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방송 설정 방법

OBS 화면 자르고 키우는 방법

by 게임바구니 2021.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OBS 화면 자르고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방송을 하다 보면 방송 화면을 키우고 줄이는데 화면 크기가 맞지 않아서 문제가 생길 때도 있고

남들은 방송 화면을 어떻게 자른지 몰라도 화면이 알맞게 잘라서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방송을 처음 시작할 때에 방송 크기가 원하는 사이즈로 키워지지 않고 조금 부족하거나

방송 화면을 넘어서까지 키워질 때가 있어서 고생 많이 했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플 방송을 할 때 보면 코어젬스톤 부분만 확대하거나

경험치 부분을 따로 확대해서 방송하는 방법이 참 궁금했는데 다 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방법들을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OBS 화면 자르고 키우는 방법

1. 원하는 크기 조절 '쉬프트 + 드래그'

2. 자르기 '알트 + 드래그'

기본적으로 화면을 가져오면 처음부터 화면에 가득 맞게 들어올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건 예시 사진으로 화면에 가득 안찬다면 기본적으로 모서리를 잡고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키웁니다.

좌측 사진에서 우측 사진처럼 그냥 키울 수가 있는데 이럴 때는 화면 비율이 맞다면 화면 끝까지 키워집니다.

화면 비율이 안 맞게 키워진다면 화면이 덜 맞게 키워지거나 크기가 넘어 커질 수도 있습니다.

화면을 원하는 크기만큼 키우거나 줄이고 싶으시다면 1. '쉬프트 +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쉬프트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좌클릭 드래그를 하시면 화면 비율에 안 맞아도 원하는 크기로 키울 수 있습니다.

원래라면 화면 비율에 맞게 자동적으로 키워지지만 쉬프트를 누른 채로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

비율을 무시하고 원하는 크기만큼 키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원하는 크기만큼 늘리고 줄이시면 됩니다.

 

크기를 늘리고 줄이는 방법 다음으로 원하는 크기만큼 자르는 방법은 2. '알트 +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알트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좌클릭 드래그하시면 원하는 크기만큼 자를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 올린 사진을 보시면 주황색 부분이 가득했는데 그 부분을 자르고 글이 있는 부분만 잘라놨습니다.

이렇게 자르면 테두리가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바뀌며 원하는 크기만큼 자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르면 당연히 화면 비율에 안 맞게 잘리기 때문에 처음에 알려드렸던 '쉬프트 + 드래그'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크기만큼 키우거나 자를 수 있기에 맞춰서 키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응용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화면을 자르고 키우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방법으로 메이플 코어젬스톤 부분과 경험치를 확대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메이플이 망해버려서 최근에 블로그 조회수도 떡락해서 참 슬프네요....ㅠㅠ

메이플 확률 조작 사건이 있기 전부터 메이플을 접기는 했지만... 또르륵...ㅠㅠ

이제 다른 게임에 대한 정보를 써야 하는데 찾기가 어렵군요.

로스트 아크를 시작해야 할까 봐요. 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