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방송 설정 방법

서든어택 OBS 안 잘리게 하는 방법

by 게임바구니 2021.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서든어택 OBS 안 잘리게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서든어택은 오래된 FPS 게임으로 추억이 담겨있는 게임입니다.

PC방에 가면 친구들과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아직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든어택으로 OBS를 통해 방송 또는 녹화를 하게 되면 화면이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서든어택은 신기하게 대기화면에 있을 때에는 정상적인데 게임을 시작하면 갑자기 해상도가 맞지 않으면서

좌 대기화면 / 우 게임 시작 후 화면

화면이 확대되어 게임이 시작되면 '알트+탭'만 누르셔도 바탕화면과 해상도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OBS 화면 송출에서도 화면이 비약적으로 커져 잘리는 현상이 있는데 안 잘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잘리던 화면을 수정했지만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저도 더 이상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서든어택 OBS 화면 안 잘리게 하는 방법

1. 먼저 서든어택을 실행 후 창모드로 게임을 설정해 둡니다.

창모드를 하는 방법은 상당히 쉬우니 생략하겠습니다.

2. 그다음은 OBS를 실행 후 서든어택을 게임 캡쳐가 아닌 윈도우 캡쳐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캡쳐로 잡아 주시면 속성을 설정하라고 나오는데 사진과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서든어택, 캡쳐 방식 자동, 윈도우 일치 우선순위 '창 제목이 일치해야 합니다.'로 잡아줍니다.

3. 서든어택을 윈도우 캡쳐로 잡으셨다면 변환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서든어택을 창모드로 해놓았기 때문에 화면에 맞지 않게 되어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윈도우 캡쳐를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변환 → 변환 초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 반응이 안 일어나거나 화면이 작아지거나 커질 수도 있습니다.

 

4. 똑같은 방법으로 변환 채우기를 해줘야 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캡쳐 우클릭 → 변환 → 채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이 정중앙에 위치해지면서 조금 커지고 양옆의 화면은 비어있는 상태가 됩니다.

5. 그다음 또한 똑같은 방법으로 변환 늘리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캡쳐 우클릭 → 변환 → 늘리기'를 해주시면 화면이 방송 화면에 맞게 설정이 됩니다.

이전에는 방송 화면이 맞지 않길래 직접 마우스로 끌어다가 화면을 키웠는데 

그 방법으로 하면 대기화면에서는 괜찮은데 게임 시작 후에는 아작이 나버렸는데 

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하시면 대기화면과 게임 시작 후 화면 크기가 항상 동일하게 송출됩니다

6. OBS에서 설정을 다 하셨다면 서든어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해상도를 맞춰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해상도로 설정한다고 해도 OBS 화면에서는 고정적으로 잡혀 있기에 방송 화면 크기가 바뀌지 않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다 하셨다면 이렇게 화면이 정상적으로 송출이 됩니다.

저는 대기화면을 포기하고 게임 시작 후 화면에 OBS를 설정해 뒀었는데

대기화면과 게임 시작 후 화면이 동일하게 송출이 되지 않아서 시청자 분들이 화면이 불편하다고 했는데

이 방법으로 화면을 제대로 잡았기에 이제 불편함이 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방송의 세계는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화면 송출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저도 더 이상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ㅠㅠ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