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표창 대란과 획득 경로

by 게임바구니 2021.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 표창 대란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메이플에는 다양한 표창들이 존재하는데 추억 속으로 사라진 메이플 표창이 있습니다.

옛날에 오르비스 파티 퀘스트 보상으로 풀렸었는데 현재는 메이플 표창은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었는데

인벤에서 한 유저가 메이플 표창의 획득 경로를 올려서 갑자기 많은 물량의 메이플 표창이 경매장에 올라왔습니다.

인벤 메이플 표창 획득 경로 글 >> www.inven.co.kr/board/maple/2304/25495

 

RPG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레벨업과 스펙업이 아닌 이런 경로를 찾는 재미도 있어 보입니다.

게임의 오류인지 아니면 일부로 의도하고 숨겨놓은 것인지는 모르지만 원래 메이플 표창의 가격은 엄청 비쌌습니다.

처음 가격은 50억에 거래되었지만 오늘 아침 10시에 경매장을 가보니 9천만원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지금 매물이 많이 풀렸다는 이야기입니다.

처음에 매물이 많이 풀렸을 때는 복사템이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획득 경로가 공개되어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메이플 표창 획득 경로

메이플 표창 획득 경로는 오르비스의 찰리중사에게 파이어독의 목걸이 100개를 교환하면

일정 확률로 메이플 표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100%로 주는 게 아닌 가챠 겜처럼 확률을 뚫고 얻어야 합니다.

찰리중사는 오르비스 공원에 있습니다.

찰리중사는 오르비스와 엘나스에서 몬스터를 잡고 얻을 수 있는 기타 아이템을 랜덤으로 다른 아이템으로 바꿔줍니다.

대화를 걸고 제일 아래로 내리면 파이어독의 목걸이 100개를 주면 메이플 표창을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챠 게임의 쓴맛을 봐야 아는 거죠.... ㅠㅠ 파이어독의 목걸이 100개를 주면 대부분 광석을 줍니다. 

파이어독은 엘나스의 시련의 광산3에 있는 몬스터입니다.

저도 새벽에는 몰랐지만 오늘 아침에 알게 되어서 부랴부랴 사냥터로 향했는데 자리가 없었습니다.

 

30분 동안 서버를 옮기며 자리를 찾아봤지만 이미 자리도 없고 자리의 개념도 사라졌습니다. 

다들 뭉쳐서 사냥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파이어독의 목걸이를 얻어서 팔려고 하시는지 아침부터 열심히 사냥하고 계시네요.

그런데 파이어독의 목걸이 가격이 미쳤습니다.

운 좋게 확률을 뚫고 얻는다면 이득이지만 가챠 겜의 쓴맛을 봐야 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흑우처럼 200개를 700만 원이나 주고 사서 2번 했지만 광석만 주네요. ㅠㅠ

누구는 2번 만에 얻었다 하고 누구는 20번 해서 얻었다고 하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메이플 표창 매물이 너무 많이 풀리기도 하고 이득 본 사람들이 많아서 메이플에서 어떻게 조치할지 모르겠네요.

오류로 풀린 아이템인지 의도하고 숨겨 놓은 아이템인지 모르겠네요.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메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