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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서바이벌

아크 서바이벌 그래픽 설정(최적화)

by 게임바구니 2022.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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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크 서바이벌 그래픽 설정(최적화)입니다.

아크 서바이벌은 은근 고사양 게임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다양한 환경 연출과 그래픽을 보다 보면 정말 아름답게 잘 만든 게임입니다. 저는 아직 공식 서버를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공식 서버에 가면 핑이 엄청나게 튀고 프레임도 제멋대로라고 합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더라도 아크는 렉이 있는 게임으로 어느 정도 그래픽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빛 반사 때문에 눈뽕이 심할 때도 있는데 설정을 하시면 눈뽕도 피할 수 있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그래픽 설정(최적화)

  • 해상도 - 본인 모니터에 맞는 해상도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해상도를 최대치로 맞추지 않는다면 그래픽 이질감을 느낄 수 있으니 최대로 해줍니다. 대부분의 모니터 해상도는 1920 x 1080입니다.
  • 창 모드 - 창 모드로 게임을 하면 렉이 더 걸릴 수 있으니 꽉 찬 화면으로 해 줍니다. 어떤 게임이든 풀 스크린으로 게임을 해야지 최적화가 잘 이루어집니다.
  • 해상도 크기 -  해상도 크기는 무조건 끝까지 크게 해 줍니다. 해상도를 끝까지 올리지 않으면 그래픽에 이질감이 듭니다. 하지만 렉이 너무 심하다면 해상도 크기를 조금씩 줄여가며 맞춰야 합니다.
  • 월드 타일 버퍼 - 게임의 그래픽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설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다면 낮음으로 설정합니다.
  • 시야 거리 - 시야 거리는 멀리 있는 건물, 공룡, 자원과 같은 오브젝트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옵션입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다면 매우 높음으로 낮다면 중간으로 해주세요. 저는 어차피 싱글이라 중간으로 설정했습니다.
  • 안티 앨리어싱 - 모든 오브젝트들의 테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습니다. 너무 낮으면 그래픽에 이질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 포스트 프로세싱 - 빛과 관련된 그래픽으로 그래픽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옵션입니다. 높으면 그래픽을 사실적으로 표현해주지만 낮아도 이질감이 들지 않습니다. 저는 프레임 방어를 위해 낮음으로 설정했습니다.
  • 그림자 일반 - 그림자를 설정하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줍니다. 보통 이상으로 설정해야지 그림자가 사실적으로 표현됩니다. 저는 그림자 따위 신경 쓰지 않기에 그래픽 최적화를 위해 낮음으로 설정했습니다.
  • 지형 그림자 - 그림자 일반과 비슷한 옵션으로 그림자 일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림자 일반을 낮음으로 했다면 지형 그림자를 매우 높음으로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어차피 그림자 일반이 대부분의 그림자를 설정하니 프레임 방어를 위해 낮음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텍스쳐 - 전체적인 그래픽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프레임에 영향을 많이 주지만 전체적인 그래픽을 설정하기에 높음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사양이 안 좋아 렉이 걸린다면 어쩔 수 없이 낮음으로 해야 합니다.

  • 하늘 품질 -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의 양을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하늘 배경에 신경을 안 쓴다면 프레임 방어를 위해 낮음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지형 클리스토 밀도&거리 - 지형에 있는 풀과 같은 오브젝트의 양을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너무 높다면 시야에 방해되기 때문에 낮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매쉬 디테일 품질 - 뒷배경의 그래픽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그래픽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니 낮게 설정해 프레임 방어를 해줍니다.
  • 높은 품질의 이방성 필터링 - 멀리 있는 원거리 오브젝트 그래픽에 영향을 주는 옵션입니다. 높을수록 원거리 그래픽이 선명해지고 낮을수록 흐릿해집니다. 프레임 방어를 위해서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모션 블러 - 화면을 움직일 때 흐릿하게 블러 효과를 넣어주는 효과입니다. 무조건 끄고 하는 것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고 어지럽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 필름 그레인 필터 - 필터와 관련이 있는 옵션입니다. 있으나 없으나 차이가 없기에 꺼줍니다.
  • 거리 영역 엠비언트 오클루전(EXPENSIVE!) - 거리에 대한 그림자 옵션으로 프레임 영향을 줍니다. 있으나 없으나 크게 차이를 못 느끼고 프레임에 영향을 주니 꺼줍니다.
  • 스크린 공간 엠비언트 오클루젼 - 오브젝트 그림자가 맞닿는 부위를 부드럽게 해주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줍니다. 있으면 입체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없다면 프레임 방어에 도움을 줍니다.
  • 향상된 최대 시야 거리 모드 허용 - 그래픽 렌더링 범위를 넓히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줍니다. 굳이 렌더링 범위를 넓힐 이유가 없고 프레임에 영향을 주니 꺼줍니다.
  • 스크린 공간 엠비언트 오클루젼 - 먼 거리에 있는 그림자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는 옵션으로 프레임에 영향을 줍니다. 굳이 먼 거리에 있는 그림자를 볼 이유가 없으니 꺼서 프레임 방어를 합니다. 스크린 공간 엠비언트 오클루젼을 켰다면 꺼도 상관없습니다.

