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본캐, 유니온 직업 추천 TOP5

by 게임바구니 2021.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직업 추천 TOP5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테라버닝은 200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테라버닝 지정 캐릭터로 220레벨까지 키우면 앱솔 유니크 17성 무기 또는 도미를 줍니다.

테라버닝은 메이플을 처음 시작하는 뉴비의 본캐와 기존 유저의 부캐 그리고 유니온 캐릭터를 키우기 좋습니다.

솔직히 본캐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가장 알맞습니다.

하지만 필수 유니온 캐릭터들 중에서도 키우기 어려운 캐릭터들은 200레벨까지 테라버닝으로 키워주면 편합니다.

제 나름의 기준으로 본캐와 유니온 캐릭터 TOP5를 선정해봤습니다.

 

테라버닝 본캐 T0P5

5. 엔젤릭버스터

엔젤릭버스터는 스킬의 범위가 넓고 한방 컷이 낮으며 이동기가 좋아 빠른 사냥이 사냥이 가능합니다.

극딜기도 가지고 있어서 보스 레이드에서도 딜량이 좋게 나옵니다

단점으로는 느린 공격 속도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킬이 단조로워 육성에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스킬 한방이 넓은 범위와 좋은 데미지로 사냥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4. 호영

호영의 스킬 범위는 넓고 한방 컷도 낮은 편에 속하며 텔레포트, 게이트, 설치 스킬이 있어 사냥이 굉장히 빠릅니다.

시원한 스킬들의 효과와 광범위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사냥이 시원시원합니다.

원하는 곳에 게이트를 설치해 포탈처럼 꾸준히 타면서 자신만의 사냥 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스 레이드에서도 바인드와 무적기 그리고 강력한 DPM을 자랑해 사냥과 보스에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2중 게이지로 관리를 잘해야 하고 스킬들이 많아서 손이 바쁩니다.

코강도 어려운 편에 속해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3. 썬콜

모험가 마법사 직업의 썬콜은 스킬 범위가 준수하며 데미지도 준수하며 한방 컷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다른 마법사 직업보다 조금 더 먼 거리를 텔레포트 가능하며 바인드 스킬의 유지력이 길어 보스에서도 좋습니다.

체인 라이트닝으로 아르카나까지 편하게 사냥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 사냥터는 어려워합니다.

사냥과 보스에서 둘 다 보통의 수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르카나 이후부터는 사냥이 힘들어집니다.

 

2. 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는 궁수 직업으로 넓은 스킬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한방 컷은 조금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넓은 범위 스킬과 좋은 이동기로 빠른 사냥이 가능하며 보스에서도 딜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많은 너프를 먹어 인식이 안 좋지만 그래도 넓은 범위 스킬 때문에 시원시원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한방 컷이 조금 높고 코어 강화도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1. 아델

1위는 킹 갓 아델입니다. 아델은 넓은 스킬 범위와 낮은 한방 컷을 가지고 있고 전사인데 윗 점프가 있습니다.

레조넌스로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사출기가 있어 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보스에서도 바인드와 무적기가 있고 딜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느린 공격 속도와 사출기 오더를 소환하면서 사냥하면 피로도가 높습니다.

오더를 꼭 써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방 컷이 안 나올 때 또는 넓은 사냥터에서는 사용해줘야 합니다.

레조넌스를 2스택 유지하면 최종 데미지가 올라가지만 유지하기 귀찮습니다.

무적 기인 다이크의 판정도 뭔가 애매해 타이밍을 잡기가 은근히 어렵습니다.

그래도 쉽고 재밌고 강한 캐릭터입니다.

제가 본캐로 키우고 있는 캐릭터로 메이플을 하면서 "메이플이 원래 이렇게 재밌나?" 하면서 키웠던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결국 노가다 갓겜은... 메자 타임 한번 빡세게 오면 3개월을 쉽니다.

 

테라버닝 유니온 TOP5

5. 은월(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은월은 사냥보다 보스 레이드에서 좋은 캐릭터로 한방 컷이 높은 편에 속하며 스킬 범위는 보통입니다.

스킬을 캔슬하며 사냥을 해야 해 사냥 피로도가 높고 한방 컷이 높아 그냥 육성하기에는 피곤한 캐릭터입니다.

장점으로는 보스 레이드에 특화되어 있고 버프 스킬이 진짜 적습니다.

 

4. 팬텀(메소 획득량 증가)

팬텀은 모험가 직업의 스킬을 훔쳐서 사용이 가능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훔쳐온 스킬은 효과가 낮습니다.

스공은 높지만 데미지가 약해 한방 컷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버프 스킬들이 상당히 많아 쓰기가 귀찮지만 안 쓰면 손해라 버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고자본으로 육성해야 키우기 쉽고 좋은 캐릭터입니다.

장점으로는 스킬을 훔쳐올 수 있고 회피율이 높으며 극딜기가 좋습니다.

 

3. 와일드헌터(공격 시 20% 확률로 데미지 증가)

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타며 사냥해 기동성은 좋지만 한방 컷이 높아 사냥이 어렵습니다.

버프가 많아 사용하기 귀찮음을 느끼며 코어 강화가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그냥 키우기에는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장점으로는 기동성이 좋고 많은 타수와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메카닉(버프 지속시간 증가)

이.. 쓰.. 렉... 아니 메카닉은 육성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캐릭터로 높은 한방 컷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자본으로 키워야 사냥이 편하며 5차 이전에는 "이걸로 어떻게 사냥을 하라는 것이냐!"라고 욕이 나옵니다.

높은 스펙을 요구하며 코어 강화도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조작 난이도까지 어려워 육성하기 참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장점으로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면 설치기가 많아 맵을 장악해 원젠 컷이 가장 빠른 캐릭터입니다.

스킬들의 사거리도 긴편에 속합니다.

 

1. 신궁(크리티컬 확률 증가)

모험가 궁수 직업의 신궁은... 메카닉보다 사냥이 더 쓰레기입니다.

스킬이 X축으로 뻗어 나가고 Y축은 엿 바꿔 먹어서 0에 가까운 수치를 보여줍니다.

한마디로 1자 지형에서는 개사기인데 층별로 나뉜 지형에서는 쓰레기입니다.

관통 데미지로 앞의 몬스터가 한방 컷으로 죽어야 뒤에 몬스터도 잡히는 구조로 한방 컷 안 뜨면 사냥이 참... 어려워요.

거리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는 패시브가 있어 거리 조절을 해야 딜이 잘 나옵니다.

저는 메카닉보다 신궁 키우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테라버닝으로 빨리 육성하라고 1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쉬운 조작법과 낮은 사냥 피로도 높은 크리티컬 확률, 방어율 무시를 가지고 있으며 코강이 쉽습니다.

 

본캐는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좋지만 유니온 캐릭터는 육성하기 어려운 캐릭터를 키우는 게 편합니다.

그래서 유니온 캐릭터 순서를 보면 키우기 어려운 캐릭터들을 1등부터 나열했습니다.

메이플은 하면 할수록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메 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링크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링크 효과 총정리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 링크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링크 스킬

padadadak.tistory.com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효과 총정리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링크 효과와 유니온 효과가 있습니다. 링크 효과는 한 캐릭터에 지정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