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크서바이벌

아크 서바이벌 싱글 배율 설정

by 게임바구니 2022.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크 서바이벌 싱글 배율 설정입니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공룡세계에서 살아나가는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 + 공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픽도 좋고 게임에서 할 일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는 게임으로 손이 많이 가는 게임입니다. 

아크 서바이벌은 뉴비들에게 불친절한 게임으로 처음 시작하게 된다면 적응조차 어려운 게임입니다. 저도 1주일을 플레이했는데 아직도 모르는 게 너무 많습니다. 싱글 플레이를 설정 없이 그냥 시작하게 된다면 너무 어렵고 원활한 플레이가 불가능하니 배율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플레이하던 싱글 서버가 있어도 설정을 바꾸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기존에 키우던 캐릭터를 삭제하지 말고 그대로 배율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일반 배율 설정

싱글 배율 설정에서 건드려야 할 옵션들만 말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난이도 - 난이도는 1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전리품, 공룡 레벨, 공룡 스폰 수 높아지니 1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경험치 배율 - 배율이 높을수록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저는 경험치 배율을 3으로 설정했습니다.
  • 조련 속도 - 조련 속도가 높을수록 테이밍 속도가 빠르게 증가합니다. 저는 조련 속도를 10으로 설정했습니다.
  • 수확량 - 수확량이 높을수록 자원 채집의 수확량이 증가합니다. 저는 수확량을 3으로 설정했습니다.
  • 아군 공격 사용안함 - 아군 공격 사용 안 함을 체크하면 캐릭터 또는 공룡들이 아군 공격을 못하게 됩니다.
  • 지도에 플레이어 위치표시 - 지도를 켰을 때 현재 플레이어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 무제한 기술 초기화 허용 - 캐릭터의 스텟과 엔그램을 초기화시킬 때 무제한으로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원래는 정신수양 강장제를 사용하면 24시간 쿨타임이 있습니다. 이것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
  • 플라이어 속도 레벨링 허용 - 날것의 이동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공식 서버에서는 불가능하나 싱글에서는 날것의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고급 배율 설정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PVE 동굴 건축 허용 - 동굴에 건물 건축이 가능해집니다. 침대 설치와 보관함 설치를 할 수 있기에 편해집니다.
  • PVE 날것으로 낚아채기 허용 - 집을 수 있는 야생 동물들을 날것으로 낚아챌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야생 동물은 안되지만 이 기능을 체크하면 낚아챌 수 있습니다. 체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질병 금지 - 공룡에게 맞아도 질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동굴을 탐험할 때 유용합니다. 초보자들을 체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동굴에서 병에 걸려 오지게 죽었습니다.
  • 동굴안 날것 허용 - 동굴에서 날것을 탈 수 있습니다. 이걸 켰는데도 저는 아르젠타비스가 타지지 않더군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교배 간격 - 교배 간격이 낮을수록 산후조리 시간이 짧아집니다. 저는 교배 간격을 0.1로 설정했습니다.
  • 부화 속도 - 부화 속도를 높일수록 알에서 태어나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많은 교배로 많은 알을 만들고 빠르게 부화시키면 됩니다. 저는 부화 속도를 100으로 설정했습니다.
  • 육아시 성장속도 - 육아 시 성장 속도가 높을수록 부화한 공룡의 성장 속도가 빨라집니다. 많이 교배시켜 빠르게 부화시키고 빠르게 각인해 공룡 무리를 키우시면 됩니다. 저는 육아 시 성장 속도를 8로 설정했습니다.
  • 리소스 부활기간 - 리소스 부활 기간을 줄이면 자원의 재생성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자원을 채집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저는 리소스 부활 기간을 0.1로 설정했습니다.
  • BABY CUDDLE INTERVAL MULTIPLIER - 이 설은 각인 시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수치가 낮을수록 각인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BABY CUDDLE INTERVAL MULTIPLIER를 0.13으로 설정했습니다.

 

  • 작물 성장 속도 - 작물 성장 속도가 짧을수록 빠른 작물 성장이 가능합니다. 작물을 키울 때 도움이 됩니다. 저는 작물 성장 속도를 10으로 설정했습니다.
  • TAMED DINOS 무게 - 테이밍 된 공룡의 무게에 영향을 주는 성능입니다. 높을수록 공룡 스텟에서 무게를 찍을 때 높은 무게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TAMED DINOS의 모든 무게를 10으로 설정했습니다.
  • 레벨 당 플레어 통계 - 캐릭터 스텟을 찍을 때 영향을 주는 성능입니다. 높을수록 높은 스텟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무게를 제외한 모든 스텟을 3으로 설정하고 무게는 10으로 설정했습니다.

 

  • 경험치 배율 - 경험치 배율이 높을수록 행동을 통해 얻는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저는 모든 경험치 배율을 3으로 설정했습니다.
  • SHOW FLOATING DAMAGE TEXT - 이 기능은 대미지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체크를 하셔야지 공룡을 때리는 피해를 입든 대미지가 표시됩니다.

저는 이렇게 설정했지만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기에 본인의 입맛의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게임에는 정답이 없으니 본인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아크서바이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크 서바이벌 그래픽 설정(최적화)  (0) 2022.07.26

댓글