  • 높은 품질의 메테리얼 - 공룡의 피부 질감에 영향을 주는 옵션입니다. 있으나 없으나 차이가 없으니 꺼줍니다.
  • SUB SURFACE SCATTERING - 빛의 표면 효과를 사실적으로 만드는 옵션입니다. 있으나 없으나 차이가 크지 않으니 꺼줍니다.
  • 높은 품질의 VFX - 모닥불의 연기와 같은 입자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는 옵션입니다. 굳이 필요 없으니 꺼줍니다.
  • 높은 품질의 LOD - 원거리 오브젝트의 그래픽에 영향을 주는 옵션입니다. 굳이 먼 거리를 볼 필요가 없으니 꺼줍니다.
  • 색상 등급 - 색상에 영향을 주는 옵션으로 색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위해 켭니다.
  • 라이트 블룸 - 빛 반사를 사실적으로 표현해주는 옵션으로 눈뽕을 맞보게 해 줍니다. 눈뽕 때문에 시야도 가리고 눈이 아프니 무조건 꺼줍니다.
  • 채광 - 오브젝트 사이로 빛이 통과하는 효과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이것도 눈뽕과 관련된 옵션으로 끄고 하면 시야 확보와 눈의 피로를 덜 수 있습니다.
  • 카메라 흔들림 크기 - 큰 공룡들이 지나갈 때 떨리는 카메라 효과입니다. 낮을수록 화면이 덜 흔들리니 낮게 설정해 줍니다.
  • 카메라 FOV - 시야 범위에 영향을 주는 옵션입니다. 기본이 가장 편하나 입맛에 맞게 설정해 줍니다.
  • 좌우&상하 감도 -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는 옵션입니다. 배그의 좌우&수직 반동과 같습니다. 본인의 설정에 맞게 해 줍니다.

 

아크 서바이벌 고급 설정과 키보드 설정

고급 설정에서 건드리실 것은 딱히 없습니다.

  • 기본 생존 물품 지급(스킨등) - 캐릭터가 죽어서 부활할 때마다 스킨이 아이템 창에 있게 만들어주는 옵션입니다. 끄고 하면 스킨이 지급되지 않아 아이템 정리를 하지 않아도 되니 꺼줍니다.

키보드 설정에서는 3개의 옵션만 건드리시면 됩니다. 이 옵션은 반드시 해두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WHISTLE "LAND THIS FLYER" - 공중에서 혼자 날고 있는 공룡을 착륙시킵니다. 캐릭터가 타지 않은 공룡을 착륙시키는 것으로 원하는 단축키에 설정해 둡니다.
  • 감마 설정 1, 값 - 감마는 화면의 빛과 어둠을 조절해주는 옵션입니다. 낮에는 감마 설정 1을 사용하며 단축키 F1에 등록하시면 편합니다. 낮에 사용할 감마 값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 감마 설정 2, 값 - 감마 설정 2는 단축키 F2에 등록하시고 저녁에 사용하면 됩니다. 낮에는 F1, 저녁에는 F2로 밝은 화면을 항상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사용할 감마 값은 5로 고정해줍니다.

이렇게 아크 서바이벌 그래픽 설정(최적화)을 해봤습니다. 그래픽 설정은 본인의 컴퓨터 사양과 입맛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그래픽 빼고는 다양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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