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카인 스킬트리, 하이퍼 스킬

by 게임바구니 2021.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카인 스킬트리, 하이퍼 스킬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카인은 새로 나오는 궁수 직업으로 노바 종족(카이저, 카데나)의 캐릭터입니다.

카인의 주 스텟은 궁수답게 덱스를 사용하고 한 손 무기의 브레스 슈터, 보조 무기로 웨폰 벨트를 사용합니다.

신규 직업에 다들 게이지가 있듯 카인에도 맬리스 스톤이라는 게이지가 있습니다.

사냥을 하며 맬리스 스톤을 모아 1개를 사용하면 15초 동안 포제션 상태로 발현 스킬을 1회 사용하게 해줍니다.

발현 스킬은 일반 스킬을 조금 더 강하게 바꿔주는 공격입니다.

발현 공격을 하다 보면 죽음의 축복 스택이 쌓이며 최대 15 스택까지 쌓입니다.

죽음의 축복 스택으로 처형 스킬을 사용하면 발현 스킬보다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카인은 윗 점프는 없지만 노바 종족의 와이어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쉐도우 스텝으로 편하게 위층으로 갈 수 있지만 쿨타임이 있습니다.

카인의 사냥 피로도는 어느 정도 있는 편에 속합니다.

※ 스킬트리에는 정석이 없기에 본인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찍어도 결국 다 마스터하게 되어있습니다.

 

1차 스킬트리

1차 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 1 → 쉐도우 스위프트 M → 그래플링 와이어 1 → 쉐도우 스텝 1 → 히트맨 M → 커버트 M → 스트라이크 애로우 M → 쉐도우 스텝 M → 그래플링 와이어 M

스트라이크 애로우는 1차 스킬 치고는 넓은 범위의 공격 스킬입니다.

항상 모든 직업은 빠른 이동을 위해 더블 점프를 먼저 마스터해주니 쉐도우 스위프트를 빠르게 마스터해줍니다.

윗 점프 대신에 그래플링 와이어가 있는데 대각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좋은 스킬입니다.

처음에 손에 안 익으면 그래플링 와이어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윗 점프처럼 사용되는 쉐도우 스텝이 있지만 쿨타임이 있어 잘 활용해야 합니다.

 

2차 스킬트리

2차 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Ⅱ 1 → 드래곤 팡 1 → 스캐터링 샷 1 → 브레스 슈터 마스터리 5 → 브레스 슈터 부스터 3 → 브레스 슈터 마스터리 M → 피지컬 트레이닝 M → 브레스 슈터 부스터 M → 스트라이크 애로우Ⅱ M → 스캐터링 샷 M → 드래곤 팡 M

포제션을 배웠기에 맬리스 스톤을 모아서 발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다 보면 맬리스 스톤을 모아서 사용하면 15초 동안 발현 스킬을 1회 쓸 수 있습니다.

2차 때도 1차와 똑같이 스크라이크 애로우를 주력 사냥 스킬로 사용합니다.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발현은 사정거리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스캐터링 샷은 6초마다 1개씩 저장되는 사출기로 발현이 되면 유도탄이 됩니다.

드래곤 팡은 온/오프 스킬로 공격 시 사출기가 자동으로 나갑니다.

부스터를 처음에 3만 찍는 이유는 스킬 3렙이 되면 1분 동안 유지가 되니 다른 스킬에 먼저 투자해줍니다.

 

 

3차 스킬트리

 

3차 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Ⅲ 1 → 샤프트 브레이크 1 → 팬텀 블레이드 1 → 테어링 나이프 1 → 네츄럴 본 인스팅트 M → 데스 블레싱 M → 리메인 인센스 M → 그라인딩 M → 스트라이크 애로우Ⅲ M → 샤프트 브레이크 M → 팬텀 블레이드 M → 테어링 나이프 M

역시 3차 때도 스트라이크 애로우를 사용해 사냥을 합니다.

3차 때는 발현의 윗단계 스킬인 처형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3차 처형 스킬들은 별로라서 거의 안 쓰는데 테어링 나이프로 몬스터를 죽이면

1차 스킬인 쉐도우 스텝의 쿨타임을 초기화됩니다.

발현 스킬을 맞추면 죽음의 축복 스택이 쌓이며 이 스택으로 처형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차 스킬트리

4차 스킬

폴링 더스트 1 → 체인 시클 1 → 포이즌 니들 1 → 브레스 슈터 엑스퍼트 M → 도그마 M → 그라인딩Ⅱ M → 어댑트 투 데스 M →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M → 노바의 용사 M → 폴링 더스트 M → 체인 시클 M → 포이즌 니들 M → 드래곤 스케일 M → 노바 용사의 의지 M

폴링 더스트는 사냥에 도움을 주는 스킬로 발현이 되면 넓은 범위로 사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체인 시클과 포이즌 니들로 몬스터를 죽이면 1차 스킬인 쉐도우 스텝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4차 때의 사냥은 처형 스킬을 잘 사용해 사냥 빌드를 세울 수 있습니다.

4차 처형 스킬은 효과가 좋아 보스 레이드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브레스 슈터 이그노어 가드 → 브레스 슈터 리인 포스 → 처형 이그노어 가드 → 처형 리인포스 → 드래곤 팡 애드 레인지

사냥용 하이퍼 스킬입니다.

하이퍼 스킬은 본인의 게임 취향과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은 아직 제대로 조사된 게 없어서 다들 일반적으로 찍듯이

대미지 10 → 방어력 무시 10 → 크리티컬 확률 5 → 크리티컬 데미지 10  → 공격력 5 → DEX 5

초반에는 이렇게 찍으면 될 것 같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자체가 높아 5만 찍어도 될 것 같습니다.

200레벨 때 아케인포스가 부족하다면 아케인 포스를 찍어주면 쉽게 포스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탯도 본인의 게임 취향과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킬트리와 스탯에 정석은 없으면 본인이 직접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정답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메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