밈을 이용한 화면 터치 게임을 제작하였으며 2021년 1월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쉽게도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없습니다.

귀여운 오트밀 원본 영상

'오트밀'이라는 이름을 가진 고양이가 고양이가 벌레를 보며 채터링을 하는 영상이 원본입니다. 그런데 고양이의 모습을 캡처해 포토샵으로 수정한 후 입을 뻐끔거리는 효과음을 섞어서 만든 짤막한 영상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순식간에 유명 인터넷 밈이 되었습니다.

팝 캣은 아주 단순한 게임의 방식으로 '클릭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면 고양이가 입을 벌리며 카운트가 올라갑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동시에 많은 키를 눌러도 카운트가 한 번에 올라갑니다.

이게 왜 '자존심이 걸린 게임'이냐면 국가별로 점수가 집계가 됩니다. 8월 29일 저녁 11시 기준으로 현재 한국은 6위에 머물러 있으며 1위는 홍콩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절대로 무엇이든 붙어서 지면 안 되는 국가인 일본은 3등에 있습니다. 쓸데없는 자존심이지만 일본은 꺾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

팝 캣이 사람들에게 알려진 이유는 8월 25일 오후 11시 트위터에 "우리 이렇게 하위권인데 난 못 참는다"라고 트윗을 작성하였고, 이 트윗이 1만 단위로 공유되자 한국 사람들이 몰려가 거진 4~5분마다 1천만 번씩 눌러지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일본이 높은 순위의 4위인 반면 한국은 트윗 작성 시점에서 49위였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그 후 한국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순식간에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의지의 한국인 파이팅!

매크로 사용은 안됩니다. 30초에 800 PPS 이상, 10번 연속으로 하면 봇으로 등록되어 실제 서버에는 저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